VX 스크립트

오늘 은 스크립트 강좌를 올려봅니다.
본강좌는 kgc의 원본스크립트입니다.
번역은 제가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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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방어구 공통
HP/MP 자동 회복
속성 내성의 상세 설정

◆무기
위기 방지
소비 MP반
취득 경험치 2배

◆방어구
턴내 선제
연속 공격
위기 빈발
공격 속성
공격시 부가 스테이트

그냥 붙여넣기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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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 장비품 옵션 추가 ◆ VX ◆
#_/  번역       :: 아방이   원본 : KGC
#_/  업데이트 :: 1 월 28일
#_/----------------------------------------------------------------------------
#_/ 장비품의 옵션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커스터마이즈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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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KGC
module AddEquipmentOptions
  # ◆ [HP자동 회복] 으로 회복량을 지정하지 않았던 경우의 회복량
  DEFAULT_RECOVER_HP_RATE = 5 # 기본적으로 5% 로 설정한다
  # ◆ [MP자동 회복] 으로 회복량을 지정하지 않았던 경우의 회복량
  DEFAULT_RECOVER_MP_RATE = 5 # 기본적으로 5% 로 설정한다
end
end

#★☆★☆★☆★☆★☆★☆★☆★☆★☆★☆★☆★☆★☆★☆★☆★☆★☆★☆★☆★

$imported = {} if $imported == nil
$imported["AddEquipmentOptions"] = true

module KGC::AddEquipmentOptions
  # 정규 표현을 정의
  module Regexp
    # 베이스 아이템 (무기·방어구 공용)
    module BaseItem
      # HP자동 회복
      AUTO_HP_RECOVER = /^<(?:AUTO_HP_RECOVER|HP자동회복)([ ]*(d+)[%%])?>/i
      # MP자동 회복
      AUTO_MP_RECOVER = /^<(?:AUTO_MP_RECOVER|MP자동회복)([ ]*(d+)[%%])?>/i
      # 속성 내성
      ELEMENT_RESISTANCE =
        /^<(?:ELEMENT_RESISTANCE|속성내성)[ ]*(d+):(-?d+)[%%]?>/i
      # 약점 속성
      WEAK_ELEMENT =
        /^<(?:WEAK_ELEMENT|약점속성)[ ]*(d+(?:[ ]*,[ ]*d+)*)>/i
      # 반감하는 속성
      GUARD_ELEMENT =
        /^<(?:GUARD_ELEMENT|반감속성)[ ]*(d+(?:[ ]*,[ ]*d+)*)>/i
      # 무효화하는 속성
      INVALID_ELEMENT =
        /^<(?:INVALID_ELEMENT|무효속성)[ ]*(d+(?:[ ]*,[ ]*d+)*)>/i
      # 흡수하는 속성
      ABSORB_ELEMENT =
        /^<(?:ABSORB_ELEMENT|흡수속성)[ ]*(d+(?:[ ]*,[ ]*d+)*)>/i
    end

    # 무기
    module Weapon
      # 위기 방지
      PREVENT_CRITICAL = /^<(?:PREVENT_CRITICAL|위기방지)>/i
      # 소비 MP반
      HALF_MP_COST = /^<(?:HALF_MP_COST|소비MP반)>/i
      # 취득 경험치 2배
      DOUBLE_EXP_GAIN = /^<(?:DOUBLE_EXP_GAIN|취득경험치[22]배)>/i
    end

    # 防具
    module Armor
      # 턴내 선제
      FAST_ATTACK = /^<(?:FAST_ATTACK|턴내선제)>/i
      # 연속 공격
      DUAL_ATTACK = /^<(?:DUAL_ATTACK|연속공격)>/i
      # 위기 빈발
      CRITICAL_BONUS = /^<(?:CRITICAL_BONUS|위기빈발)>/i
      # 공격 속성
      ATTACK_ELEMENT =
        /^<(?:ATTACK_ELEMENT|공격속성)[ ]*(d+(?:[ ]*,[ ]*d+)*)>/i
      # 부가 스테이트
      PLUS_STATE = /^<(?:PLUS_STATE|부가스테이트)[ ]*(d+(?:[ ]*,[ ]*d+)*)>/i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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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RPG::기본 아이템
#==============================================================================

