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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가제트 피격시 노데미지 문제 해결 방안

by 곰돌이요 posted Dec 01,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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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자료모으고 실험하다가 도움 되실까 해서 처음 써봅니다.

 

저-기 아래아래아래아래 글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몹을 새로 만드는데 공격을 해도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종류가 많은 것들에서 일어납니다.

 

액션게임 메이커 1.03버젼이 나왔다고는 하지만 한글화 안되면 쓸 수 없는 노릇이니

 

일주일 삽질끝에 대충 해결 방법을 찾아보자면 아래 애니메이션 탭으로 설명이 되겠습니다.

 

 

 

분명히 공격을 받는 판정은 가제트 히트 판정이 맞습니다.

 

그런데 데미지를 받아 체력이 깎이는 판정은 공격 히트 판정이더군요

 

공격을 하면서 데미지도 입어야되는 좀 이상한 상황인데

 

기본팩으로 나온 몬스터들의 데이터를 보니 주인공과 몹이 서로 닿아도 피격을 안되는 몹이라도

 

가제트 히트판정과 같은 사이즈의 공격 히트 판정이 되있었습니다.

 

히트 당하는 애니메이션에서는 가제트 히트 판정이 없으니 자동적으로 히트 판정도 없습니다.

 

 

 

5.jpg

결국 공격 안해주는 모션이라도 가제트 판정과 동일 크기의 히트판정이 필요하고

 

 4.jpg

닿으면 데미지 입는 몹이면 가제트 판정보다 약간 크게 히트 판정을 만들며

 

   3.jpg

몹이 피격당하는 모션에는 가제트 판정이 없으니 히트판정도 없음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피격 당하는 와중에 또 피격을 받으면 가제트 판정 설정 해주시고 공격판정도 같은 크기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고래83님의 글에서는 히트 판정을 X축 0% Y축 0% 가로0%세로 0% 전부 0으로 할 것을 추천했는데

실험결과 그래도 피격이 되기에 차라리 가제트 크기에 맞추어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니메이션이 2장 이상인 것에서는 2번째 부터 (따로 공격모션이 없는 한) "이전과 같음" 처리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