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종류 이벤트 작성

 제목이 곧 본문입니다. 상태이상으로 Easy, Normal, Hard, Lunatic 난이도를 만들고 싶은데 

제가 해보니까 난이도가 다 말썽이더군요;; 제대로 상태이상으로 난이도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플레이어의 상태이상 난이도와, 적의 상태이상 난이도 만드는 법 모두 알려주세요.


플레이어 - 

이지 = 기본적으로 최대 HP, 공격력 서로 100%

노멀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80%

하드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50%

루나틱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30%



적 -
이지 = 기본적으로 최대 HP, 공격력 서로 100%
노말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140%
하드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200%
루나틱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250%, 물리피해율 20%



이렇게 했는데 이 상태이상 난이도가 제 뜻대로 안됩니다.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Who's 고스트1234

profile

알만툴 게임 개발자인 렌코쨩입니다. 알만툴은 주로 VXA을 씁니다. 그리고 동덕입니다.

Comment '10'
  • ?
    무명시절 2019.03.03 17:33
    간단한 방법으론...
    상태이상에 능력치를 높이는 상태이상, 낮추는 상태이상을 만들면 됩니다
    예를 들면 이지에 경우 캐릭터는 능력치 상승를 걸고, 몬스터는 낮아지는 상태이상을 걸어 난이도를 많이 낮추면 됩니다 루나틱은 반대로 걸어주면 되겠죠?

    캐릭터의 경우 초반에 넣어주면 되지만 몬스터에 경우 데이터 베이스에 적 그룹 항목에서 이벤트를 통해 걸어야 합니다(적 그룹관련 플러그인이 있다면 수월하겠지만 그런 플러그인이 있는지는...스스로 찾아보세요 귀찮아)
  • profile
    고스트1234 2019.03.03 19:36

    vxa에 플러그인이 있을 리가... 통상능력치 최대HP, 공격력 하니 이게 제 뜻대로 안되네요


    플레이어 - 

    이지 = 기본적으로 최대 HP, 공격력 서로 100%

    노멀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80%

    하드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50%

    루나틱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30%



    적 -
    이지 = 기본적으로 최대 HP, 공격력 서로 100%
    노말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140%
    하드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200%
    루나틱 = 통상능력치 최대 HP, 공격력 서로 250%, 물리피해율 20%

    이렇게 했는데 제 뜻대로 안되네요;;

  • ?
    무명시절 2019.03.03 21:10
    아고... 스크립트인데 잠깐 헷깔렸습니다
    음...설명이 잘못됐는지 이해를 못하신건지는 모르겠지만요...

    우선 상태이상을 두개 만듭니다
    이름은 마음대로 하셔도 되지만 저는 이걸 '이지','하드'라고 칭하고 이지는 능력치를 올려주고 하드는 능력치를 낮추는 상태이상을 만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이걸 난이도 별로 걸어줍니다
    Easy : 아군 - 이지, 적군 - 하드
    Normal : 아군 - 이지, 적군 -상태이상 없음
    Hard : 아군 - 상태이상 없음, 적군 - 이지
    Lunatic : 아군 - 하드, 적군 - 이지

    이렇게 상태이상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저건 임의로 상태이상을 걸어논거라 딱히 저대로 할 필욘없어요

    이 설명이 충분했길 바랍니다(필요에 따라 상태이상을 더 만들어도 됩니다)
  • profile
    고스트1234 2019.03.03 21:38

    감사합니다. 근데 그래도 이해를 잘 못하겠는데 어느건 몇%고 어느건 몇%로 설정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좀 복잡해요....

  • ?
    무명시절 2019.03.03 23:01
    ※주의 : 이건 어디까지나 예시 입니다※
    이지 : hp : +50%, 공격력 : +100%
    하드 : hp : -50%, 공격력 : -100%

    사실 본인이 적절한 수치를 조절하여 하는것이 좋습니다
    ...지만 왠만하면 두 상태이상의 증감은 동일하게 해주는게 간편할겁니다
    (이지가 10%상승이면 하드는 10%하락하는 식)
  • profile
    고스트1234 2019.03.05 14:52

    저 답변이 이해가 안되나요? 이거 상태이상의 난이도에서


    이지 - 통상능력치에서 몇%(체력)와 몇%(공격력)

    노멀 - 통상능력치에서 몇%(체력)와 몇%(공격력)

    하드 - 통상능력치에서 몇%(체력)와 몇%(공격력)

    루나틱 - 통상능력치에서 몇%(체력)와 몇%(공격력)


    아군과 적 쪽을 각각 어느 정도로 하면 될까요

  • ?
    무명시절 2019.03.05 17:19
    지금 상태이상을 적이 걸릴 상태이상하고 캐릭터가 걸릴 상태이상하고 각각 4개씩, 총 8개 만든다고 하시는 겁니까???
  • profile
    고스트1234 2019.03.05 18:37

    네 맞아요 지금도 8개입니다. 지금 망해가지고 새로 만들려고 하는데 난이도 상태이상을 플레이어나 적에게 집어넣어도 자꾸 제 뜻대로 안되고 망하네요.