class RPG::BaseItem
  #--------------------------------------------------------------------------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__auto_hp_recover = false
    @__auto_hp_recover_rate = 0
    @__auto_mp_recover = false
    @__auto_mp_recover_rate = 0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UTO_HP_RECOVER
        # HP자동 회복
        @__auto_hp_recover = true
        @__auto_hp_recover_rate += $2.to_i if $1 != nil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UTO_MP_RECOVER
        # MP자동회복
        @__auto_mp_recover = true
        @__auto_mp_recover_rate += $2.to_i if $1 != nil
      end
    }

    create_element_resistance_cache
  end
  #--------------------------------------------------------------------------
  # ○속성 내성의 캐쉬 생성
  #--------------------------------------------------------------------------
  def create_element_resistance_cache
    @__element_resistance = []
    @__weak_element_set = []
    @__guard_element_set = []
    @__invalid_element_set = []
    @__absorb_element_set = []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ELEMENT_RESISTANCE
        # 속성 내성
        element_id = $1.to_i
        value = $2.to_i
        if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nil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end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 val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WEAK_ELEMENT
        # 약점속성
        $1.scan(/d+/).each { |num|
          @__weak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GUARD_ELEMENT
        # 반감 속성
        $1.scan(/d+/).each { |num|
          @__guard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INVALID_ELEMENT
        # 無効属性
        $1.scan(/d+/).each { |num|
          @__invalid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BSORB_ELEMENT
        # 吸収属性
        $1.scan(/d+/).each { |num|
          @__absorb_element_set << num.to_i
        }
      end
    }
  end
  #--------------------------------------------------------------------------
  # ○ 장비 옵션 [H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hp_recover == nil
    return @__auto_hp_recover
  end
  #--------------------------------------------------------------------------
  # ○장비 옵션 [M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mp_recover == nil
    return @__auto_mp_recover
  end
  #--------------------------------------------------------------------------
  # ○ H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_rat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hp_recover_rate == nil
    return @__auto_hp_recover_rate
  end
  #--------------------------------------------------------------------------
  # ○ M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_rat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mp_recover_rate == nil
    return @__auto_mp_recover_rate
  end
  #--------------------------------------------------------------------------
  # ○속성 내성의 취득
  #--------------------------------------------------------------------------
  def element_resistanc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element_resistance == nil
    return @__element_resistance
  end
  #--------------------------------------------------------------------------
  # ○약점 속성의 취득
  #--------------------------------------------------------------------------
  def weak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weak_element_set == nil
    return @__weak_element_set
  end
  #--------------------------------------------------------------------------
  # ○반감 속성의 취득
  #--------------------------------------------------------------------------
  def guard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guard_element_set == nil
    return @__guard_element_set
  end
  #--------------------------------------------------------------------------
  # ○무효 속성의 취득
  #--------------------------------------------------------------------------
  def invalid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invalid_element_set == nil
    return @__invalid_element_set
  end
  #--------------------------------------------------------------------------
  # ○흡수 속성의 취득
  #--------------------------------------------------------------------------
  def absorb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bsorb_element_set == nil
    return @__absorb_element_set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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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RPG::Weapon 무기
#==============================================================================

class RPG::Weapon < RPG::BaseItem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super
    @__prevent_critical = false
    @__half_mp_cost = false
    @__double_exp_gain = false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PREVENT_CRITICAL
        # 위기 방지
        @__prevent_critical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HALF_MP_COST
        # 소비 MP반
        @__half_mp_cost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DOUBLE_EXP_GAIN
        # 취득 경험치 2배
        @__double_exp_gain = true
      end
    }
  end
  #--------------------------------------------------------------------------
  #  ○장비 옵션 [위기 방지] 의 취득
  #--------------------------------------------------------------------------
  def prevent_critical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prevent_critical == nil
    return @__prevent_critical
  end
  #--------------------------------------------------------------------------
  # ○장비 옵션 [소비 MP반] 의 취득
  #--------------------------------------------------------------------------
  def half_mp_cos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half_mp_cost == nil
    return @__half_mp_cost
  end
  #--------------------------------------------------------------------------
  # ○장비 옵션 [취득 경험치 2배] 의 취득
  #--------------------------------------------------------------------------
  def double_exp_gain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double_exp_gain == nil
    return @__double_exp_gain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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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RPG::Armor 갑옷
#==============================================================================

