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보드

불굴의 용사 ~환상의탑~

by ifeve posted Oct 2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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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Ace
플레이타임 8시간
실황 가능
이차 창작 가능

불굴의 용사 - 환상의탑 편

장르 : 마탑형 퍼즐
제작기간 : 6개월

게임 소개

마탑이란 장르를 보고 관심이 생겨서, '마탑을 소재로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툴을 익히자!'하여 만든 연습작입니다.
마탑 형태이지만 마탑에서 불편하다고 느낀점들을 토대로 변형하였기에 기존 마탑과는 플레이 방식이 다릅니다.
1.일직선으로 끝까지 올라가는 방식이 아닌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합니다.
2.다중속성이 없습니다.
3.데미지 공식이 공격력-방어력=데미지로 단순화되었습니다.

스토리

모험끝에 용사일행은 마왕성까지 도달하여 마왕과 싸우게 되었다.
그러나 생각보다 강력한 힘에 용사를 제외하고 전부 죽게되고, 용사또한 죽기 직전까지 간다.
가지고 있었던 아티팩트에 의해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용사, 그러나 현실로 돌아가려면 탑을 끝까지 오르는 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

게임 방식

총 5층의 탑을 올라가는데, 1~4층은 6개의 맵이, 5층은 4개의 맵이 있습니다.
1~4층은 6개 중에 4개의 맵을 클리어 하면 다음 층으로 가는 마법진이 활성화되며, 최상층인 5층은 1개의 맵만 클리어하면 출구를 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퍼즐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진행방식은 RPG와 비슷하게 스텟을 올리며 적들과 싸워나가서 막힌 길을 여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몬스터

