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플러그인


















 플러그인 소개

Wave(파도)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프라이트 확장 플러그인입니다.


 


이 효과는 이미지(텍스쳐)에만 적용됩니다. 이미지 이외의 기본 묘화 함수로 그려진 각종 도형들은 UV 좌표 또는 텍스쳐 좌표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테스트 시 Wave 효과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적용 방법


유형 1 (스프라이트) : 

스트라이트 객체를 생성한 후에 wave 속성을 true 로 설정하면 스프라이트에 Wave(파도) 효과가 적용되고 false 로 하면 Wave(파도) 효과가 꺼지게 됩니다.


// Create Sprite

var bitmap = ImageManager.loadSvEnemy('Death');

var sprite = new Sprite(bitmap);

SceneManager._scene.addChild(sprite);

 

// Enable Wave

sprite.wave = true;


RPG Maker VX Ace 의 스프라이트 웨이브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ve_amp - 기본값은 0 ~ 1

wave_length - 기본값은 0 ~ 최대높이

wave_speed - 기본값은 0.25

wave_phase - 기본값은 360


유형 2 (타일맵) : 

맵(동영상 2와 같은 효과) 웨이브 효과는 아래와 같이 6 종류의 플러그인 커맨드를 지원합니다.


웨이브 효과를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합니다.


 Tilemap_Wave Enable

 Tilemap_Wave Disable


웨이브의 속도를 x로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25(1/4) 입니다.


 Tilemap_Wave waveSpeed x


웨이브의 진폭을 설정합니다. x 는 0 과 1 사이의 부동 소수점이 와야 하고 기본값은 0.02 입니다.


 Tilemap_Wave waveFrequency x


UVSpeed 는 직접적인 속도입니다만 기본값은 0.25(1/4) 입니다.


 Tilemap_Wave UVSpeed x


 

 업데이트 

2016.01.14 (v1.0.0) - First Release.

2016.01.16 (v1.0.1) - 웨이브 필터 해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false 로 필터 해제 가능)

2016.01.18 (v1.1.0)- 플러그인 커맨드를 추가했습니다.

2016.01.22 (v1.2.0) - 세이브 & 로드 버그 픽스

2016.02.16 (v1.3.0) - 메뉴를 켰다가 다시 맵으로 돌아오면 웨이브가 적용이 되지 않는 버그 픽스

2016.02.26 (v1.3.1) - 기본 padding 값을 지정하여 잘림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016.03.03 (v1.3.2) - 스프라이트 객체에 새로운 속성 4개를 추가하였습니다. 

2016.08.17 (v1.4.0) - 1.3.0 지원

2016.08.18 (v1.5.0) - 셰이더 타일맵 지원

2016.10.20 (v1.5.1) - RMMV 1.3.2에서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2016.11.10 (v1.5.2) - Orange Overlay plugin에서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2016.11.18 (v1.5.3) - Orange Overlay plugin 사용 시, 원본 타일맵이 추가로 렌더링되면서 겹쳐지는 문제 수정

2016.11.26 (v1.5.4) - 텍스처 사용 후 필요 없게 되었을 때 메모리에서 제거하는 코드 추가


 

 다운로드 링크

https://raw.githubusercontent.com/biud436/MV/master/RS_WaveFilter.js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Who's 러닝은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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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V Plugins                   https://github.com/biud436/MV   

  • profile
    러닝은빛 2016.08.18 23:51


    1.5.0 업데이트 : 셰이더 타일맵에서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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