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플러그인

 

소개

숫자 값을 입력받고 변수에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1.png

 

 

2.png

 

 

 

 

 

 

플러그인 커맨드

배경 및 창 배경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창 폭과 높이는 고정 값 뿐만 아니라 해상도 값에 따라 바뀌는 비율 조정 방식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3.png

 

예를 들면, 창의 폭을 아래와 같이 지정하면 해상도가 달라져도 가로 비율은 모든 해상도에서 동일한 비율을 유지하게 됩니다.

 

Math.floor(Graphics.boxWidth - Graphics.boxWidth / 3);

 

창 높이 값을 아래와 같이 하면 36(라인 크기) * 6 + 양옆 간격 값(18 * 2)만큼 설정됩니다.

 

this.fittingHeight(6); // 36(라인 크기) * 6 + 양옆 간격 값(18 * 2)

 

하지만 위와 같이 하면 해상도가 커지거나 작아질 때에도 같은 크기로 표시됩니다.

 

창의 세로 크기도 해상도에 맞게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되게 끔 하려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Math.floor(Graphics.boxHeight - Graphics.boxHeight / 2);

 

숫자 값 매핑 기능은 번역 작업을 위한 것으로 신경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4.png

 

배경을 모두 없애고 커스텀 디자인을 씌울 수도 있습니다. 이때 이미지 파일은 img/titles1 폴더에 둬야 합니다.

사용법

숫자 입력 패드는 플러그인 명령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varId 은 값이 저장 될 변수의 ID 값입니다.

maxLength 은 최대 자리 수 입니다.

isNumber가 true이면 최종 값이 숫자로 취급되고, (parseInt로 정수 값으로 파싱합니다)

isNumber가 false면 최종 값이 문자열로써 취급됩니다.

 

StartNumberInput varId:1 maxLength:8 isNumber:true

 

숫자 취급과 문자열 취급은 비교 연산에서 큰 차이가 생기게 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Objective-C 언어처럼 매개변수 명을 같이 적어야 합니다. (설명서를 읽지 않아도 매개변수를 알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렇게 만듦.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파일로 저장하세요.

 

https://github.com/biud436/MV/raw/master/RS_Window_NumberInput.js

 

파일 이름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명에 한글이 있으면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컴파일 시 오류 발생합니다)

테스트 환경

Windows 10 x64, 버전 1803 + RPG Maker MV v1.6.1 (nw : 0.33.4)

버전 로그

2018.10.15 (v1.0.0) - First Release.

 

Who's 러닝은빛

profile

Blog                            http://biud436.blog.me/

Blog(English)                 http://biud436.tistory.com/

MV Plugins                   https://github.com/biud436/M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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