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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름을 안정했당 RPG 2 [배포 중단]

by 말라야 posted Apr 2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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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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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포 중단 ]


폭력과 사채가 난무하는 RPG 게임입니다.


게임 이름을 안정했당 RPG 의 후속편으로써, 스토리가 어느정도 이어집니다만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용량은 87메가로, 전작에 비해 13배나 늘어났습니다만... 플레이 타임은 대략 1시간 15분 정도밖에 안됩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 RPG VX ACE 런타임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턴방식으로 싸우며, 전작과 달라진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복약이 좀 더 존재감을 갖게 됨

2. 적을 너무 자주 만나지 않도록 수정

3. 포O몬에서 쓰이던 스프레이류 추가

3. 자동 전투, 이전에 했던 행동을 반복 가능

4. 전투의 난이도 증가

5. 전투 중에 나오는 메시지들을 스킵시킬 경우 4배속으로 돌아감

6. 창 크기를 544x418에서 1088x936으로 키울 수 있음 (F5키)

7. 아이템 상세 설명 보기 가능

8. 스토리가 덜 웃겨짐

9. 시스템 창에서 이것저것 설정 가능


뭐... 이정도?


오타, 막히는 부분,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을 기다리겠습니다.


게임이 마음에 드신다면 추천 한 방 눌러주세요!


여담 : 완성작 게시판에 올려도 홈페이지 메인엔 나타나지 않으니 올려도 올린 기분이 아님


1.0.1 변동사항 (1.0.0과 세이브파일 호환 O)

-저격 스킬의 데미지가 크게 향상됩니다.

-5발 스킬의 데미지가 조정됩니다.

-게임 도중 두목을 동료로 맞이하고 쉼터를 나갈때 도적이 길을 막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1.0.2 변동사항

-짜잘한 버그 수정 (세이브 파일 호환 O)


1.0.3 변동사항

-강화 스킬을 사용한 다음 HP가 0이 되면 전투불능에 걸리도록 수정했습니다.

-강화 스킬의 HP 회복 보너스가 사라졌습니다.

-강화 스킬은 앞으로 MP 대신에 HP 150을 소모하게 됩니다.

-웨폰 브레이크, 가드 브레이크 스킬의 MP 소모량이 22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어택 트릭 스킬의 MP 소모량이 22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컴뱃 트릭, 매직 트릭 스킬의 MP소모량이 22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라이트 빔 스킬은 이제 스킬 설명처럼 적 전체를 공격하게 됩니다.

-파어어 필라 스킬의 데미지가 상향됩니다.

-아이템 상점이 있는 유적에서 레버를 건드렸을때 BGS가 계속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두목을 동료로 맞이했을때 마왕이라는 이름이 뜨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최종 보스가 좀 강해졌습니다.

-히든 보스가 강해졌습니다.

-무너진 왕성에서 지진이 시작되었을 때 타이머가 전부 지나도 죽지 않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에릭과 마릴린의 최대 HP가 상향됩니다.

-로즈마리의 공격력이 상향됩니다.

-로즈마리의 방어력이 하향됩니다.

-로즈마리가 중갑을 입을 수 없도록 조정됩니다.

-에릭이 천옷을 입을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무너진 왕성에서 적과 만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꼭두각시와의 전투에서 로즈마리가 이상한 소리를 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1.0 변동사항

-엔카운트율이 60보에 한 전투에서 70보에 한 전투로 바뀌긴 개뿔 지금 이 상태가 제일 좋기 때문에 안바꿨습니다. 겨우 이런걸로 징징대면 그냥 끈기가 없는겁니다.

-2회차 플레이가 추가됩니다.

 -2회차에서는, 세계수 지하를 나온 뒤에 출현하는 눈의 탑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눈의 탑은 던전이 아니라, 히든 스토리를 보기 위한 곳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2회차는 히든 엔딩을 무조건 보셔야 합니다.

-히든 보스전에서의 대사가 소량 수정됩니다.

-첫 시작에서, 로즈마리가 다시 이벤트존으로 들어갈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이제 아예 못들어갑니다.


1.1.1 변동사항

-시스템 메뉴가 추가됩니다.

 -전투 BGM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윈도우 창의 색깔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운드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맵을 지우다가 이벤트 존까지 지워버려서 플레이가 불가능했던 점을 수정했습니다.

-거지들의 쉼터에서 로즈마리가 개소리를 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1.2 변동사항

-거참 패치 더럽게 많이 합니다 하하

-HP 재생 상태에서 재생되는 HP가 1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2회차 히든 최종보스는 1회차와 다릅니다.

-1.2.0 패치가 마지막 패치가 될 것 같습니다.


1.1.3 변동사항

-에릭 스킬이 어느 정도 쓸만해집니다.

 -로열 가드가 아군 전체를 대상으로 하게 됩니다.

 -소드 댄스 대신에 방패치기를 넣었습니다.

-히든 보스의 HP를 줄였습니다.

-히든 보스가 반격태세 스킬을 너무 많이 쓰지 않게끔 조정했습니다.

-백터 리로드와 마나 아이싱 스킬은 이제 고정된 데미지를 줍니다.

 -백터 리로드는 한 번 공격하는대신 무조건 800의 데미지를 주도록 조정했습니다.

 -마나 아이싱은 한 번 걸리면 리스크가 굉장했기 때문에 데미지를 100으로 조정했습니다.

-2회차 히든 보스의 스토리가 크게 달라집니다.


1.1.4 변동사항

-에릭

 -로열 가드 제거

-2회차 히든 보스의 전투 배경음이 바뀌었습니다.

-적 엔카운트 확률이 기존 1/45보에서 1/70보로 증가하였습니다.

-쓸 데 없는 오타를 줄였습니다.

-얼음 던전에서의 빙판길은 이제 벗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