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방법 그림자, 테두리 글자를 쓰고 싶은 항목을 찾아서 draw_text(...) 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draw_frame_text(...) 로 바꾸면 테두리 문자가 됩니다. draw_shadow_text(...) 로 바꾸면 그림자 문자가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인연 잡기·그림자 문자 묘화 - KGC_FrameShadowText◆ #_/---------------------------------------------------------------------------- #_/ draw_text 를 강화해, 인연 잡기나 그림자 문자의 묘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FrameShadowText"] = true #============================================================================== # ■ Bitmap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frame_color] # rect, string[, align, frame_color] #-------------------------------------------------------------------------- def draw_frame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frame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frame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取り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影文字描?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shadow_color] # rect, string[, align, shadow_color] #-------------------------------------------------------------------------- def draw_shadow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shadow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shadow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影描?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Comment '12'
  • ?
    사신의 초대( 혈 혼 ) 2008.09.21 21:10
    이건 복사 불가능인가?;;;
  • profile
    아방스 2008.09.21 21:13
    헛! 이렇게 나오다니...
  • ?
    뽀빠잉경환♥'´ 2008.09.28 10:52
    ㄳㄳ
  • ?
    21stcentury 2008.10.06 15:32
    뭐지?
  • ?
    건빵지존 2008.11.10 20:27
    아 저 해석 불가능한 일본 문자들...
  • ?
    케나이슬라이드 2008.11.10 21:54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인연 잡기·그림자 문자 묘화 - KGC_FrameShadowText◆ #
    _/---------------------------------------------------------------------------- #_/
     draw_text 를 강화해, 인연 잡기나 그림자 문자의 묘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
    ["FrameShadowText"] = true #============================================================================== # ■ Bitmap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frame_color]
     # rect, string[, align, frame_color]
     #--------------------------------------------------------------------------
     def draw_frame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frame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frame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取り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影文字描?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shadow_color]
     # rect, string[, align, shadow_color]
     #--------------------------------------------------------------------------
     def draw_shadow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shadow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shadow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影描?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에이 몰라 ㄱ-
  • ?
    RPG달인 2009.01.20 15:39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인연 잡기·그림자 문자 묘화 - KGC_FrameShadowText◆
    #_/----------------------------------------------------------------------------
    #_/ draw_text 를 강화해, 인연 잡기나 그림자 문자의 묘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FrameShadowText"] = true #==============================================================================
    # ■ Bitmap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frame_color]
    # rect, string[, align, frame_color]
    #--------------------------------------------------------------------------
    def draw_frame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frame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frame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取り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影文字描?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shadow_color]
    # rect, string[, align, shadow_color]
    #--------------------------------------------------------------------------
    def draw_shadow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shadow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shadow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影描?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아닙니까? 맞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
    내로미 2010.03.25 00:38

    아니네요... 해보면 오류나요.

  • ?
    RPG달인 2009.01.20 15:40
    하고 있는것 자체가 이상하게 느껴진 1人
  • ?
    L Triple 2010.03.02 09:39

    앗,.. 잘못왔다 ~

  • ?
    내로미 2010.03.25 00:29

    안됨...

    아방스님은 인간 번역기이시잖아요...<아방스님은 RPG계에 본좌! 인간 문화재 제 435679345636 - 34578345784조임

    번역좀..?

  • profile
    개촙포에버 2011.07.03 11:44

    허허허허..멋진 메뉴닷!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1021 아이템 흠..몬스터도감말고 아이템도감~ 9 백호 2009.02.21 2028
1020 전투 흠.. 아직도 이 스크립트가 없군요 ㅋㅋ(제가올림..) 1 file 백호 2009.02.21 3335
1019 전투 횡스크롤형식의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1 2972
1018 기타 횡스크롤 스크립트 한국말 번역. 15 file 백호 2009.02.21 3311
1017 기타 회복으로 데미지를 받는 좀비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004
1016 메뉴 화살표 모양 셀렉트 커서 사용 2 백호 2009.02.22 2118
1015 그래픽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는스크립트[ 아주 유용] 56 file - 하늘 - 2009.08.05 6561
1014 미니맵 화면에 축소된 미니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 한글 번역 - 6 file 백호 2009.02.21 2559
1013 화면에 축소된 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7 file 백호 2009.02.21 2394
1012 기타 홈페이지 띄우기 (VX 상관없음.) 6 KNAVE 2009.08.25 2137
1011 메뉴 혹시있나해서-_-.. 대화창에 테두리치기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591
1010 기타 현재시간표시 33 file 코아 코스튬 2010.10.09 2528
1009 기타 현재 맵BGM을 그대로 전투 BGM으로 연결 from phylomortis.com 백호 2009.02.22 1180
1008 이름입력 한글조합입력기(영어가능) file 조규진1 2019.11.10 492
1007 메시지 한글자씩 뜨는 스크립트 6 백호 2009.02.21 3000
1006 키입력 한글입력스크립트 16 file 아방스 2007.11.09 11823
1005 키입력 한글입력기(자음, 모음 분리. 아마 중복일 듯...) 11 캉쿤 2011.09.13 3225
1004 키입력 한글입력기 6 백호 2009.02.22 4297
1003 이름입력 한글이름 입력기 스크립트 14 백호 2009.02.22 4205
1002 메시지 한글 채팅 스크립트 32 file こなた 2009.01.22 494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