class RPG::Armor < RPG::BaseItem
  #--------------------------------------------------------------------------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super
    @__fast_attack = false
    @__dual_attack = false
    @__critical_bonus = false
    @__attack_element_set = []
    @__plus_state_set = []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FAST_ATTACK
        # 턴내 선제
        @__fast_attack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DUAL_ATTACK
        # 연속 공격
        @__dual_attack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CRITICAL_BONUS
        # 위기 빈발
        @__critical_bonus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ATTACK_ELEMENT
        # 공격 속성
        $1.scan(/d+/).each { |num|
          @__attack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PLUS_STATE
        # 부가 스테이트
        $1.scan(/d+/).each { |num|
          @__plus_state_set << num.to_i
        }
      end
    }
  end
  #--------------------------------------------------------------------------
  # ○ 장비 옵션 [턴내 선제] 의 취득
  #--------------------------------------------------------------------------
  def fast_attack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fast_attack == nil
    return @__fast_attack
  end
  #--------------------------------------------------------------------------
  # ○ 장비 옵션 [연속 공격] 의 취득
  #--------------------------------------------------------------------------
  def dual_attack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dual_attack == nil
    return @__dual_attack
  end
  #--------------------------------------------------------------------------
  # ○장비 옵션 [위기 빈발] 의 취득
  #--------------------------------------------------------------------------
  def critical_bonus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critical_bonus == nil
    return @__critical_bonus
  end
  #--------------------------------------------------------------------------
  # ● 장비 옵션 [H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
    return (@auto_hp_recover || super)
  end
  #--------------------------------------------------------------------------
  # ○공격 속성의 취득
  #--------------------------------------------------------------------------
  def attack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ttack_element_set == nil
    return @__attack_element_set
  end
  #--------------------------------------------------------------------------
  # ○부가 스테이트의 취득
  #--------------------------------------------------------------------------
  def plus_state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plus_state_set == nil
    return @__plus_state_set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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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속성 수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alias element_rate_KGC_AddEquipmentOptions element_rate
  def element_rate(element_id)
    result = element_rate_KGC_AddEquipmentOptions(element_id)

    # 내성의 적용
    result = result * 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absorb_flag = false
    equips.compact.each { |item|
      if item.invalid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무효
        result = 0
        break
      end
      if item.guard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반감
        result /= 2
      end
      if item.weak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약점
        result = result * 3 / 2
      end
      absorb_flag |= item.absorb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흡수 플래그
    }
    result = -result if absorb_flag
    return result
  end
  #--------------------------------------------------------------------------
  # ○속성 내성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def element_resistance(element_id)
    n = 100
    equips.compact.each { |item|
      if item.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nil
        n = [n, item.element_resistance[element_id]].min
      end
    }
    return n
  end
  #--------------------------------------------------------------------------
  # ● 통상 공격의 속성 취득
  #--------------------------------------------------------------------------
  alias element_set_KGC_AddEquipmentOptions element_set
  def element_set
    result = element_set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sult |= armor.attack_element_set
    }
    return result
  end
  #--------------------------------------------------------------------------
  # ● 통상 공격의 추가 효과 (스테이트 변화) 취득
  #--------------------------------------------------------------------------
  alias plus_state_set_KGC_AddEquipmentOptions plus_state_set
  def plus_state_set
    result = plus_state_set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sult |= armor.plus_state_set
    }
    return result
  end
  #--------------------------------------------------------------------------
  # ● 위기율의 취득
  #--------------------------------------------------------------------------
  alias cri_KGC_AddEquipmentOptions cri
  def cri
    n = cri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n += 4 if armor.critical_bonus
    }
    return n
  end
  #--------------------------------------------------------------------------
  # ● 무기 옵션 [턴내 선제] 의 취득
  #--------------------------------------------------------------------------
  alias fast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fast_attack
  def fast_attack
    return true if fast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turn true if armor.fast_attack
    }
    return false
  end
  #--------------------------------------------------------------------------
  # ● 무기 옵션 [연속 공격] 의 취득
  #--------------------------------------------------------------------------
  alias dual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dual_attack
  def dual_attack
    return true if dual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turn true if armor.dual_attack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위기 방지] 의 취득
  #--------------------------------------------------------------------------
  alias prevent_critical_KGC_AddEquipmentOptions prevent_critical
  def prevent_critical
    return true if prevent_critical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prevent_critical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소비 MP 반] 의 취득
  #--------------------------------------------------------------------------
  alias half_mp_cost_KGC_AddEquipmentOptions half_mp_cost
  def half_mp_cost
    return true if half_mp_cost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half_mp_cost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취득 경험치 2 배] 의 취득
  #--------------------------------------------------------------------------
  alias double_exp_gain_KGC_AddEquipmentOptions double_exp_gain
  def double_exp_gain
    return true if double_exp_gain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double_exp_gain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HP 자동 회복] 의 취득
  #--------------------------------------------------------------------------
  alias auto_hp_recover_KGC_AddEquipmentOptions auto_hp_recover
  def auto_hp_recover
    return true if auto_hp_recover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auto_hp_recover
    }
    return false
  end
  #--------------------------------------------------------------------------
  # ● 장비 옵션 [MP 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
    equips.compact.each { |item|
      return true if item.auto_mp_recover
    }
    return false
  end
  #--------------------------------------------------------------------------
  # ○ H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_rate
    n = 0
    equips.compact.each { |item| n += item.auto_hp_recover_rate }
    return (n == 0 ? KGC::AddEquipmentOptions::DEFAULT_RECOVER_HP_RATE : n)
  end
  #--------------------------------------------------------------------------
  # ○ M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_rate
    n = 0
    equips.compact.each { |item| n += item.auto_mp_recover_rate }
    return (n == 0 ? KGC::AddEquipmentOptions::DEFAULT_RECOVER_MP_RATE : n)
  end
  #--------------------------------------------------------------------------
  # ● 자동 회복의 실행 (턴 종료시에 호출해)
  #--------------------------------------------------------------------------
  def do_auto_recovery
    return if dead?

