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3) 맵작성의 흐름 - 2

by Omegaroid posted Mar 03,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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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이동할곳 등록기능移動先機能】

 WOLF RPG에디터에는스타트치만이아니라,장소이동하는곳도보존할수있습니다.이것은,2.스타트위치의설정スタ位置設定」할때의수순과비슷합니다.


 이벤트레이어선,보존하고싶은좌표에서오른쪽클릭해주세요.아래의메뉴가표시니다.

1.gif
 
 
 여기서는메뉴중,「이위치를데이터베이스에보존この位置DB保存」을선택니다.그러면아래와같은윈도우가표시됩니다.

 


2.gif  


【기록처先】
 데터베,타입7의어디에좌표할지선택합.이기록처의용은래의란에표시됩니다(「시스템데이터베이스システムDB Type7-01 타입01 マップ01Test ~」라써진부분입니.

【새로운위치이름しい位置名
 할때에붙이는위치이름입니다.임적으로는의미가없습니다,여러분이에디트할때에구별하위한이름이므로,자유롭게설정해주세요.

【맵ID,X,Y マップIDXY
 이쪽서는별로건드릴필요가없습니다.


 맵이시스템데이터이스등록되있지않은경우에는맵ID자동로설정되지않으므,일단 「맵의설정マップの設定」에서시스템데터베스에등하고나서야이동처를록할수있습니.
 

            입력예시

 

3.gif


 처를,아직아무것도입력하지않은「02」으변경해,새로운위치이름으로서「테스트이동처등록テスト移動先登라고입력했습니다.그것외에는변경하지않습니다.그대로「OK」를릅니다.

 이걸로이동처은완료하였습니.


 이상의수순으로하면,이벤트커맨드의「장소이동場所移動」에서,한장소를이동처로사용할수있습니다.

 

 


  4.gif
 

 방금등록02: 테스트이동처등록テスト移動先登」을이동처로서선택수있게되었습니다.등록하는데표시가되지않는경우에는,위쪽에있는「데이터갱신 更新」버튼을눌러주세요.


 맵에관한설명은이
입니.

 

B.자동맵생성기능】


5.png 
 WOLF RPG에디터에자동맵생성기능이있습니다.맵을작성하는것이귀찮을때,

맵만드는중에영감이잘안떠오는때에보조해주는편리한기능입니다.


 맵을자동작성할때는,

 

 이런아이콘을클릭하면,아래의「자동맵생성自動マップ生成」윈도우가표시됩니다.

사용법은아래의와같습니다.

            

 

6.png

 

「이렇게완성한다これで 를누르면……

* 역주 : 그림 설명들 번역입니다

(1) 여기서 화면표시하는 타일을 선택합니다.

(보라색 글씨) 여기에 생성될 예정인 맵이 표시됩니다. 세로 사이즈는 " 상부" " 하부" 설정에 의해 변경됩니다.

(2) 여기서 생성의 설정을 실행합니다.

(3) 설정이 완료되면 마음에 드는 맵이 될때까지 생성을 반복해서 누르세요.

(4) 마음에 드는 맵이 만들어졌으면 "이렇게 완성한다" 클릭!

 

7.png

이와같이,지정한레이어에미보기대로의이생성됩니다.
,이맵은아직다듬어지지않은상태이,조금수정해서장식을달아주는것으로,더욱
아름다운맵으로탄생시킬수있습니다.


【감사의말】 이맵생성알고리즘은,Het의제공에의해만들어졌습니다.협력감사드립니다.
        HetWeb사이트 http://d.hatena.ne.jp/H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