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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라는 지점에서 세이브를 하게 만들고(병렬식 이벤트 진행 중, 세이브 화면을 불러와서),

 다른 맵에서 게임오버를 당한 다음,

 다시 A라는 지점에 세이브 돼 있던 파일을 불러오기하면,

 계속 그 맵에 지정해놨던 병렬식 이벤트 중간쯤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이걸 끊고, 마치 다시 돌아왔지만, 두번째로 A지점에 온 것처럼 다른 이벤트를 진행시키게 하려면

 어떻게 실행내용을 구성할 수 있을까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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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7'
  • ?
    무명시절 2018.04.08 02:12
    예전에도 비슷한 질문이 올라왔었습니다
    요점만 말하면 '불가능'입니다

    우회하는 방법은 있습니다만...
  • profile
    쉬론 2018.04.08 09:21
    글로벌 스위치/변수 플러그인으로 가능합니다.
    https://cafe.naver.com/sonnysoft2004/68946
    또는 플러그인 없이 알만툴 버그(?) 같은 걸 이용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병렬처리로 대기시간 엄청 길게 만든 다음, 그 뒤에 스위치 키게한 후 세이브&로드로 불러오기하면 엄청 길게 만들었던 대기시간이 다 없어져서 스위치가 켜지게 됩니다> (자세한 건 아방스에 올라온 게임제작자이기기2~3참고)

    이렇게 켜진 스위치를 조건 분기로 1회차, 2회차 나누시면 돼요. 
  • ?
    무명시절 2018.04.08 11:05
    근데 그렇게 하면 (초기에 이벤트를 a, 로드한뒤 이벤트를 b라고 가정하얘)
    죽지도 않았는데 a가 작동안돼고 b가 작동되지 않나요?
    저 플러그인도 마찮가지고...

    제가 잘못 알고있나요?
  • profile
    파란소리 2018.04.08 15:44
    호오! 글로벌 스위치 플러그인으로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rpg maker mv forum에선, 병렬식으론 불가능할테고, 따로 떼어 놓는건 가능할거라고 하긴 하던 것 같던데,
    혹시 저장 이벤트 따로, 진행이벤트 따로 놔두면 가능할라나요.
  • profile
    쉬론 2018.04.08 21:22

    대충 이렇게 이벤트 짜시면 될 겁니다.

    -다른 맵에서 게임오버 당했을 때, 글로벌 스위치 1번을 ON

    -저장한 A라는 지점에서 이벤트
    >조건 분기<
    :글로벌 스위치 1번이 OFF일 때
    a (안 죽었을 때), 이벤트 진행

    :아닐경우
    b (죽었을 때) 이벤트 진행

  • profile
    파란소리 2018.04.11 19:14
    제가 안되는데...
    글로벌 스위치에는 문제가 없구요.
    1.5.0 버전이라 문제없을 듯 한데요.

    1번 맵에서, 병렬식 진행되는 이벤트 중간에 세이브를 하게끔 메뉴창을 열어주고,
    그 뒤에 <조건분기>로 글로벌 스위치가 On일 때는 두번째 루트를,
    그 이외의 경우에는 첫번째 이벤트 루트를 진행하게 하여 다음 맵으로 가게 했습니다.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다음맵으로 넘어갈테고,
    다음 맵에서는 전투 중에든, 혹은 시험으로든 글로벌 스위치를 On 시켰습니다만,
    게임을 직접적으로 종료하거나 전투 중에 사망하고 난 뒤에 불러오기를 통해
    1번맵에서 저장했던 시점 뒤에 도대체 두번째 루트로 넘어가질 않습니다.

    확인해 본 결과, 불러오기 한 뒤에 글로벌 스위치가 On으로 유지돼 있어야하는데, 어찌된 영문인지 Off가 돼 있습니다. ㅠㅠ
    제가 뭔갈 놓쳤을까요
  • profile
    파란소리 2018.04.17 22:28
    http://avangs.info/kin/1697964 에서 답을 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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