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십자군의 rpg세상에서 퍼왔습니다.. 한글자씩뜬다군요.. 소리도나오고 #============================================================================== # ■ Window_Message #------------------------------------------------------------------------------ #  문장 표시에 사용하는 메세지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Selectable #-------------------------------------------------------------------------- # ● 오브젝트 초기화 #-------------------------------------------------------------------------- def initialize super(80, 304, 480, 160)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self.visible = false self.z = 9998 @update_text = true #★ @fade_in = false @fade_out = false @contents_showing = false @cursor_width = 0 self.active = false self.index = -1 end #-------------------------------------------------------------------------- # ● 해방 #-------------------------------------------------------------------------- def dispose terminate_message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false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dispose end super end #-------------------------------------------------------------------------- # ● 메세지 종료 처리 #-------------------------------------------------------------------------- def terminate_message self.active = false self.pause = false self.index = -1 self.contents.clear @update_text = true #★ # 표시중 플래그를 클리어 @contents_showing = false # 메세지 콜백을 부르는 if $game_temp.message_proc != nil $game_temp.message_proc.call end # 문장 , 선택사항 , 수치 입력에 관한 변수를 클리어 $game_temp.message_text = nil $game_temp.message_proc = nil $game_temp.choice_start = 99 $game_temp.choice_max = 0 $game_temp.choice_cancel_type = 0 $game_temp.choice_proc = nil $game_temp.num_input_start = 99 $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 0 $game_temp.num_input_digits_max = 0 # 골드 윈도우를 개방 if @gold_window != nil @gold_window.dispose @gold_window = nil end end #-------------------------------------------------------------------------- # ★ 리프레쉬 #--------------------------------------------------------------------------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x = @y = 0 @cursor_width = 0 # 선택사항이라면 인덴트를 실시하는 if $game_temp.choice_start == 0 @x = 8 end # 표시 기다리는 메세지가 있는 경우 if $game_temp.message_text != nil @text = $game_temp.message_text # 제어 문자 처리 begin last_text = @text.clone @text.gsub!(/\[Vv][([0-9]+)]/) { $game_variables[$1.to_i] } end until @text == last_text @text.gsub!(/\[Nn][([0-9]+)]/) do $game_actors[$1.to_i] != nil ? $game_actors[$1.to_i].name : "" end # 편의상 ,"\\" 을 "00" 에 변환 @text.gsub!(/\\/) { "00" } # "\C" 을 "01" 에 ,"\G" 를 "02" 에 변환 @text.gsub!(/\[Cc][([0-9]+)]/) { "01[#{$1}]" } @text.gsub!(/\[Gg]/) { "02" } end end #-------------------------------------------------------------------------- # ● 윈도우의 위치와 불투명도의 설정 #-------------------------------------------------------------------------- def reset_window if $game_temp.in_battle self.y = 16 else case $game_system.message_position when 0 # 상 self.y = 16 when 1 # 안 self.y = 160 when 2 # 하 self.y = 304 end end if $game_system.message_frame == 0 self.opacity = 255 else self.opacity = 0 end self.back_opacity = 160 end #-------------------------------------------------------------------------- # ★ 문자의 갱신 #-------------------------------------------------------------------------- def update_text # 표시 기다리는 메세지가 있는 경우 if @text != nil # c 에 1 문자를 취득 (문자를 취득할 수 없게 될 때까지 루프) while ((c = @text.slice!(/./m)) != nil) # \ 의 경우 if c == "00" # 본래의 문자에 되돌리는 c = "\" end # C[n] 의 경우 if c == "01" # 문자색을 변경 @text.sub!(/[([0-9]+)]/, "") color = $1.to_i if color >= 0 and color <= 7 self.contents.font.color = text_color(color) end end # G 의 경우 if c == "02" # 골드 윈도우를 작성 if @gold_window == nil @gold_window = Window_Gold.new @gold_window.x = 560 - @gold_window.width if $game_temp.in_battle @gold_window.y = 192 else @gold_window.y = self.y >= 128 ? 