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적용하기전에....

빈 스크립트를 찾아서

$game_special_elements = {}
$imported = {}
$data_states = load_data("Data/States.rxdata")
$data_system = load_data("Data/System.rxdata")

이걸 넣어주십시오.. 안하면 오류뜹니다
(KGC 스크립트들의 맨위에 넣으시면 됩니다)


스킬을 배워놓으면 능력치가 상승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
#위력 최대 HP(maxhp)
#공격력 F 공격력(atk)
#회피 F 회피 수정(eva)
#완력 F 완력(str)
#손재주가 있음 F 손재주가 있음(dex)
#민첩함 F 민첩함(agi)
#마력 F 마력(int)
#명중율 명중율(hit)
#물리 방어 F 물리 방어(pdef)
#마법 방어 F 마법 방어(mdef)
#분산도 최대 SP(maxsp)



만드는법은 이걸 적용후속성란에 패시브 스킬 (꼭 이렇게)을 만든후 스킬란에 가서 스킬을 만든뒤
속성 패시브 스킬을 체크하면 그 때부터 패시브 스킬이 발동됩니다저기 위에 위력 최대 어쩌구 저쩌구
되잇는데... 스킬보면 위력 공격력 회피 완력 등등~ 있을겁니다...거기에 숫자 1을 넣으면 이 스킬을 배웠을 시에
1% 능력치 상승 입니다 저기 위에 보면 위력이 최대 hp 이니까 케릭터의 HP에서의 1%가 더 상승하게 되는군요
회피는 회피 수정인데.. 모르는분 계실까봐 말씀드리는건데 회피 수정은 몇퍼센트로 완전하게 회피를 하는겁니다
20% 이면 20% 확률로 완전회피 50%이면 50%확률로 완전회피 착오 없으시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패시브 스킬 - KGC_PassiveSkill◆
#_/----------------------------------------------------------------------------
#_/ 습득하는 것만으로 능력 가격인상승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을 작성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커스터마이즈 항목 ★
#==============================================================================

module KGC
  # ◆수치 영향도
  #  값이 큰 만큼 스킬의 설정치의 영향이 커진다.
  #  100 으로 정확히[설정치%]분의 상승량.
  #  (회피 수정만 PS_INF 의 영향을 받지 않고, 설정치가 그대로 보정치가 된다)
  PS_INF = 100
end

#★☆★☆★☆★☆★☆★☆★☆★☆★☆★☆★☆★☆★☆★☆★☆★☆★☆★☆★☆★
#위력 최대 HP(maxhp)
#공격력 F 공격력(atk)
#회피 F 회피 수정(eva)
#완력 F 완력(str)
#손재주가 있음 F 손재주가 있음(dex)
#민첩함 F 민첩함(agi)
#마력 F 마력(int)
#명중율 명중율(hit)
#물리 방어 F 물리 방어(pdef)
#마법 방어 F 마법 방어(mdef)
#분산도 최대 SP(maxsp)

$imported["PassiveSkill"] = true

# 패시브 스킬 속성
$game_special_elements["passive_skill"] = $data_system.elements.index("패시브 스킬")

#==============================================================================
# ■ Game_Actor
#==============================================================================

module KGC_Game_Actor
  #--------------------------------------------------------------------------
  # ● 명중율의 취득
  #--------------------------------------------------------------------------
  if defined?(hit) && !@hit_passiveskill
    alias hit_KGC_PassiveSkill hit
  else
    @hit_passiveskill = true
  end
  def hit
    n = defined?(hit_KGC_PassiveSkill) ? hit_KGC_PassiveSkill : super
    return Integer(n * get_rev("hit") / 100)
  end
  #--------------------------------------------------------------------------
  # ● 공격력의 취득
  #--------------------------------------------------------------------------
  if defined?(atk) && !@atk_passiveskill
    alias atk_KGC_PassiveSkill atk
  else
    @atk_passiveskill = true
  end
  def atk
    n = defined?(atk_KGC_PassiveSkill) ? atk_KGC_PassiveSkill : super
    return Integer(n * get_rev("atk") / 100)
  end
  #--------------------------------------------------------------------------
  # ● 물리 방어의 취득
  #--------------------------------------------------------------------------
  if defined?(pdef) && !@pdef_passiveskill
    alias pdef_KGC_PassiveSkill pdef
  else
    @pdef_passiveskill = true
  end
  def pdef
    n = defined?(pdef_KGC_PassiveSkill) ? pdef_KGC_PassiveSkill : super
    return Integer(n * get_rev("pdef") / 100)
  end
  #--------------------------------------------------------------------------
  # ● 마법 방어의 취득
  #--------------------------------------------------------------------------
  if defined?(mdef) && !@mdef_passiveskill
    alias mdef_KGC_PassiveSkill mdef
  else
    @mdef_passiveskill = true
  end
  def mdef
    n = defined?(mdef_KGC_PassiveSkill) ? mdef_KGC_PassiveSkill : super
    return Integer(n * get_rev("mdef") / 100)
  end
  #--------------------------------------------------------------------------
  # ● 회피 수정의 취득
  #--------------------------------------------------------------------------
  if defined?(eva) && !@eva_passiveskill
    alias eva_KGC_PassiveSkill eva
  else
    @eva_passiveskill = true
  end
  def eva
    n = defined?(eva_KGC_PassiveSkill) ? eva_KGC_PassiveSkill : super
    return n + get_rev("eva")
  end
  module_function :atk, :pdef, :mdef, :eva
  public :atk, :pdef, :mdef, :eva
end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include KGC_Game_Actor
  #--------------------------------------------------------------------------
  # ● 셋업
  #--------------------------------------------------------------------------
  alias setup_KGC_PassiveSkill setup
  def setup(actor_id)
    setup_KGC_PassiveSkill(actor_id)

