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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장 4칸짜리를 옆으로 한칸 옮겨서 비밀 문이 나오게 만들려하는데 옆으로 안움직여지고 플레이어가 계속 멈춰있습니다.

책장 아랫부분에만 이벤트를 적었습니다.플레이어 위에 책장이 있는거고요. 그걸 오른쪽으로 한칸 옮겨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옮길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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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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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명시절 2017.10.24 21:46
    맨 아래에 있는 이동경로 빼고 나머지에 있는 대기를 제거해 보세요
    일단 동시에 움직이게 할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 ?
    대나무빵 2017.10.24 21:53
    와 그렇게 했는데 됬네요. 나머지는 어떻게 해야할지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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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설프락커 2017.10.28 21:10
    그냥 간단하게 4칸짜리 책장을 케릭터 모션처럼 1이미지 파일로 만들면 편할텐데요스위치 누루면 자동으로 열리거나 아니면 케릭이 직접 움직이기도 편하구욤 구지 힘들게 4개로 나누워서 고생할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 ?
    무명시절 2017.10.28 21:41
    음... 잘못된(?)생각을 가지고계신것 같아 첨언하자면
    그리 효율적이진 않습니다(편안하기 보단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네요)
    캐릭터 칩을 만들려면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이 있어야 하고 규격 맞추고...
    이벤트에 맵칩을 넣을 수 있는데 굳이 할 필욘 없는 번거로운 작업이죠
    더 중요한건 그렇게 어찌어찌 캐릭터를 만들어 두더라도 캐릭터 칩의 크기가 툴내에서 3칸이면 모를까
    2칸인 저 책장은 어찌해도 옆에 있는 책장과 곂쳐집니다
    (캐릭터 칩의 기준은 아무리 캐릭터가 크더라도 캐릭터 가운데 48×48사이즈를 기준으로 잡습니다)
  • ?
    어설프락커 2017.10.29 14:29
    음... 48X48 사이즈 가운데 기준이죠 하지만 맵배치 기준만 이해하면 됩니다 두사람이 마주보고 서있다가 한사람이 앞에있는 사람에게 포웅을 한다 한케릭당 세로 투칸짜리 48X96 사이즈로 하면 두사람이 합해지면 96X96사이즈로 왼쪽 사람이 오른쪽 사람포웅하는 장면 하면 96X96사이즈를 한칸으로 계산해서 그걸 여백을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둘이 포웅하는 장면을 만둘수 있죠 (맵타일에서 기준이되는 칸으로 오른쪽으로 100칸이던 200칸이던 왼쪽으로 10칸이던 기준만 잘잡으면 되죠 그냥 무작정 만들면 이미지는 중심을 기준으로 표현되기때문에 칸배치만 잘 이해하면 겹치는 문제는 아무것도 아니죠 소가 있으면 다가가서 소우유짜는 장면이나 침대위에 잠꼬대하는장면 옷장안에 숨어버리는 장면등등 상자을 집어 던저 상자를 두칸 세칸 쌓는장면등등..... 머 개인 스탈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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