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제작 강좌

일단... 탄환부터 만듭니다.


여기선 간단하게 적과 적이 쏘는 탄환을 만들겁니다.


적은 아무거나 원하시는 캐릭터칩을 쓰시고, 탄환은 그냥 탄환스럽게 하나 장만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탄환부터 만들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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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환 애니메이션은 그냥 뭐...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공격 히트 설정을 꼭 체크해주시고, 중심점을 50, 50에 맞춰주세요.


오프셋 1번도 50, 50에 맞춰주시고요. 다 쓸 곳이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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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의 애니메이션엔 히트 판정을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접합점과 중심점만 잘 체크해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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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제트도 똑같이 추가해줍시다.


탄환 가제트부터 설정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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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환용 가제트는 말 그대로 탄환입니다. 체력과 공격력을 잘 설정해주시고, 부가 설정에서 소멸되는 것에 체크를 안하시면 카메라 밖으로 나갈때까지 탄환이 무적상태가 됩니다. 다른 가제트와 겹쳐지게 하는거 주의하시고여.


이동과 점프 설정에서 속도를 설정해주세요. 많이 시행착오를 겪어야 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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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가제트도 탄환과 비슷합니다만, 아무래도 쏘는 놈이다보니까 탄환을 추가시켜줘야합니다. 방금 만든 따끈따끈한 탄환을 추가합시다.


발사체에 의해 발사된 탄환 : 한번에 발사하는 탄환의 수입니다.

발사 비율 : 탄환이 많을 경우 탄환을 발사하는 연사 속도입니다.

발사 조건 : 한번에 캔버스에 표시할 수 있는 최대 탄환 무더기의 수입니다.


탄환 설정

 -방향이 조건으로 지정되지 않음 : 아무데나 날라가버립니다.

  -발사체의 방향을 기원으로 정함 : 쏘는 몬스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지정된 방향으로 발사 : 정말로 지정된 방향으로 쏩니다.

  -이동 방향 : 발사체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쏩니다.

  -고정된 방향 : 그냥 지정된 방향으로 쏩니다.

  -적 방향 : 적으로 인식한 방향으로 쏩니다.

  -2차적 범위 : 랜덤한 범위를 나타냅니다. 0으로 설정하면 무조건 그 방향으로만 나가고, 90으로 설정하면 왼쪽으로 45도, 오른쪽으로 45의 범위가 생기게 됩니다.

  -움직임 : 고정, 와이퍼, 무작위가 있는데, 고정은 완전히 알맞게 나가고, 와이퍼는 무슨 초음파마냥 나갑니다. 무작위는 무작위!

 -고정된 가제트를 따라감 : 뭔 소린지 몰겠습니다. 제성 ㅠㅠ

 -자동추적 : 탄환이 적을 쫓아갑니다. ㅎㄷㄷ

 -부메랑 : 나갔다가 발사체에게 돌아옵니다.


 전 50발, 0.1초, 16 조건, 적방향 와이퍼 45도로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동작을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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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 상태와 쏘는 상태, 두 개의 동작이 필요하겠죠. 쏘는 상태에서는 액션 세부사항에서 탄환 1을 쏘도록 설정해주세요.


적은 우리가 조종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기 때문에 조건을 복잡하게 설정해줘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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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간단하게 플레이어가 시야 8 안에 있을 경우 쏘도록 설정했습니다만, 사진이 저런거지 사실은 128로 설정했습니다 ㅎㅎ


쏜 다음 대기상태로 돌아갈 땐 그냥 애니메이션이 종료됬을때 돌아가도록 설정했구요.


이제 만든 적을 캔버스에 넣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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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잔! 적이 생겼습니다. 가제트를 박을때 주인공 캐릭터와 레이어가 똑같은지 꼭 체크하세요.


그리고.. 테스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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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너무 강해...

Comment '3'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7.04 13:28
    유혈사태!!
  • ?
    TheEK 2013.07.04 14:27
    마, 마부시~
  • ?
    TheEK님 축하합니다.^^ 2013.07.04 14:27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br />TheEK님은 18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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