    # 보정치를 초기화
    reset_rev
  end
  #--------------------------------------------------------------------------
  # ● 기본 MaxHP 의 취득
  #--------------------------------------------------------------------------
  alias base_maxhp_KGC_PassiveSkill base_maxhp
  def base_maxhp
    # 보정한 값을 돌려준다
    return Integer(base_maxhp_KGC_PassiveSkill * get_rev("maxhp") / 100)
  end
  #--------------------------------------------------------------------------
  # ● 기본 MaxSP 의 취득
  #--------------------------------------------------------------------------
  alias base_maxsp_KGC_PassiveSkill base_maxsp
  def base_maxsp
    return Integer(base_maxsp_KGC_PassiveSkill * get_rev("maxsp") / 100)
  end
  #--------------------------------------------------------------------------
  # ● 기본 완력의 취득
  #--------------------------------------------------------------------------
  alias base_str_KGC_PassiveSkill base_str
  def base_str
    # 보정
    n = base_str_KGC_PassiveSkill * get_rev("str") / 100
    # 한계치 처리
    n = [[n, 1].max, $imported["LimitBreak"] ? KGC::LB_ACTOR_ETC_LIMIT : 999].min
    return Integer(n)
  end
  #--------------------------------------------------------------------------
  # ● 기본 손재주가 있음의 취득
  #--------------------------------------------------------------------------
  alias base_dex_KGC_PassiveSkill base_dex
  def base_dex
    n = base_dex_KGC_PassiveSkill * get_rev("dex") / 100
    n = [[n, 1].max, $imported["LimitBreak"] ? KGC::LB_ACTOR_ETC_LIMIT : 999].min
    return Integer(n)
  end
  #--------------------------------------------------------------------------
  # ● 기본 민첩함의 취득
  #--------------------------------------------------------------------------
  alias base_agi_KGC_PassiveSkill base_agi
  def base_agi
    n = base_agi_KGC_PassiveSkill * get_rev("agi") / 100
    n = [[n, 1].max, $imported["LimitBreak"] ? KGC::LB_ACTOR_ETC_LIMIT : 999].min
    return Integer(n)
  end
  #--------------------------------------------------------------------------
  # ● 기본 마력의 취득
  #--------------------------------------------------------------------------
  alias base_int_KGC_PassiveSkill base_int
  def base_int
    n = base_int_KGC_PassiveSkill * get_rev("int") / 100
    n = [[n, 1].max, $imported["LimitBreak"] ? KGC::LB_ACTOR_ETC_LIMIT : 999].min
    return n
  end
  #--------------------------------------------------------------------------
  # ● 스킬을 기억한다
  #    skill_id : 스킬 ID
  #--------------------------------------------------------------------------
  alias learn_skill_KGC_PassiveSkill learn_skill
  def learn_skill(skill_id)
    # 원래의 처리를 실행
    learn_skill_KGC_PassiveSkill(skill_id)

    # 보정치를 수정
    restore_rev
  end
  #--------------------------------------------------------------------------
  # ● 스킬을 잊는다
  #    skill_id : 스킬 ID
  #--------------------------------------------------------------------------
  alias forget_skill_KGC_PassiveSkill forget_skill
  def forget_skill(skill_id)
    # 원래의 처리를 실행
    forget_skill_KGC_PassiveSkill(skill_id)