    if auto_hp_recover
      self.hp += maxhp * auto_hp_recover_rate / 100
    end
    if auto_mp_recover
      self.mp += maxmp * auto_mp_recover_rate / 100
    end
  end
end

==============================================================윗부분까지
[사용법]
「메모」란을 사용하는 기능은,<xxx> 이라고 같은 행의 선두에는 다른 문자를 입력하지 마세요.
  <xxx> 의  후에는 괜찮아요 다른 줄에는 무엇을 써도 상관 없습니다..
EX)
↓OK
<속성 내성 1:50>
<속성 내성 9:150> # 불의 약점
같은 줄 에 2개 이상 썼을 경우, 앞줄에만만 유효합니다.
<속성 내성 1:50> <속성 내성 9:150> # 1:50  유효 뒤에는 인식못함
↓NG
불길 흡수 <흡수 속성 9>

HP/MP  (자동회복)
무기·방어구의 「메모」란에 <HP자동회복 n%> 또는 <MP자동회복 n%> 을 추가합니다.
n에는, 자동 회복하는 HP/MP 의 비율을 반각으로 입력해주세요
회복량을 생략 했을 경우는5%입니다(변경가능합니다.)
이 메모란에 작성된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으면, 턴 종료시에 HP 가 최대치의10%,
MP 가 최대치의 5% 회복합니다.
<HP자동회복 n%> <MP자동회복 n%> 대신에 <auto_hp_recover n%> <auto_mp_recover n%> 도 사용가능(수정가능)

속성 내성의 상세 설정
무기·방어구의 「메모」란에, 이하의 <···> 그렇다고 하는 문자열을 추가하면, 우측으로 나타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점 속성 n> → 속성 ID n의 데미지가 1.5 배
<반감 속성 n> → 속성 ID n의 데미지가 반감
<무효 속성 n> → 속성 ID n를 무효화
<흡수 속성 n> → 속성 ID n를 흡수

속성 ID는,<약점 속성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의 힘은,무효 > 흡수 > 반감 =약점 입니다.
무효」이외는, 모두 효과가 중복 합니다.
(「약점 + 반감 + 흡수」의 경우, 1.5 * 0.5 = 0.75 배의 양을 흡수)

<약점속성 n> <반감속성 n> <무효속성 n> <흡수속성 n> 는, 각각
<weak_element n> <guard_element n> <invalid_element n> <absorb_element n> 로 대체가능합니다.

위의 기법은 데미지 배율이 고정입니다만,<속성 내성 n:x> 를 사용하면, 속성 ID n의 내성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있음.
x > 0 → 데미지가 통상의 x%
x = 0 → 데미지가 0(무효화)
x < 0 → 데미지의 x%분 회복(흡수)

x의 뒤에 % 를 붙여 <속성 내성 n:x%> 라고 써도 상관은없습니다.

