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스크립트 : 비밀소년

스크립트 수정 : 블루레스

스크립트 사용방법 : 이벤트 이름란에 [ID...] 으로 입력하지 않고 [...] 으로 입력.

스크립트 삽입방법 : RPGXP / F11 / Main 위에 삽입 (2개를 만들어야 함)

 

스크립트1

#=================================================
# ■ 아이디를 띄우기 (사용 방법 정의)
#-------------------------------------------------
#  스크립트 : 비밀소년 / 수정 : 블루레스
#=================================================

class Game_Event < Game_Event
  def refresh
    super
    text = @event.name.dup
    text.gsub!(/[(.+?)]/) do
      @sprite_id = $1
    end
    @sprite_id = nil if @erased
    @sprite_id = nil if @character_name == ""
  end
end

class Game_Player < Game_Player
  def refresh
    super
    if $game_party.actors.size > 0
      @sprite_id = $game_party.actors[0].name
    end
  end
end

 

 

스크립트2

#=================================================
# ■ 아이디를 띄우기 (사용 방법 정의)
#-------------------------------------------------
#  스크립트 : 비밀소년 / 수정 : 블루레스
#=================================================


class Game_Character
  attr_accessor :sprite_id
end

class Sprite_Character < Sprite_Character
  def create_id_sprite(text)
    bitmap = Bitmap.new(160, 16)
    bitmap.font.name = "폰트명입력"            # 폰트명
    bitmap.font.bold = false                   # 폰트굵기 (ture, false)
    bitmap.font.size = 15
    bitmap.font.color.set(0, 0, 0)
    bitmap.draw_text(+1, +1, 160, 16, text, 1)
    bitmap.font.color.set(255, 255, 255)
    bitmap.draw_text(0, 0, 160, 16, text, 1)
    @_id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id_sprite.bitmap = bitmap
    @_id_sprite.ox = 80
    @_id_sprite.oy = 14
    @_id_sprite.x = self.x
    @_id_sprite.y = self.y - self.oy / 2
    @_id_sprite.z = 3000
    @_id_sprite_visible = true
  end

  def dispose_id_sprite
    @_id_sprite.dispose
    @_id_sprite_visible = false
  end
 
  def update_id_sprite
    if @character.sprite_id != nil
      if not @_id_sprite_visible
        create_id_sprite(@character.sprite_id)
      end
      @_id_sprite.x = self.x
      @_id_sprite.y = self.y - self.oy
    else
      if @_id_sprite_visible
        dispose_id_sprite
      end
    end
  end
     
  def update
    super
    update_id_sprite
  end
end

Comment '27'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34 HUD Advanced HUD Script 3 file 백호 2009.02.22 1341
33 HUD HP/SP 상태를 표시해주는 간이 윈도우 3 file 백호 2009.02.21 3067
32 HUD HP과 SP 바 19 Man... 2008.11.04 4534
31 HUD HUD Menu 1.2 by Raziel 6 file 백호 2009.02.22 2390
30 HUD HUD Menu 2.0 by Raziel 3 Alkaid 2010.09.07 2031
29 HUD MOG_Active_Hud 3 file Bera 2010.09.11 2468
28 HUD MOG_C_HUD. 6 file Bera 2010.09.11 2329
27 HUD xp대화창에 얼굴, 이름 넣기!! [방법두 있음] 3 백호 2009.02.21 3545
26 HUD [VX 가능] 이벤트 이름 띄우기 41 file 독도2005 2009.08.22 3901
25 HUD [게이지바]2.0버젼「체력,마나,경험치,직업,캐릭터,레벨,돈,맵이름」(HelloCoa2Ver2.0) 67 file 코아 코스튬 2010.10.23 5550
24 HUD [게이지바]3.0버젼「현재시간, 플레이시간, 걸음수, 윈도우 이동 추가」(HelloCoa2Ver3.0) 63 file 코아 코스튬 2010.10.30 4921
23 HUD [맵이동시 맵이름을 표시] 심플한 디자인 36 file 제로스S2 2009.08.05 5000
22 HUD 강화 나침반 스크립트 (원본 by 허걱) 16 file JACKY 2010.08.16 3105
21 HUD 게임 플레이시 맵의 이름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1 1915
20 HUD 넷플레이 HUD표시 2 file 백호 2009.02.22 3094
19 HUD 맵 이름 뛰우기 10 WMN 2008.03.17 1966
18 HUD 맵 이름 표시 by Slipknot@rmxp.net (SDK호환) 2 백호 2009.02.22 1463
17 HUD 맵 이름 표시 스크립트 수정하기 (계속 뜨게 하기, 위치 바꾸기 등) 3 뮤리온。 2011.10.08 2886
16 HUD 맵 이름 표시와 미니맵을 같이하자 8 file 뮤리온。 2011.10.08 4190
15 HUD 맵 이름을 표시해주는 스크립트입니다. 25 임희성 2011.02.12 2936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