    # 보정치를 수정
    restore_rev
  end
  #--------------------------------------------------------------------------
  # ● 보정치를 리셋트
  #--------------------------------------------------------------------------
  def reset_rev
    @maxhp_rev = @maxsp_rev = 100.0
    @hit_rev = @atk_rev = @pdef_rev = @mdef_rev = 100.0
    @str_rev = @dex_rev = @agi_rev = @int_rev = 100.0
    @eva_rev = 0
  end
  protected :reset_rev
  #--------------------------------------------------------------------------
  # ● 보정치를 수정
  #--------------------------------------------------------------------------
  def restore_rev
    # 보정치를 초기화
    reset_rev
    # 수정
    for i in self.skills
      skill = $data_skills[i]
      # 패시브 스킬 판정
      if skill.element_set.include?($game_special_elements["passive_skill"])
        @maxhp_rev += skill.power * KGC::PS_INF / 100.0
        @maxsp_rev += skill.variance * KGC::PS_INF / 100.0
        @hit_rev += skill.hit * KGC::PS_INF / 100.0
        @atk_rev += skill.atk_f * KGC::PS_INF / 100.0
        @pdef_rev += skill.pdef_f * KGC::PS_INF / 100.0
        @mdef_rev += skill.mdef_f * KGC::PS_INF / 100.0
        @str_rev += skill.str_f * KGC::PS_INF / 100.0
        @dex_rev += skill.dex_f * KGC::PS_INF / 100.0
        @agi_rev += skill.agi_f * KGC::PS_INF / 100.0
        @int_rev += skill.int_f * KGC::PS_INF / 100.0
        @eva_rev += skill.eva_f
      end
    end
  end
  #--------------------------------------------------------------------------
  # ● 보정치를 취득
  #--------------------------------------------------------------------------
  def get_rev(type)
    type.downcase!
    eval("@#{type}_rev = 100.0") if eval("@#{type}_rev == nil")
    return eval("@#{type}_rev")
  end
end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Comment '18'
  • ?
    해파리 2009.04.10 18:03
    흠.. 설정 하는 방법 을 영 모르겠다
  • ?
    해파리 2009.04.11 22:23
    안된다 ㅜㅜ
  • ?
    해파리 2009.04.14 15:51
    성공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 ?
    단풍낙엽 2009.07.16 17:52

    속성이 어딧는지..

     

  • ?
    단풍낙엽 2009.07.25 19:27

    정말 감사 합니다ㅠㅠ

    솔직히 말해서 덧글달고도 이렇게 해주실 줄은 몰랐는데....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 ?
    카나미군 2009.07.16 20:05

    속성은 데이터 베이스 - 시스템에 보시면 왼쪽 하단에 있습니다.

    최대수를 늘려서 '패시브 스킬'이라는 속성을 만드시고..

    스킬에 속성으 넣어주시면 됩니다.

  • ?
    카나미군 2009.07.16 20:03

    출처좀 정정해주시죠..

    '후우'님이 아니라 KGC입니다.

  • ?
    단풍낙엽 2009.07.25 19:33
    그런데 회피에 0을 넣으면 뭐가 되나요?
  • ?
    단풍낙엽 2009.07.25 19:44
    안되네.. ㅠㅠ
  • ?
    Berylll 2009.11.08 14:46
    하.. 안되는줄알았는데 잘되네요 ㅎ.. 잘쓰겟습니다.
  • ?
    꼬빙수 2009.11.20 14:47

    감사해요!

    잘쓰겠습니다~

  • ?
    낙서 2010.01.11 19:31

    ㄳ ㄳ

  • ?
    더네임ㅈㅈ 2010.01.11 22:19

    아 너무너무너무너무 하고싶은데 빈스크립트에 넣으라는걸 어디에 넣으라는 건질 모르겠어 ㅜ...

  • ?
    JM 2010.01.16 13:20

    머냐?

  • ?
    Gora 2010.06.24 05:11

    속성했는데도 스킬적용이 안되는데 왜그럴까요....

  • ?
    야구소년 2010.07.05 00:01

  • ?
    포인트팡팡 2010.07.05 00:01
    축하합니다. 야구소년님은 7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나이러스 2010.07.10 02:20

    감샤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49 스킬 ABP액알 v1.2 스킬추가, 버그수정판 36 file 백호 2009.02.22 6919
48 스킬 Advanced Mission Skills/Shop/Manager by trickster 3 file 백호 2009.02.22 1601
47 스킬 Blacksmith System 2.0 by ForeverZer0 4 Alkaid 2011.09.07 1768
46 스킬 Conditional+Conbo Skills 2.0 by trickster 2 file 백호 2009.02.22 1637
45 스킬 Equipment Skills 2.0 by SephirothSpawn file 백호 2009.02.22 1007
44 스킬 Grouping and Detail (Items/Skills) 1 file 백호 2009.02.21 839
43 스킬 Grouping and Detail 7.2 by DerVVulfman 1 file Alkaid 2010.09.02 1509
42 스킬 Grouping and Details 8.1 by DerVVulfman 4 file Alkaid 2011.04.18 1437
41 스킬 KGC - 도주스킬 스크립트 백호 2009.02.22 1193
40 스킬 KGC_CrashSkill(자폭스킬) 4 file 백호 2009.02.22 2024
39 스킬 KGC_HideNameSkill(명칭 비표시 스킬) 백호 2009.02.22 1122
38 스킬 KGC_SkillMessage (스킬사용메세지) 1 file 백호 2009.02.22 2081
37 스킬 KGC_SkillReflection (마법반사) 2 file 백호 2009.02.22 1476
36 스킬 MicKo's Skill Tree 1.2 by DerVVulfman 2 Alkaid 2011.03.15 2010
35 스킬 Miriam's Handicrafts! 1.3 by DerVVulfman Alkaid 2012.08.26 1204
34 스킬 RO Job/Skill System 2.01b by Blizzard 2 file Alkaid 2010.09.05 1862
33 스킬 SG_Escape Only Skills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752
32 스킬 SG_Skill Break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772
31 스킬 SG_Skill Invoking Battle Items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894
30 스킬 Skill Requirements by SephirothSpawn (SDK호환) file 백호 2009.02.22 76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