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강좌

//함수의 선언부입니다 앞의 함수가 뒤의 함수를 호출하거나 선언부가 없으면 이리저리 꼬여서 잘 동작안해요~
void gotoxy(int x, int y);
void FileToArray(char * filename, int map[][45]);
void ArrayToScreen(int map[][45]);
void input(int map[][45]);
POINT getheroxy(int map[][45]);
int heroUp(int map[][45]);
int heroDown(int map[][45]);
int heroRight(int map[][45]);
int heroLeft(int map[][45]);
void move(int map[][45],POINT src,int direction);
int clear(int map[][45]);

//콘솔 커서의 좌표를 옮기는 함수입니다. 그냥 그렇구나 하고 외워서 씁니당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Cur;
Cur.X=x;
Cur.Y=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
}

//파일읽어서 배열에 넣기
//선행학습 : 2차원 배열을 인수로 전달
// 파일 입출력 함수
// 무한루프와 무한루프 푸는 방법
// 문자와 문자열의 차이

void FileToArray(char * filename, int map[][45])
{
FILE * fp;
int ch,x,y;
fp = fopen(filename,"rt");

x=0,y=0;
while(1){
if((ch = fgetc(fp))!=EOF)
{
if(ch != '\n')
{
map[y][x]=ch;
x++;
}else if(ch =='\n')
{
map[y][x]=EndOfLine;
y++;
x=0;
}
}else if(ch == EOF)
{
map[y][x]=EndOfArray;
break;
}
}
}

//배열읽어서 화면에 출력
//선행학습 : 2차원 배열 인수로 받기
// 문자열과 문자의 차이알기
// switch문 알기
void ArrayToScreen(int map[][45])
{
int x,y;
x=0,y=0;
gotoxy(0,0);
while(1)
{
if(map[y][x]==EndOfLine)
{
y++;
x=0;
   putc('\n',stdout);
}else if(map[y][x]==EndOfArray)
{
break;
}
else
{
switch(map[y][x])
{
case hero_over_air: printf("★"); break;
case stone_over_air: printf("●"); break;
case wall_over_air: printf("■"); break;
case stone_over_holl: printf("●"); break;
case hero_over_holl: printf("★"); break;
case air: printf(" "); break;
case holl: printf("◎"); break;
}

x++;
}
}
}
//입력받아서 적절한 함수 실행
//선행학습 : GetAsyncKeyState사용법
// static 변수와 printf는 디버깅용으로 써놨음 몰라도됨;
void input(int map[][45])
{
static int a=0;
printf("\n  %d  \r",a++);
if(GetAsyncKeyState(VK_LEFT))
heroLeft(map);
if(GetAsyncKeyState(VK_RIGHT))
heroRight(map);
if(GetAsyncKeyState(VK_UP))
heroUp(map);
if(GetAsyncKeyState(VK_DOWN))
heroDown(map);
}

//주인공 찾아서 해당 좌표 리턴
//선행학습 : POINT구조체 사용법
// 2차원배열 인수로 받기
// 무한루프
// 무한루프 나가기

POINT getheroxy(int map [][45])
{
int x,y;
POINT p;
x=0;y=0;
while(1)
{
if(map[y][x]==EndOfLine)
{
x=0;
y++;
}
if(map[y][x]==hero_over_air || map[y][x]==hero_over_holl)
{
p.x=x;
p.y=y;
return p;
}
if(map[y][x]==EndOfArray)
{
break;
}
x++;
}
printf("error: found no hero");
p.x=0;
p.y=0;
return p;
}
//주인공을 위로 아래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움직이기 전 움직일수있나 보고 움직이는함수부르기
int heroUp(int map[][45])
{
POINT xy = getheroxy(map);
if(map[xy.y-1][xy.x]==air || map[xy.y-1][xy.x]==holl)
{
move(map,xy,direction_up);
return 1;//성공
}
if(map[xy.y-1][xy.x]==stone_over_air || map[xy.y-1][xy.x]==stone_over_holl)
{
if(map[xy.y-2][xy.x]==air || map[xy.y-2][xy.x]==holl)
{
xy.y--;
move(map,xy,direction_up);
xy.y++;

move(map,xy,direction_up);
return 1;//성공
}
}
return 0;//실패
}
int heroDown(int map[][45])
{
POINT xy = getheroxy(map);
if(map[xy.y+1][xy.x]==air || map[xy.y+1][xy.x]==holl)
{
move(map,xy,direction_down);
return 1;//성공
}
if(map[xy.y+1][xy.x]==stone_over_air || map[xy.y+1][xy.x]==stone_over_holl)
{
if(map[xy.y+2][xy.x]==air || map[xy.y+2][xy.x]==holl)
{
xy.y++;
move(map,xy,direction_down);
xy.y--;

