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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_text_ex.png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벤트 커맨드 【문장의 표시文章の表示】

 메시지를 표시하는 이벤트 커맨드입니다.

1.png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각 부분 설명】

1.문장입력란文章入力欄

 여기에 표시하고싶은 문장을 입력합니다. 입력에는 \v[?] \s[?]라는 특수문자도 사용가능합니다.

2.「입력할 때마다 소거 入力のたびに消去」 체크

 이 체크를 해두면, 「입력入力」 버튼 혹은 「주석문コメント文」버튼을 누를 때마다 메시지란이 소거됩니다.

3.[입력] 버튼 「入力」ボタン

 메시지란에 입력된 내용을 입력합니다.이걸로 입력된 문장은 게임중에 표시됩니다.

4.[주석문] 버튼 「コメント文」ボタン

 메시지란에 입력된 내용을 주석으로서 써내려갑니다. 주석이란, 당신이 RPG 개발하면서 이벤트 커맨드들에 입력해두는 메모같은 것입니다. 게임 실행 중에는 어떤 의미도 가지지 않습니다. 복잡한 처리를 하는 때에는 주석을 넣어서, 나중에 보고 이해할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통의 「입력入力」과는 다르게, 주석문으로 줄바꿈을 넣으면、이벤트커맨드란에도 줄바꿈이 반영됩니다.

5.[디버그문] [전체소거] 버튼 「デバッグ文」「全消去」ボタン

 디버그문의 입력 디버그윈도우의 클리어를 실행합니다.

 디버그윈도우가 사용되고 있을 때만 유효합니다.

메시지의 마지막에는, 디버그문의 추적을 용이하게 하는 목적으로서, 「맵이벤트번호/커먼이벤트번호/행수 MapEv/コモンEv/」가 자동추가됩니다.

 「디버그문의 전체소거→디버그문  デバッグ文の全消去デバッグ文」을 연속으로 실행하면, 리얼타임으로 표시가 바뀌는듯이 보입니다.

 ※당연합니다만,  같은 프레임 안에서 「디버그문→전체소거 デバッグ文全消去」라는 순으로 처리되어버리면, 전부 소거해서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디버그윈도우의 상세한 사항은 「디버그커맨드 목록 デバッグコマンド一覧」을 참조

6.[문장의 강제중단] 버튼 「文章の制中」ボタン

 병렬실행 이벤트에서만, 유효한 처리입니다. 문장이 표시되고있는 경우에 처리를 실행하면, この현재의 문장표시를 강제적으로 중단합니다.

【문장표시의 예시文章表示の例】

   Ev_text_ex.png

 ※초기상태에서는 메시지란과 얼굴그래픽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것들의 시스템은 커먼이벤트에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샘플 게임에 예가 있으므로, 그것도 참조해주세요.

【특수한 기능의 해설 特殊な機能の解

・얼굴 그래픽 번호 입력 기능 顔グラフィック番入力機能

 1행째에 반각으로 @」의 뒤에 숫자를 넣고서 줄을 바꾸면、메시지 표시직전에 시스템 변수 0, 「얼굴 그래픽 번호顔グラフィック番」에 입력한 수치가 들어갑니다. 사용하면 이벤트 커맨드 1개만으로 「얼굴그래픽 변경顔グラフィック更」과 「문장표시文章表示」를 소화할 있으므로 이벤트 커맨드를 간략화시킬 있습니다.

 

사용예

@5

이렇게 넣으면 얼굴그래픽이 5번이 된다고,

얼굴을 나타내는 처리는 커먼이벤트에서 만들지 않으면 안되지만!

 

 

・연속줄바꿈으로 자동입력하는 기능 改行で自動入力機能

 

 「입력할때마다 소거入力のたびに消去」 체크를 켜두었을때에 2 연속으로 줄바꿈하면, 자동으로「입력入力」이 실행됩니다. 복수의 문장을 입력하고 있을 때에도 키보드로부터 손을 떼지 않아도 되므로 익숙해지면 좋은 문장입력을 있습니다.

 

 또한, Shift키를 누르면서 2회연속으로 줄을 바꾸면、그 문장을 「주석문コメント文」으로서 입력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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