#게임 내에서도 간단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빨강 구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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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5 공격력:5 방어력:0 경험치:10
설명:현재 맨 처음에 등장하는 가장 약한 적입니다. 맨 처음 싸울 때 조차도 총데미지는 20밖에 안되기에 거의 경험치를 주는 적이라 생각하셔도 될정도로 특징이 없습니다.
2.주황 구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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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20 공격력:10 방어력:2 경험치:15
설명:시작하자 잡는건 불가능하지만 빨강구체 다음으로 약한 적입니다. 공격력조차 낮기에 별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3.보라 구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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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40 공격력:10 방어력:3 경험치:20
특징:용사를 중독되게 만들며 독데미지를 걸음당 10씩 받습니다. 하얀색 구슬로 치유됩니다.
설명:주황구체보다 방어력이 1높을 뿐이지만 중독효과가 있기에 매우 까다로운 적입니다.
hint:독은 중첩되지 않으므로 최단거리로 최대한 많이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4.노랑 구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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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80 공격력:20 방어력:4 경험치:20
설명:상당히 강한 적입니다. 초반에는 스텟 올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거의 맵에 하나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5.초록 구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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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320 공격력:35 방어력:8 경험치:25
설명:구체류중 가장 강한 적으로 아무 특징이 없음에도 엄청난 능력치로 보통 탈출구를 막고있는 보스 역할을 합니다.
6.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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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120 공격력:30+a 방어력:10 경험치:20
특징:용사의 공격력만큼 추가 공격력을 가집니다.
설명:2층부터 등장. 처음 등장하는 인간형 적으로서 용사보다 더 공격력이 강하다는 설정을 반영해 항상 용사보다 공격력이 +30이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hint:기존 마탑의 '반격'과 비슷합니다. 공격력을 높이면 오히려 총데미지가 증가하기도 하므로 왠만큼 공격력이 된다면 체력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7.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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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15 공격력:100 방어력:5 경험치:25
특징:용사의 마방만큼 공격력이 %단위로 감소합니다.
설명:2층부터 등장. 마법사는 공격력이 강하다는 설정에 맞게 체력은 적고 대신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마방을 올리면 공격력이 %단위로 줄어들어 생각보다 위협적이지는 않습니다.
hint:공격력이 20이되면 받는 데미지가 19일 때의 절반이 되므로 20이상의 공격력을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8.주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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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25 공격력:200 방어력:12 경험치:30
특징1:용사의 마방만큼 공격력이 %단위로 감소한다.
특징2:주술사가 맵에 있을경우 맵에 존재하는 구체는 죽었던 자신의 위치에서 용사가 3x3 밖으로 가면 부활합니다.(부활한 적은 경험치 없음)
설명:3층부터 등장. 구체류를 부활시키며, 비정상적으로 높은 공격력을 가진 까다로운 적입니다.
hint:마탑의 '부활'이 확대된 것이라 보면 편합니다. 죽인 구체류는 총데미지가 0이 아니면 다시 죽이지 않게 기억해두는게 좋습니다.
9.하급 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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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10 공격력:20 방어력:3 경험치:15
특징1:용사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관통공격을 합니다.
특징2:바라보고 있는 방향의 3칸(밝은 파랑 영역) 내로 용사가 접근시 데미지를 줍니다.
설명:3층부터 등장. 영역내에 접근한 용사를 공격하는 약한 적입니다.
hint:쓰러트리기는 쉽지만 방어력을 무시하기에 방어력보단 공격력을 위주로 올리면 됩니다. 공격력이 13이상이면 데미지를 20만 받습니다.
10.상급 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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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18 공격력:35 방어력:5 경험치:20
특징1:용사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관통공격을 합니다.
특징2:바라보고 있는 방향의 4칸(어두운 파랑 영역) 내로 용사가 접근시 데미지를 줍니다.
설명:3층부터 등장. 영역내에 접근한 용사를 공격하는 강한 적입니다.
hint:공격력이 23이상이면 데미지를 35만 받습니다.
11.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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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10 공격력:5 방어력:0 경험치:10
특징:두 병사 사이에 용사가 접근시 용사의 체력을 절반 깎는다.
설명:4층부터 등장. 빨강 구체의 체력이 2배가 된 정도로 혼자서는 매우 약하지만 2명이 모이면 체력을 절반으로 깎는 적입니다.
hint:마탑에서는 '협격'으로 불립니다. 절반으로 깎여도 레벨업하여 체력을 올리거나 마법진을 아껴두면 회복 가능합니다.
12.성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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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20 공격력:10 방어력:2 경험치:15
특징1:특징1:용사의 마방만큼 공격력이 %단위로 감소한다.
특징2:성녀 주변 5x5 영역 내에서 용사의 능력치가 상승하면 공격력과 방어력을 2, 마방을 10 깎는 저주를건다.
설명:4층부터 등장. 직접적인 공격보단 능력치를 깎는점에서 큰 위협인 적입니다.
hint:깎이는 수치가 절대 적은게 아니기에 큰 피해를 감수하더라도 성녀를 직접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등장 장치

1.이동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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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밟으면 해당 방향으로 강제 이동시키는 발판입니다. 이 이동은 오브젝트로 막힙니다.
2.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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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2층부터 등장. 후술할 격벽과 포탈을 작동시키는 버튼입니다. 한가지 색의 버튼만 눌리며 다른 버튼을 밟으면 전에 밟은 버튼은 꺼집니다.
3.격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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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2층부터 등장. 버튼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격벽입니다. 색에 맞는 버튼이 눌리면 내려가서 이동이 가능하며, 꺼지면 다시 올라갑니다.
4.오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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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3층부터 등장. 밀 수 있지만 당기지는 못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이동발판의 이동을 무효화합니다.
5.포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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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4층부터 등장. IN으로 들어가면 OUT으로 나오는 이동포탈입니다. 빨강, 노랑, 파랑, 초록색은 버튼이 눌려야 작동합니다.

다운로드

RTP포함 링크 : https://drive.google.com/open?id=0B_clhILoFUw8a0IxYlh0YUNHODQ
PTP미포함 링크 https://drive.google.com/open?id=0B_clhILoFUw8RXpJR3RlZm5qdGc


+2016년 10월 30일 오후 10시 : 5-2 버그 수정, 구조 변경

+2016년 10월 31일 오전 0시 : 시작지점이 5층인 에러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