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스 칼럼

1. 그래픽 소재가 부족하다

중앙의 자물쇠는 둘째치고 머리핀을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서 하두 고민하다 그냥 게이지로 머리핀 돌리는 장면을 대체했습니다. 그래서 진짜로 문을따는듯한 느낌은 잘안드네요. 그냥 기본뼈대를 완성했다는거에 만족해야겠습니다.


2. 자물쇠 돌리는 판정문제

미요하게 판정이 어긋나는 부분이 있어서 좀더 세심한 조정이 있어야 자연스러운 스크립트가 될거 같습니다. 격투게임에서나 고민해야할 부분인줄 알았는데 새삼 유저 입력에따른 판정에 많은 숙고가 필요하다는걸 깨달았씁니다.


SW_LockPick.zip


K-1.png

Who's 시옷전사

profile

인본바후


스크립트

제작단계

 EquipFinisher  완성 

 CreatureShop

완성

 CreatureMix

완성

 CreatureMix(for RMXP) 

 완성 

BookSkill완성

 EnchantItem

 완성 

NumericalElem제작中...

Comment '5'
  • profile
    은색바람 2012.11.20 16:04
    흐음...
    게임메이커에서는 쉽겠는데
    다른 스크립트에서는..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2.11.20 23:34
    느오으오...ㄷㄷㄷ
  • ?
    77이알 2012.11.30 23:05 Files첨부 (1)

    아뉘 저는 VX ACE용으로 만들고 있었는데 ㅋ


    게이지로 표시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게이지 값에 따라 머리핀이 돌아가는 각도 조절하게


    하는 것도 좋아보임. 소재는 스카이림에서 이용하는 것도 좋아 보이고..


    스크립트 신선 하네요.


    아 그리고 VX용 스카이림 스타일 문따기는 이미 만들어져 있습니다.


    http://www.rpgmakervx.net/index.php?showtopic=53280&hl=skyrim


    여기 자료를 참고하시면 해당 문제점을 해결할 수도..


    lockpicking.png

  • profile
    시옷전사 2012.12.01 08:13
    오 아무리 찾아도 없엇는데 다운받아서 뜯어봐야겟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시옷전사 2012.12.01 09:06
    오 이거 정말 죽입니다. 락픽에다가 오카리나 시스템도 잇네요 짱이다 ㅋㅋ 이런거 어떻게 찾으셧나요 어찌됫든 정말 감사합니다. 귀중한 자료를 겟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