move(map,xy,direction_down);
return 1;//성공
}
}
return 0;//실패
}

int heroLeft(int map[][45])
{
POINT xy = getheroxy(map);
if(map[xy.y][xy.x-1]==air || map[xy.y][xy.x-1]==holl)
{
move(map,xy,direction_left);
return 1;//성공
}
if(map[xy.y][xy.x-1]==stone_over_air || map[xy.y][xy.x-1]==stone_over_holl)
{
if(map[xy.y][xy.x-2]==air || map[xy.y][xy.x-2]==holl)
{
xy.x--;
move(map,xy,direction_left);
xy.x++;
move(map,xy,direction_left);
return 1;//성공
}
}
return 0;//실패
}
int heroRight(int map[][45])
{
POINT xy = getheroxy(map);
if(map[xy.y][xy.x+1]==air || map[xy.y][xy.x+1]==holl)
{
move(map,xy,direction_right);
return 1;//성공
}
if(map[xy.y][xy.x+1]==stone_over_air || map[xy.y][xy.x+1]==stone_over_holl)
{
if(map[xy.y][xy.x+2]==air || map[xy.y][xy.x+2]==holl)
{
xy.x++;
move(map,xy,direction_right);
xy.x--;
move(map,xy,direction_right);
return 1;//성공
}
}
return 0;//실패
}





//돌이나 주인공 움직이기
//선행학습 : switch문
// 매크로(#define)
//
void move(int map[][45],POINT tomove,int direction)//움직일 목표칸이 비어있을때에만 호출
{
switch(direction)
{
case direction_up: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hero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hero_over_holl;
}
//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hero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hero_over_holl;
}
//
break;

case direction_down: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hero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hero_over_holl;
}
//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1][tomove.x]==air)
map[tomove.y+1][tomove.x]=hero_over_air;
if(map[tomove.y+1][tomove.x]==holl)
map[tomove.y+1][tomove.x]=hero_over_holl;
}
//
break;

case direction_left: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hero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hero_over_holl;
}
//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hero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hero_over_holl;
}
//
break;

case direction_right: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air)
{
map[tomove.y][tomove.x]=air;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hero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hero_over_holl;
}
//
if(map[tomove.y][tomove.x]== stone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stone_over_holl;
}else if(map[tomove.y][tomove.x]== hero_over_holl)
{
map[tomove.y][tomove.x]=holl;
if(map[tomove.y][tomove.x+1]==air)
map[tomove.y][tomove.x+1]=hero_over_air;
if(map[tomove.y][tomove.x+1]==holl)
map[tomove.y][tomove.x+1]=hero_over_holl;
}
//
break;

}
}

int clear(int map[][45])
{
int x,y;
x=0;y=0;
while(1)
{
if(map[y][x]==EndOfLine)
{
y++;
x=0;
}
if(map[y][x]==EndOfArray)
{
return 1;//clear
}
if(map[y][x]==hero_over_holl || map[y][x]==holl)
{
return 0;//clear false
}
x++;
}
return -1;//can't reach
}

Who's 정체불명

profile

두팔과 의지가 있는데 무엇을 못 하겠는가!

< http://mpnp.tistory.com >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Vegas Pro 베가스 강좌 목록 아방스 2017.09.28 886
파이널컷X 파컷 강좌 목록 아방스 2017.06.18 757
C언어 한글자씩 출력하기 file 정체불명 2012.01.21 3730
C언어 푸쉬푸쉬 func.h파일 file 정체불명 2012.01.25 2868
C언어 푸쉬푸쉬 data structure.h 의 내용 file 정체불명 2012.01.25 2596
C언어 파일읽어서 배열에 넣고 다시배열에서 읽어서 화면에 출력 정체불명 2012.01.21 2701
C언어 코르뉴의 자료구조 기초 - 자기 참조 구조체(1/3) 코르뉴 2009.12.11 2924
C언어 컴파일러 다운하세용.. 1 제니스 2009.06.13 2685
C언어 제니스가 올린 글 출처 알았네요.... 2 제네시스& 2009.06.27 2383
C언어 정체불명의 프로그래밍입문 4 실행 디버깅 1 정체불명 2012.01.18 1684
C언어 정체불명의 프로그래밍 입문 중간체크 file 정체불명 2012.01.18 1611
C언어 정체불명의 프로그래밍 입문 main 함수작성 3 file 정체불명 2012.01.18 1721
C언어 정체불명의 프로그래밍 입문 2 1 file 정체불명 2012.01.18 1290
C언어 정체불명의 프로그래밍 입문 2 정체불명 2012.01.18 1262
C언어 정체불명 입문자를 위한 요약노트 01 12 정체불명 2009.05.16 2010
C언어 정체불명 강의노트 개발툴의 설치 2 정체불명 2009.05.16 2246
C언어 알았습니다..그럼 게시물은 다 삭제해버리겠습니다.. 8 제니스 2009.06.16 2278
C언어 시작의반 6 file 정체불명 2009.05.01 2166
C언어 스릴 쇼크 서스펜스!!!!!!!! 정체불명 2009.05.01 1967
C언어 소코반(푸쉬푸쉬) 구조 정체불명 2012.01.21 2858
C언어 소코반 실행파일+소스+스크린샷 file 정체불명 2012.01.25 3520
C언어 소코반 리팩토링 푸쉬푸쉬 file 정체불명 2012.01.25 257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