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사용법

랜덤 타이틀, 게임오버 : Graphics 폴더 안에 Random 폴더 생성 후 타이틀 화면과 게임오버 화면을 각각 TT,GO로 입력,

TT1, TT2, GO1, GO2식으로 파일 이름을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랜덤 타이틀 BGM : Audio폴더 내의 BGM 폴더 안에 Random 폴더 생성 후 파일의 이름을 TS1, TS2 처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숫자는 0부터 기입해주셔야 하며

본문에 개수가 조절 가능하므로 이미지 개수와 맞춰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
# ● 설정 부분                                                              
#----------------------------------------------------------------------------
#O = true
#X = false
USE_RANDOM_TITLE = true
#O(true)이면 사용, X(false)이면 미사용 입니다.
TITLE_IMAGE_NUMBER = 5
#타이틀로 쓰일 이미지 개수를 입력합니다.
#============================================================================

#==============================================================================
# ** Scene_Title
#------------------------------------------------------------------------------
#  This class performs the title screen processing.
#==============================================================================

class Scene_Title < Scene_Base
  #--------------------------------------------------------------------------
  # * Create Title Graphic
  #--------------------------------------------------------------------------
  def create_title_graphic
    @sprite = Sprite.new
    unless(USE_RANDOM_TITLE == true or USE_RANDOM_TITLE == false)
      p 'Error. 사용 또는 미사용 설정이 잘못됨'
      p '스크립트 설정 부분 수정 바랍니다.'
    end
    if USE_RANDOM_TITLE == true
      @sprite.bitmap = Bitmap.new("Graphics/Random/TT#{rand(TITLE_IMAGE_NUMBER)}")
    elsif USE_RANDOM_TITLE == false
      @sprite.bitmap = Cache.system("Title")
    end
  end
end

#============================================================================
# ● 설정 부분                                                              
#----------------------------------------------------------------------------
#O = true
#X = false
USE_RANDOM_SONG = true
#O(true)이면 사용, X(false)이면 미사용 입니다.
TITLE_SONG_NUMBER = 5
#타이틀로 쓰일 노래 개수를 입력합니다.
#============================================================================

#==============================================================================
# ** Scene_Title
#------------------------------------------------------------------------------
#  This class performs the title screen processing.
#==============================================================================

class Scene_Title < Scene_Base
  #--------------------------------------------------------------------------
  # * Create Title Song
  #--------------------------------------------------------------------------
  def play_title_music
    unless(USE_RANDOM_SONG == true or USE_RANDOM_SONG == false)
      p 'Error. 사용 또는 미사용 설정이 잘못됨'
      p '스크립트 설정 부분 수정 바랍니다.'
    end
    if USE_RANDOM_SONG == true
      Audio.bgm_play("Audio/Bgm/Random/TS#{rand(TITLE_SONG_NUMBER)}")
    elsif USE_RANDOM_SONG == false
      $data_system.title_bgm.play
    end
  end
end


#============================================================================
# ● 설정 부분                                                              
#----------------------------------------------------------------------------
#O = true
#X = false
USE_RANDOM_GAMEOVER = true
#O(true)이면 사용, X(false)이면 미사용 입니다.
GAMEOVER_IMAGE_NUMBER = 5
#타이틀로 쓰일 이미지 개수를 입력합니다.
#============================================================================

#==============================================================================
# ** Scene_Gameover
#------------------------------------------------------------------------------
#  This class performs the gameover screen processing.
#==============================================================================

class Scene_Gameover < Scene_Base
  #--------------------------------------------------------------------------
  # * Create Gameover Graphic
  #--------------------------------------------------------------------------
  def create_gameover_graphic
    @sprite = Sprite.new
    unless(USE_RANDOM_GAMEOVER == true or USE_RANDOM_GAMEOVER == false)
      p 'Error. 사용 또는 미사용 설정이 잘못됨'
      p '스크립트 설정 부분 수정 바랍니다.'
    end
    if USE_RANDOM_GAMEOVER == true
      @sprite.bitmap = Bitmap.new("Graphics/Random/GO#{rand(GAMEOVER_IMAGE_NUMBER)}")
    elsif USE_RANDOM_GAMEOVER == false
      @sprite.bitmap = Cache.system("Gameover")
    end
  end
end

 

Comment '1'
  • ?
    Alkaid 2014.01.08 13:17

    설정 부분을 한데 몰아주고
    class Scene_Title < Scene_Base
    def create_title_graphic
    ......
    end
    def play_title_music
    .....
    end
    ......
    end
    식으로 하는 것이 더 보기 좋을 겁니다.(그리고 원작자 크레딧 명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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