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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어떤 이벤트와 상호작용 시 다른 캐릭터로 바뀌게 하고싶어요


액터 그래픽 변경을 하면  소지한아이템과 얼굴 그래픽은 그대로가 되더라구요


완전 다른 캐릭터로 바뀌게 하고 바뀐캐릭터로 플레이하다가 다시 본래의 캐릭터로 돌아오게도 하고싶어요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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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부탁드립니다.

Comment '7'
  • ?
    무명시절 2017.04.19 18:59
    일단... 얼굴그래픽은 같은 창(액터그래픽 변경)에서 가능합니다만...
    사실 그러실 필요 없고 액터를 하나 더 만들어서 그 캐릭터를 넣고 기존 캐릭터를 빼는게 났습니다.
    아이템에 경우 모든 아이템의 소지 개수를 변수지정(만약 소지 아이템이 10개쯤 되면 변수를 10개 만들어서)한 다음
    캐릭터가 바뀔때 없앴다가 기존 캐릭터로 돌아올때 그 변수만큼 기존 소지개수를 증가시키면 원하는 연출이 됩니다.


    (아님 말고요)
  • profile
    파랑빛 2017.04.20 16:11
    플레이어가 아이템 사용을 했을지 안했을지 몰라서 아이템감소 변수는 사용할 수 없어요 ㅜㅜ
    액터가 바뀌기전에 가지고있었던 아이템만 돌아오게 하려면 변수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 ?
    잠행인 2017.04.20 16:28
    아이템 종류가 많다면 쓰기 힘들겠지만, 현재 아이템 소지갯수를 변수에 저장하고 나중에 그 값만큼 증가시켜주는식으로 하면 될것같기는 합니다
  • profile
    파랑빛 2017.04.20 16:51
    오! 구제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이템소지갯수를 변수에 저장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ㅜㅜ
  • ?
    잠행인 2017.04.20 17:17 Files첨부 (1)
    123.png


  • ?
    잠행인 2017.04.20 17:18
    MV기준이지만 아마 VXA도 될겁니다. 커먼이벤트로 만들어놓으시면 계속 쓰실 수 있을겁니다. 아이템 갯수가 많지않으면..
  • profile
    파랑빛 2017.04.20 17:54
    앗! 정말 감사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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