<속성 내성 n:x> 대신에 <element_resistance n:x>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의 옵션
무기의 「메모」란에 <위기방지> <소비MP반> <취득경험치 2배> 를 추가하면,
방어구의 동명의 옵션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기방지> <소비MP반> <취득경험치 2배> 대신에
<prevent_critical> <half_mp_cost> <double_exp_gain> (을)를 사용할 수도있음

방어구의 옵션
방어구의 「메모」란에 <턴내선제> <연속공격> <위기빈발> 을 추가하면,
무기의 동명의 옵션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턴내선제> <연속공격> <위기빈발> 대신에
<fast_attack> <dual_attack> <critical_bonus> (을)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의 공격 속성
방어구의 「메모」란에 <공격속성 n> 를 추가합니다.
n에는, 공격시에 갖게하는 속성의 ID 를 값으로 입력합니다.
<공격 속성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어구를 장비하고 있는 동안, 통상 공격시에 9, 10, 11번의 속성이 부가됩니다.

<공격속성 n> 대신에 <attack_element n>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의 공격시 부가 스테이트
방어구의 「메모」란에 <부가스테이트 n> 를 추가합니다.
n에는, 공격시에 부가하는 스테이트의 ID 를 값으로 입력합니다.
<부가 스테이트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어구를 장비하고 있는 동안, 통상 공격시에 2, 3, 4번의 스테이트가 부가됩니다.
(부가 확률은, 대상의 스테이트 내성에 의존합니다)

<부가 스테이트 n> 대신에 <plus_state n>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휴우....여러스크립트 많이 존재하더군요^^;;
저는 여기서 무기의 HP/MP의 자동회복 기능만 사용해봤는데 잘되더라구요..
오류 없습니다.잘사용하시기바랍니다.ㅣ


Comment '18'
  • ?
    뉴펜슬 2008.01.29 20:09

    m(-_-)m

  • ?
    wkdrn33 2008.01.30 11:53
    중복효과돼나요?
    (mp 소모량 25% ,경험치x4 등)
  • ?
    아방이 2008.01.30 12:26

    네 선두에잇는 효과 만 제거하지않으면
    다음행에 추가 시켜도 적용됩니다.

  • ?
    TCN 2008.02.28 21:28
    어렵다 @.  @
  • ?
    유리 2008.04.08 21:28
    오!! 내가찾던거 .. ㄳㄳ
  • ?
    행복 2008.04.13 13:18
    메모의 사용법이 이거군요.
  • ?
    참겨니 2008.04.26 12:39

    이 능력들을 액터나 몬스터들에게도 적용 할 수는 멊나요?

  • ?
    ysb217 2008.06.28 17:36
    캄사합니다..!!
  • ?
    선한홍철 2008.07.12 11:21
    감사해요~ 잘 쓰일꺼 같군요
  • ?
    RPG만들기의천재 2008.07.19 22:14
    무슨소린지복잡해서알수가없어여..ㅠㅠ
  • ?
    연금술사 2008.10.26 03:18
    예제좀...
  • profile
    요시2 2008.11.16 19:01
    예제파일 요청합니다. 그냥 사용하기는 너무 어려울 것 같군요.
  • profile
    랑민 2008.12.31 20:08
    ㅈㅅ이거는 너무 어렵습니다;
    예제 파일을 올려주세요;
  • profile
    카와이 2009.01.17 23:00
    스크립트에게도 나이가있구나.
  • ?
    『★Browneyedgirls』 2010.02.15 15:36

    우엉 유용한 스크립트 잘가져가요 ㅋ ㅇㅂㅇ

  • profile
    리틀프린세스 2010.03.09 18:12

    역시나 사이드뷰 에서는 연속공격 안먹히네요

  • ?
    회뜨다손짤림 2010.12.05 02:10

    와.. 대단하네요.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감사합니다 ~

  • ?
    테일즈 2019.03.07 23:04
    아니 뭐 되는게 없어 ㅡㅡ......
    이거 하나만 깔면 안먹는거 같은데요.
    HP_RECOVER 만 넣으면 디폴트 5% 회복은 먹는데
    수치값 넣으면 아예 먹통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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