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 Game_Actor
#------------------------------------------------------------------------------
#  엑터를 취급하는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는 Game_Actors 클래스 ($game_actors)
# 의 내부에서 사용되어 Game_Party 클래스 ($game_party)로부터도 참조됩니다.
#==============================================================================

#==============================================================================
# ■ Window_Base
#------------------------------------------------------------------------------
#  게임중의 모든 윈도우의 슈퍼 클래스입니다.
#==============================================================================

class Window_Base < Window 
#--------------------------------------------------------------------------
  # ● 게이지바의 묘화
  #     x    : 묘화처 X 좌표
  #     y    : 묘화처 Y 좌표
  #-------------------------------------------------------------------------- 
  def 게이지바그리기(현재포인트, 최고포인트, x, y, width, height = 5) #별도의 게이지바그림파일을 사용할 경우 교체
    @풀게이지바색 = Color.new(100, 100, 100, 255) #빨간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게이지바가 꽉찼을 경우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게이지바색 = Color.new(255, 255, 255, 255) #진한초록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self.contents.fill_rect(x, y, width, height, @풀게이지바색)
    self.contents.fill_rect(x, y, (width * 현재포인트) / 최고포인트, height, @현재게이지바색)
  end
end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attr_reader   :exp_list
end
#==============================================================================
# ■ Window_Map_Name
#------------------------------------------------------------------------------
#  マップ名を表示するウィンドウです。
#==============================================================================
class Window_Map게이지 < Window_Base
  attr_accessor :actor
  #--------------------------------------------------------------------------
  # ● オブジェクト初期
  #--------------------------------------------------------------------------
  def initialize(actor)
    super(0, 0, 204, 224)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actor = actor
    @showing_time = 0
  end
#게이지 표시 화면
  def 게이지
    self.contents.clear
    게이지바그리기(@actor.hp, @actor.maxhp, 0, 64, 172)
    게이지바그리기(@actor.sp, @actor.maxsp, 0, 96, 172)   
    #@actor.exp - @actor.exp_list[@actor.level] 현재렙 경험치 초기치에서 현재 경험치를 뺀값.
    #즉, 게이지에서 표시되는 값이다.
    #다음 렙의 경험치를 구한다.
    #@actor.next_rest_exp_s.to_i+@actor.exp
    #다음 렙의 경험치에서 현재렙 경험치 초기치를 뺀다.
     #@actor.next_rest_exp_s.to_i+@actor.exp- @actor.exp_list[@actor.level]
    게이지바그리기(@actor.exp - @actor.exp_list[@actor.level], @actor.next_rest_exp_s.to_i+@actor.exp - @actor.exp_list[@actor.level], 0, 128, 172)
    draw_actor_class(@actor, 32, 32)
    draw_actor_level(@actor, 96, 32)
    draw_actor_name(@actor, 4, 0)
    draw_actor_hp(@actor, 0, 64, 172)
    draw_actor_sp(@actor, 0, 96, 172)
    draw_actor_exp(@actor, 0, 128)
  end
end

#==============================================================================
# ■ Scene_Map
#==============================================================================
class Scene_Map
  #--------------------------------------------------------------------------
  # ● メイン?理
  #--------------------------------------------------------------------------
alias thdo_main main
  alias thdo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actor_index = 0
    thdo_initialize
  end
  def main
    # 地名ウィンドウを作成
    @actor = $game_party.actors[@actor_index]
    @map게이지window = Window_Map게이지.new(@actor)
    @map게이지window.opacity = 0
    # ?す
    thdo_main
    # 地名ウィンドウを解放
    @map게이지window.dispose
  end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루프
    loop do
      # 맵, interpreter, 플레이어의 순서에 갱신
      # (이 갱신 순서는, 이벤트를 실행하는 조건이 채워지고 있을 때
      #  플레이어에 일순간 이동할 기회를 주지 않는등의 이유로써 중요)
      $game_map.update
      $game_system.map_interpreter.update
      $game_player.update
      # 시스템 (타이머), 화면을 갱신
      $game_system.update
      $game_screen.update
      # 플레이어의 장소 이동중이 아니면 루프를 중단
      unless $game_temp.player_transferring
        break
      end
      # 장소 이동을 실행
      transfer_player
      # 트란지션 처리중의 경우, 루프를 중단
      if $game_temp.transition_processing
        break
      end
    end
    # 스프라이트 세트를 갱신
    @spriteset.update
    # 메세지 윈도우를 갱신
    @message_window.update
    # 게임 오버의 경우
    if $game_temp.gameover
      # 게임 오버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Gameover.new
      return
    end
    # 타이틀 화면에 되돌리는 경우
    if $game_temp.to_title
      # 타이틀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Title.new
      return
    end
    # 트란지션 처리중의 경우
    if $game_temp.transition_processing
      # 트란지션 처리중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transition_processing = false
      # 트란지션 실행
      if $game_temp.transition_name == ""
        Graphics.transition(20)
      else
        Graphics.transition(40, "Graphics/Transitions/" +
          $game_temp.transition_name)
      end
    end
    # 메세지 윈도우 표시중의 경우
    if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return
    end
    # 엔카운트카운트가 0 으로, 엔카운트리스트가 하늘이 아닌 경우
    if $game_player.encounter_count == 0 and $game_map.encounter_list != []
      # 이벤트 실행중이나 엔카운트 금지중이 아니면
      unless $game_system.map_interpreter.running?  or
             $game_system.encounter_disabled
        # 배틀 호출 플래그를 세트
        $game_temp.battle_calling = true
        $game_temp.battle_can_escape = true
        $game_temp.battle_can_lose = false
        $game_temp.battle_proc = nil
        # 무리를 결정
        n = rand($game_map.encounter_list.size)
        $game_temp.battle_troop_id = $game_map.encounter_list[n]
      end
    end
       
