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제작 강좌

아, 비극ㆍ입니다.

강좌가 늦어진 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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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새 Direct-X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1.jpg

 그리고 객체 막대에서 마우스 우클릭-Insert New Object

2-2.jpg

그리고 Sprite 를 선택합니다.

2-3.jpg

그리고 그림판과 비슷한 창이 뜹니다.

2-4.jpg

이곳에서 자기가 조종하기를 원하는 캐릭터를 그려주세요

지금은 강좌이니 간단하게 그려보겠습니다.

2-5.jpg

그 다음, Hot spot을 지정해줍니다. (아래 스샷 참조) [Hot spot은 왼쪽 도구바 밑쪽에 있는 빨간 점입니다.]

Hot spot은 회전할때 기준이 되는 점을 말합니다.

2-6.jpg

그 다음,  Image point를 설정해줍니다.

Image point는 다른 객체를 생성하는 등, 여러 이벤트에서 쓰이는 지점입니다.

위쪽 바에 보시면 point라고 되어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찍은 점의 위치의 이름은 point가 됩니다. (Image point 여러개 추가 가능)

2-7.jpg

그리고 화면을 닫습니다.

2-8.jpg

예 를 눌러줍니다.

2-9.jpg

적용 화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행동을 지정해 주기 위해서 왼쪽 속성막대에서 큰 분류로

나뉘어진 것 중, Behaviors 를 누른뒤, Add를 눌러 행동을 추가합니다.

2-10.jpg

 저희가 할 것은, 여러개중애에서 제일 처음에 있는 8 Direction 입니다.

일단 총쏘는 로봇을 만들어 보자! -1 강좌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첨부가 2M인 관계로 여러 강좌로 나눠서 진행해야겠네요 ㅎㅎ

여기가지의 게임을 직접 해보시고 싶은 분은 툴 제일 위 리본에서

파일 옆 저장 옆 모니터 모양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만...

Who's 비극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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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3'
  • ?
    Arowana 2011.02.20 16:10

    와우 드디어 이 툴이 강좌가 시작되었군요....

    만들던 거 만들고 나면 이걸로도 한 번 해좌야겠습니다. 그 때까지 열쉬미 강좌 올려주시길 부탁드려요.....+_+

  • profile
    비극ㆍ 2011.02.20 16:39

    감사합니다. ㅎㅎ

  • ?
    Arowana 2011.02.21 13:11

    강좌에서 추가한다면 hot spot 밑에 point는 대상이 발사하는 총알같은 이벤트가 시작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겠네요

    엉덩이에서 불꽃이 나간다면 저 점을 엉덩이 부분에 하나찍어야하겠고..

    총구에서 총알이 나가면 총구쪽에 하나찍어야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