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플러그인


개발사에서 만들어놓은 자동 이동 기능으로도 최단 경로(장애물이나 이벤트를 자동으로 피하는 최적의 경로)를 찾아낼 수 있는데, 


이 플러그인은 그런 자동 이동 기능을 이벤트에도 적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법

이동 루트의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호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png


2.png

1
2
this.chasePlayer(range);
this.chaseEvent(id, range);
cs


range(범위)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범위의 기본값은 12 입니다.  생략을 하게 되면 플러그인 매개변수 값을 기본값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범위가 너무 크면 렉이 걸릴 수 있으며, 범위가 너무 작으면 이동 시 장애물에 가로막힐 수 있습니다. 


id 는 이벤트의 ID 값입니다.


플러그인 커맨드

Chase range x : 검색의 깊이 값을 수정합니다.


버전 로그

2016.04.26 (v1.0.0) - 첫번째 릴리즈.

2016.07.16 (v1.0.1) - _limit 라는 변수를 기본값으로 사용할 수 있게 수정했으며, 검색의 깊이를 수정할 수 있는 플러그인 커맨드를 추가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Github Raw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Who's 러닝은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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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English)                 http://biud436.tistory.com/

MV Plugins                   https://github.com/biud436/MV   

Atachment
첨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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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습작 2016.04.27 15:09
    좋군요!
  • profile
    러닝은빛 2016.04.27 20:24

    덧글로 추가 설명을 덧붙입니다.

    범위라는 것은 그리드를 기준으로 탐색 범위(갯수)입니다. 사실 기본값 12 는 터무니 없이 작은 수치입니다(원래 마우스 자동 이동 이벤트 용이었기 때문에) 12로만 적으면 지나갈 수 있는 타일 12개까지만 탐색합니다. 따라서 마지막에 검색한 방향으로만 계속 이동하게 되므로 장애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 X 30 맵사이즈에 들어가는 최대 타일 수는 900개입니다. 지나갈 수 없는 타일은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전부를 탐색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그것을 잘 고려해서 범위를 150 타일 정도로만 잡아도 잘 굴러가긴 합니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렉이 발생하거나 장애물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최적화를 하려면 범위를 좀 더 줄이는게 좋을 것입니다.

    또한 알만툴은 스크립트를 수정하지 않는한 플레이어 근처에 있는 이벤트만 이동된다는 것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
    쿠르스네이 2016.12.18 00:56

    너무 오래된글에 댓글쓰는게 죄송하네요
    혹시 플레이어 근처말고도 움직일수 있게 하는 스크립트가 무었인지 아시나요?

  • profile
    러닝은빛 2016.12.19 23:25

    rpg_objects.js에 있는 isNearThePlayer라는 메소드를 약간 수정하시면 됩니다. MV에서는 isNearTheScreen도 수정해야겠네요.

  • profile
    AANNSS 2016.11.30 11:52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 ?
    유느 2017.12.27 16:51
    우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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