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플러그인

 
 

 

소개

게임 실행 중에 플러그인 설정을 변경합니다.

 

 

사용법

플러그인 설정 변경 창을 호출하려면 다음과 같은 플러그인 명령을 사용해주세요.

 

RefreshManager open

 

플러그인 설정 변경 창 호출 없이 설정 변경을 하려면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 명령을 호출하세요.

 

PluginManager.refreshStatus("플러그인 파일 이름", 활성화 여부);

 

활성화를 하려면 활성화 여부에 true를 전달, 비활성화 하려면 활성화 여부에 false를 전달하세요.

 

따라서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PluginManager.refreshStatus("Community_Basic", false);

 

스크립트 커맨드에서 현재 실행 중인 이벤트가 종료된 후, 코드를 실행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세요.

 

setTimeout(function() { PluginManager.refreshStatus("Community_Basic", false); }, 0);

 

업데이트

 2016.05.16 (v0.0.1) - Beta

 2016.05.23 (v1.0.0) - 인터페이스를 추가했습니다.

 2016.05.23 (v1.1.0) - 자동 새로 고침 기능과 변경된 JSON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2016.07.12 (v1.1.01) - 파일 경로에 관련된 매개변수를 추가했습니다.

 2016.07.20 (v1.1.02) - 하이픈(-) 처리와 문자 처리에 관련된 매개변수를 추가했습니다.

 2016.07.21 (v1.1.03) - 잘못된 식별자로 분리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16.07.25 (v1.1.04) - 기본 세이브 파일의 ID를 변경했습니다.

 2016.08.07 (v1.1.05) - 저장과 관련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16.12.08 (v1.1.08) - 미리보기 창 사용 후 접근 가능 주소 삭제

 2017.01.08 (v1.1.1) - ES6으로 소스 코드 변환

 2018.02.27 (v1.1.2) : 

  - 미리보기 창의 문자열 인코딩을 수정하였습니다.

 2019.09.19 (v1.2.0) : 

  - 한글 매개변수에 오류가 생기는 문제 수정

  - 직접 만든 JSON 파서 제거를 제거하고, 정규 표현식으로 검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2020.01.13 (v1.2.1) :

  - PluginManager.refreshStatus 함수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리보기 윈도우가 RPG Maker MV v1.6.2 버전에서 파일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링크

다음 링크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biud436/MV/raw/master/RS_RefreshManager.js

 
파일을 js/plugins 폴더에 저장하고 플러그인 관리 창에서 플러그인을 불러오시기 바랍니다.

Who's 러닝은빛

profile

Blog                            http://biud436.blog.me/

Blog(English)                 http://biud436.tistory.com/

MV Plugins                   https://github.com/biud436/MV   

Atach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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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sophist10 2016.07.23 16:49
    확실히 이 플러그인을 통해서 응용할 수 있는 것들이 폭넓긴 한데 아직 완벽한 플러그인은 아니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 profile
    러닝은빛 2016.07.23 22:05

    적혀있는 한계 범위 내에서만 잘 쓰면 문제는 없겠습니다. 다만, 최적화에 좋지 않은 방식임은 사실입니다.

  • ?
    무명시절 2020.01.11 18:50

    수동으로 상태를 조작하기 위해선 스크립트 입력 후 반드시 리프레시 매니져를 켜야만 제대로 동작하나요?
    추가로 도움말에 있는 'PluginManager.refreshStatus'는 무슨 용도인가요?(이걸로 하면 진행이 안되고 계속 로드만 합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20.01.13 16:56
    일단 뭔가를 수정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무명시절 2020.01.14 00:14
    ...혹시 set이랑 refresh의 차이가 뭔지 알수있을까요?
    그걸 물어보려고 했는데...;;
  • profile
    러닝은빛 2020.01.14 13:20

    # PluginManager.setStatus(pluginName, status);

    plugins.js 파일을 수정하는 기능입니다. 변경된 플러그인의 내용은 다음 게임에 반영됩니다.

     

    # PluginManager.refreshStatus(pluginName, status);

    plugins.js 파일을 수정하고 세이브 파일을 만든 후, 게임을 완전히 재시작합니다.

    이전에 저장해뒀던 세이브 파일이 있으면 타이틀이 스킵되고 게임을 이어서 할 수 있게 이전의 세이브 파일을 바로 로드합니다.

  • ?
    무명시절 2020.01.14 16:29
    다음 게임이란게 게임을 껏다가 다시 켰을때 적용된다는 말이죠?
    (이해한게 맞다면)하지만 이상하네요 제가 할땐 set이나 refresh나 변경후 타이틀 스킵하고 로드하는데 말이죠...?
  • profile
    러닝은빛 2020.01.15 16:19

    두 상황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 타이틀 씬은 항상 스킵이 되는 게 맞습니다. setStatus 함수는 내부 용으로만 사용됩니다. 긴 함수를 용도에 맞게 분리해놓았을 뿐, 따로 호출해서 쓸 일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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