  • ?
    13자리난수 2019.03.05 21:53
    사실 능력치만 가지고 난이도를 조절하고 싶으면 그냥 적에게만 전투 시작시에 이벤트로 "체력 X%, 공격력 X%" 상태를 걸어주는게 가장 간단합니다. 적의 체력을 2배로 하고 아군의 공격력을 1/2배로 하는 건 괜히 번거로울 뿐, 그냥 아군의 공격력을 건드리지 않은 채 적의 체력을 4배로 만들어도 결국엔 위랑 똑같거든요. 또 아군까지 상태를 걸으려는 거면 그 액터가 죽었을 때도 고려해야 합니다. 액터가 죽으면 그 난이도 조절용 상태가 풀리거든요. (사실 MV의 경우는 스탯 플러그인을 통해서 이걸 조정할 수 있지만 VXA는 잘 모르겠습니다.)


    난이도마다 적 스탯의 수치는 경우에 따라 다르긴 한데, 우선 어떤 일본 RPG 게임의 수치를 예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 노말 하드 나이트메어
    공격력 30 50 75 100
    체력 30 50 75 100
    스피드 70 80 90 100
  • ?
    무명시절 2019.03.06 01:10
    음... 제 답변을 님도 이해 못하신듯 합니다

    저는 그 상태이상을 2개만 만들어서 난이도 별로 적군과 아군에 각각 걸어라 라는 뜻으로 적은 겁니다


    ....어차피 이렇게 해 놔도 이해를 안하시려 할테니
    참고 하시라고 링크하나 남겨 드립니다
    https://forums.rpgmakerweb.com/index.php?threads/creating-a-difficulty-settings-without-a-script.21851/
    (위 링크는 특정 스크립트를 적용시키기 위한 세팅이나 상태이상부분은 유용할 겁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0480
플러그인 추천 RMMV 이것처럼 스킬설명칸에 액터능력치+스킬데미지 = 나오는 플러그인 있나요??? 3 호구랑 2019.03.18 58
플러그인 추천 RMMV 파티원이 추가가 안 된채로 대열보행으로 따라다니게 할 수 있나요? 1 일반적잉간 2019.03.18 52
제작툴 구매 툴선택 스팀으로 세일중인 알만툴 사려는데요. DLC 꼭 사야되나요? 그리고 창작마당 자료많은건무엇일까요 1 BKJNK 2019.03.18 117
플러그인 추천 RMMV 포켓몬스터 처럼 주인공이 안싸우고 동료가 싸우는 방법이 있나요??? 2 호구랑 2019.03.17 92
기본툴 사용법 RMMV 표적이 될 확률 3 코코아밀크 2019.03.17 56
에러 해결 RMMV (해결)액터의 레벨이 숨겨지지 않습니다ㅜㅜ 2 file STRS 2019.03.16 54
이벤트 작성 RMMV 세이브파일을 로드하여 불러왔을때마다 따로 생기는 분기는 어떻게 생성하나요? 2 일반적잉간 2019.03.15 58
기타 사이트 이용 쯔꾸르 자작 게임을 소개할 경우 어디에 올려야 하나요? 3 고스트1234 2019.03.14 78
기본툴 사용법 RMMV 메뉴를 바꾸는 방법을 아시나요? 4 월요호 2019.03.14 102
턴제 전투 RMMV 전투화면 메뉴 편집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 file MSM 2019.03.14 83
이벤트 작성 RMMV 거대한돌 추격 이벤트 질문입니다. 3 골디 2019.03.09 50
스크립트 작성 RMVX 대사 적용 질문ㅠ 1 한울B 2019.03.08 55
스크립트 사용 RMVX [VX스크립트] KGC패시브스킬, 무기옵션 스크립트 성공하신분. 2 테일즈 2019.03.07 42
기본툴 사용법 RMXP xp 에서 자작 캐릭터칩의 크기를 보통보다 크게하고싶습니다 2 닉넴넴 2019.03.07 101
기타 RMMV Rpg maker mv를 사용하는 초보자 입니다 9 꽃돼지 2019.03.06 134
에러 해결 RMMV NW.js 프로필 오류 해결법 아시는분 있나요? 2 file MSM 2019.03.05 278
이벤트 작성 RMMV 뭐가 문제일까요 1 file 이나다 2019.03.04 85
이벤트 작성 RMMV 프롤로그를 만들려고 하는데 검은 화면만 뜹니다. 5 file 이나다 2019.03.03 82
이벤트 작성 RMVXA 상태이상으로 난이도 만드는 법 10 고스트1234 2019.03.03 106
에러 해결 RMVX vx게임을 시작하면 응답없음이라고 뜨네요... 모두 그래요 왜그럴까요...? 하앵TV 2019.03.02 3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458 Next
/ 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