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ko:Lua

루아에 잘못 알고계신분이 있는거 같아서 몇줄 적습니다.

by 코르뉴 posted Sep 25,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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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a는 가벼운 무게감과 빠른 프로그래밍, 넓은 호환성이 특징인 주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중 하나입니다.

 

 

C,C++,Java 등과 호환성이 뛰어나며, 주로 게임 스크립팅에 많이 쓰입니다.

매우 가벼우며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lua는 자체 독립적이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의 내장 스크립트로 많이 쓰입니다. ( 예) 루비,gml )

 

함수기반언어인 루아는 자체 main 개념이 없고 다른 클라이언트나 부름에 스크립트가 호출되는 형식으로 사용됩니다.

 

실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서도 사용되었고 최근 한게임 '게임오븐' 이라는 자체 툴에서도 이 루아가 사용됬습니다.

 

 

 

 

 

 

 

한마디로 루아는 다른 언어,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에 붙여서 쓰이는 보조 확장 언어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전공자나 깊게 파고 들어가시는 분이 아니면 다룰일이 없을겁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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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코르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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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차 쯔꾸르시리즈의 아웃사이더.

 제작 완성된 주요 게임들( 2003년 이전 게임들은 현재 자료가 남아있지도 기억도 잘 나지 않아서 생략)

The Knight Part 1 - 창조도시 게임자료실(2003)

The Knight Part 2 - 창조도시 완성작(2003)

The Knight Part 3 - 창조도시 완성작(2004)

The Knight Part 4 - 창조도시 완성작(2004)

The Knight Part 5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5)

Natural selection(아케이드) - 완성판 배포(2005)

Azure Moon (proto type)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6)

Azure Moon : limitless addition - 체험판 배포, 완성판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6)

Stokesia(Azure Moon, proto type)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 (2007)

Stokesia(Azure Moon)  - 개인 보관 중(2008)

Natural selection(3D FPS Type) - 제작 중단 연구용 완성판 배포(2008)

코르뉴의 전설(proto type) - 체험판 배포, 개인 보관 중(2009)

 

Arcadia - 개인 제작, 테스팅 까지만 완료(2011)

TowerDefence - 개인 제작, 타워 디펜스 카페등에 알파버전까지만 수록(2011)

Avengers - 개인 제작, 일리히트 엔진 + Bullet엔진 사용, 알파 버전까지만 배포(2011)

 

연구과제

-Java 1.6

-mysql, php, flash 연동 웹게임

-Unity Engine with Flash

-Flixel Engine with Flash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