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플러그인

 

 

 

 

 

 

 

 

 

 

 

 

 

 

 

 

 

 

 

 

사용법

플러그인 파일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플러그인 커맨드를 통해 간단히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생성, 복제,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른 맵에 있는 이벤트를 복제하는 경우에는 맵 데이터 다운로드 시간이 소요되며 데이터가 없는 경우에는 오류를 띄우게 됩니다.

 

링크

Who's 러닝은빛

profile

Blog                            http://biud436.blog.me/

Blog(English)                 http://biud436.tistory.com/

MV Plugins                   https://github.com/biud436/M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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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무명시절 2016.01.30 18:43
    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다.
    생성이나 복사하는 이벤트의 좌표를 변수로 설정할 수 있나요?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profile
    러닝은빛 2016.01.30 22:14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RS.instanceCreate(X좌표,Y좌표,"캐릭터파일명",캐릭터인덱스);
    RS.instanceCopy(X좌표,Y좌표,맵ID,이벤트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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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r x, y, mapId, eventId;
     
    // 생성
    = $gameVariables.value(변수번호);
    = $gameVariables.value(변수번호);
    RS.instanceCreate(x,y,"Actor1",0);
     
    // 복제
    mapId = $gameMap.mapId();
    eventId = 1;
    RS.instanceCopy(x,y,mapId,eventId);
    cs
  • ?
    무명시절 2016.01.31 01:45
    이벤트의 스크립트를 말씀하시는 거죠?
    (1번째줄은 반드시 적어서 해야하나요?)
  • profile
    러닝은빛 2016.02.01 18:28
    변수 선언 방식 중 하나일 뿐이며 꼭 예제와 같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 ?
    무명시절 2016.02.17 23:33
    어... 저기 은빛님? 약간 문제가 있네요...
    다른 맵에서 이벤트를 가져오고자 하면 'undefined is not a function'라고 뜸니다. 그리고 좌표가 0이면 엉뚱한 데에서 나오는데(대략 0으로 설정하면 8에서 나옴)
    어떻게 해야하죠...?;;
  • profile
    러닝은빛 2016.02.19 23:52

    좌표 버그, 복제 버그를 고쳤습니다.

  • ?
    무명시절 2016.02.23 02:06
    음...어... 죄송합니다...
    또다른 문제가 있네요...
    이제 '플러그인 명령'으로 하는 복제는 문제가 없어졌지만,
    스크립트로 하는 생성과 복제는 문제가 있네요;;

    생성할때엔 생성한 그 이벤트에 말을 걸면 갑자기 캐릭터가 이벤트에 흡수되어 소멸하고 잠시후 설정 하지도 않은'ship2'가 흘러나옵니다,
    그리고 (x,y,"Actor1",0) 여기에 0을 8로 인식하더라고요...
    복제는... 그냥 안됩니다. 'cannot read property 'x' of undefined'라고 뜨거나 'x is not defined'라고 뜰 뿐이네요... 죄송합니다. 한번에 말씀드려야 했는데...


    (추가 질문: 생성되거나 복제된 이벤트의 번호를 어떻게 알아네죠?)
  • profile
    러닝은빛 2016.02.23 11:58
    플러그인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내려 받으실 때 버전이 1.3 인지 반드시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캐시에 저장된 데이터가 내려받아질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ID 는 아래와 같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var id = RS.instanceCopy(x,y,mapId,eventId).eventId();
  • ?
    무명시절 2016.02.23 23:54
    괜히 페만 끼치는 것 같네요... 근데 아직 스크립트로 하는 명령에는 오류가 남아있습니다.
    아직도 'cannot read property 'x' of undefined'가 뜸니다. ship2도 여전히 흘러나오고...
  • profile
    러닝은빛 2016.02.24 11:09
    일단 무슨 이유인지 어떤 조건에서 오류가 나오고 있는지 프로젝트 파일을 분석해봐야 오류 파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괜찮으시면 다른 이벤트 생성 플러그인을 쓰시거나 아니면 프로젝트 파일을 네이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테스트 할 때는 오류가 뜨지 않는 상황이라 그렇습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16.02.24 16:35
    보내주신 메일을 받았습니다.

    일단 오늘자 업데이트로 갱신하시면 캐릭터 인덱스 버그는 해결될 것입니다.

    - 복제 코드 관련
    플러그인에서 발생하는 오류가 아니라 스크립트 코드를 잘못적으셔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잘못 적으신 부분은 $gameMap.mapId(1) 입니다. 이 함수는 인자가 없고 그냥 현재 맵의 ID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따라서 현재 맵의 ID 가 2 이기 때문에 2번 맵에서 복사를 해오는 것입니다. 1번 맵에서 복사를 하고 싶다면 그냥 숫자 1 이라고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플러그인 파일명 문제
    이 플러그인 문제는 아닙니다만 나중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플러그인 파일의 이름은 작성자가 정해놓은 것으로 명명해야 합니다. 임의로 바꿀 경우 플러그인 매니저에서 값을 바꿔도 게임상에서 값이 바뀌지 않게됩니다. 그리고 파일명에 한글이 들어가있을 경우 인텔 XDK 에서 빌드가 되지 않습니다.
  • ?
    무명시절 2016.02.24 19:24
    어...그러면 이제까지 스크립트 작동이 잘 됬던건 매개변수를 바꾸지 안아서 였던건가요. 어쨌든 감사합니다
  • profile
    whtjddns1533 2020.01.23 21:37
    질문이 있는데 플러그인 설정에 있는 기본 이벤트 데이터가 하나만 있는데 늘릴 수는 없나요?
  • profile
    러닝은빛 2020.01.26 18:12
    배열로 변경하면 가능한데, 다음 버전에서 반영하겠습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20.01.27 18:27

    플러그인이 너무 오래 되었기 때문에 기존 메서드를 업데이트하거나 삭제할 수는 없고 (기존 함수를 쓰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므로), 아예 새로운 메서드를 추가하였습니다.

    RS.Event.instanceCreate2('myChest', $gamePlayer.x + 1, $gamePlayer.y);

    이벤트 템플릿에서 이벤트 데이터를 찾아서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보물 상자 템플릿을 만들어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의 도움말을 참고하십시오. 영어 도움말도 업데이트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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