    #다음 엑터에게
    if Input.trigger? (Input::R)
            unless $game_system.map_interpreter.running?  or
             $game_system.menu_disabled
      @actor_index += 1
      @actor_index %= $game_party.actors.size
      @map게이지window.actor = $game_party.actors[@actor_index]
      @map게이지window.게이지
      end
    end
    #전의 엑터에게
    if Input.trigger? (Input::L)
            unless $game_system.map_interpreter.running?  or
             $game_system.menu_disabled
      @actor_index += $game_party.actors.size - 1
      @actor_index %= $game_party.actors.size
      @map게이지window.actor = $game_party.actors[@actor_index]
      @map게이지window.게이지
      end
    end
#THDO스크립트 종료
    #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B)
      # 이벤트 실행중이나 메뉴 금지중이 아니면
      unless $game_system.map_interpreter.running?  or
             $game_system.menu_disabled
        # 메뉴 호출 플래그와 SE 연주 플래그를 세트
        $game_temp.menu_calling = true
        $game_temp.menu_beep = true
      end
    end
    # 디버그 모드가 ON 또한 F9 키가 밀리고 있는 경우
    if $DEBUG and Input.press? (Input::F9)
      # 디버그 호출 플래그를 세트
      $game_temp.debug_calling = true
    end
    # 플레이어의 이동중이 아닌 경우
    unless $game_player.moving?
      @map게이지window.게이지#THDO스크립트
      # 각종 화면의 호출을 실행
      if $game_temp.battle_calling
        call_battle
      elsif $game_temp.shop_calling
        call_shop
      elsif $game_temp.name_calling
        call_name
      elsif $game_temp.menu_calling
        call_menu
      elsif $game_temp.save_calling
        call_save
      elsif $game_temp.debug_calling
        call_debug
      end
    end
  end
end


















참고: 이걸 쓰면 맵이름 표시가 안됩니다 젼 맵이름 포기하고 게이지바 사용합니다 ㅎㅎ

Who's 아방스

profile
Atachment
첨부 '1'
Comment '12'
  • ?
    마징가fish 2007.11.27 22:05
    안되요 ㅠㅠ
  • ?
    무한푸우 2008.02.20 15:43
    이걸 사용하는것보단 맵이름이 더 좋은것 같아요.

    이거 보니까 캐릭터가 바뀌면

    정보창에 한번 들어갔다 와줘야 새로운걸로 바뀌더군요.
  • ?
    Iceboy 2008.10.08 21:04
    멋은 없지만(;;)제가 찾던 거였습니다.감사합니다.
    근데 이거 맵이름이랑 같이쓰면 저희집은 둘다 되요..
  • ?
    Iceboy 2008.10.15 20:43
    참고로 어떤컴은 둘다 되고 어떤컴은 게이지바 하나만 표시됩니다 ;;
  • ?
    흑티라노 2008.12.30 10:16
    감사합니다
  • ?
    섭현김 2009.01.30 11:58
    저는 맵이름 표시가 안되네염ㅠㅠ
  • ?
    독도2005 2009.08.15 14:01
    ABP 스크립트랑 충돌하네요.. 게이지바를 사용할때는 A키가 안먹습니다.
  • ?
    누군가 2010.05.11 20:47

    둘다 된다!!!!

  • ?
    레인밀크 2010.05.14 22:37

  • ?
    亞진리亞 2010.06.01 13:56

    채팅입력세트하고 같이하니깐 안맞네염;;

  • ?
    나이러스 2010.07.11 02:40

    감샤요

     

  • ?
    윌스 2011.04.30 23:27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1021 아이템 흠..몬스터도감말고 아이템도감~ 9 백호 2009.02.21 2028
1020 전투 흠.. 아직도 이 스크립트가 없군요 ㅋㅋ(제가올림..) 1 file 백호 2009.02.21 3335
1019 전투 횡스크롤형식의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1 2972
1018 기타 횡스크롤 스크립트 한국말 번역. 15 file 백호 2009.02.21 3311
1017 기타 회복으로 데미지를 받는 좀비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004
1016 메뉴 화살표 모양 셀렉트 커서 사용 2 백호 2009.02.22 2118
1015 그래픽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는스크립트[ 아주 유용] 56 file - 하늘 - 2009.08.05 6561
1014 미니맵 화면에 축소된 미니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 한글 번역 - 6 file 백호 2009.02.21 2560
1013 화면에 축소된 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7 file 백호 2009.02.21 2394
1012 기타 홈페이지 띄우기 (VX 상관없음.) 6 KNAVE 2009.08.25 2137
1011 메뉴 혹시있나해서-_-.. 대화창에 테두리치기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592
1010 기타 현재시간표시 33 file 코아 코스튬 2010.10.09 2528
1009 기타 현재 맵BGM을 그대로 전투 BGM으로 연결 from phylomortis.com 백호 2009.02.22 1180
1008 이름입력 한글조합입력기(영어가능) file 조규진1 2019.11.10 497
1007 메시지 한글자씩 뜨는 스크립트 6 백호 2009.02.21 3001
1006 키입력 한글입력스크립트 16 file 아방스 2007.11.09 11823
1005 키입력 한글입력기(자음, 모음 분리. 아마 중복일 듯...) 11 캉쿤 2011.09.13 3225
1004 키입력 한글입력기 6 백호 2009.02.22 4298
1003 이름입력 한글이름 입력기 스크립트 14 백호 2009.02.22 4205
1002 메시지 한글 채팅 스크립트 32 file こなた 2009.01.22 494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