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제작 강좌

안녕하세요?

오늘은 벌써 4개째 ㅋㅋ

마법은 새로운 시작 중, 아쿠아샷 1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나중에 아쿠아 샷 3보면 아주!! 멋있습니다..

일단 미리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

 

회전하면서 직접 보시면 아주 멋있습니다.

이걸 하려면 일단 기초가 튼튼해야됩니다. 위 그림은 아쿠아샷 3이며 일단 아쿠아샷 1부터 해야겠죠?

 

오늘도 어김없이 서클을 켜줍시다.

 

마법 편집에 갑니다. 마법을 만드려면 효과 편집먼저 해야되는데,
마법 편집에서도 효과 편집으로 갈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ㅋㅋ

 

마법을 새롭게 작성합니다.

 

0:test 를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효과창이 뜹니다. 신규작성 합시다.

 

생겼군요. 그래픽을 설정합시다.

 

542번의 웨이브로 아쿠아샷1~4, 아쿠아블러스트까지 만듭니다.

 

효과 이름은 그냥 표시상으로 합니다.

 

효과 발생을 이동안함으로 합시다.

 

이동과 사라질때도 542의 웨이브로 선택하세요. 그리고 속도는 이동하는 속도를 말합니다.

 

효과음을 대충 넣고, 효과 발생을 직선효과로 합시다.

 

사라질때도 위와 같이 합시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시 마법 편집이 나오는데 효과치와 MP, 사거리는 8정도면 멀리 갑니다.
마법명을 아쿠아 샷 1 로 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찍으면서 아쿠아 샷 1로 설정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죄송합니다;

 

플레이어 편집에 갑니다.


 
마법 목록에 보면 마법이 있습니다.
화살표를 눌러 마법을 회득하게 합시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시다.

 

저장은 필수죠! 이제 테스트를 해볼까요?

 

음.. 마법이 생겼군요!

 

슬라임 받아랏!

다음강좌에서는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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