32 : 384 end @gold_window.opacity = self.opacity @gold_window.back_opacity = self.back_opacity end # 다음의 문자에 next end # 개행 문자의 경우 if c == "n" # 선택사항이라면 커서의 폭을 갱신 if @y >= $game_temp.choice_start @cursor_width = [@cursor_width, @x].max end # y 에 1 를 가산 @y += 1 @x = 0 # 선택사항이라면 인덴트를 실시하는 if @y >= $game_temp.choice_start @x = 8 end # 다음의 문자에 next end # 문자를 묘화 self.contents.draw_text(4 + @x, 32 * @y, 40, 32, c) # x 에 묘화 한 문자의 폭을 가산 @x += self.contents.text_size(c).width # 결정 SE 을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return end end # 선택사항의 경우 if $game_temp.choice_max > 0 @item_max = $game_temp.choice_max self.active = true self.index = 0 end # 수치 입력의 경우 if $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 0 digits_max = $game_temp.num_input_digits_max number = $game_variables[$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input_number_window = Window_InputNumber.new(digits_max) @input_number_window.number = number @input_number_window.x = self.x + 8 @input_number_window.y = self.y + $game_temp.num_input_start * 32 end @update_text = false #★ end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super # 용명의 경우★ if @fade_in self.contents_opacity = 255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contents_opacity = 255 end if self.contents_opacity == 255 @fade_in = false end end # 수치 입력중의 경우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update # 결정 if Input.trigger?(Input::C)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game_variables[$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 @input_number_window.number $game_map.need_refresh = true # 수치 입력 윈도우를 해방 @input_number_window.dispose @input_number_window = nil terminate_message end return end # 메세지 표시중의 경우★ if @contents_showing if @update_text update_text return end # 선택사항의 표시중이 아니면 포즈 싸인을 표시 if $game_temp.choice_max == 0 self.pause = true end if self.pause == true && Input.dir4 != 0 terminate_message end # 캔슬 if Input.trigger?(Input::B) if $game_temp.choice_max > 0 and $game_temp.choice_cancel_type > 0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game_temp.choice_proc.call($game_temp.choice_cancel_type - 1) terminate_message end terminate_message if self.pause == true end # 결정 if Input.trigger?(Input::C) if $game_temp.choice_max > 0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game_temp.choice_proc.call(self.index) end terminate_message end return end # 페이드아웃중 이외로 표시 기다리는 메세지나 선택사항이 있는 경우 if @fade_out == false and $game_temp.message_text != nil @contents_showing = true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true reset_window refresh Graphics.frame_reset self.visible = true self.contents_opacity = 0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contents_opacity = 0 end @fade_in = true return end # 표시해야 할 메세지가 없지만 , 윈도우가 가시 상태의 경우★ if self.visible @fade_out = true self.opacity = 0 if self.opacity == 0 self.visible = false @fade_out = false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false end return end end #-------------------------------------------------------------------------- # ● 커서의 구형 갱신 #-------------------------------------------------------------------------- def update_cursor_rect if @index >= 0 n = $game_temp.choice_start + @index self.cursor_rect.set(8, n * 32, @cursor_width, 32) else self.cursor_rect.empty end end end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Comment '6'
  • ?
    요소보니따 2009.08.21 09:54
    뭔 스크립트를 이렇게 써줘요..다 직접쓰란 소린가
  • ?
    카이어덱터 2010.01.02 01:36

    컥... 엔터 누르면서 수정해야 될듯 ㅠ.ㅠ

  • profile
    lksnmkl97 2010.02.14 21:40

    수정부탁//

  • ?
    백영군 2012.12.28 02:12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마니아(홍담) 2013.02.08 07:21

    제가 그 노가다 개행 처리를 해줬습니다. -_-


    출처 : 유니트릭 - 마니아 님
    XP/VX/Ace 스크립트 - 한 글자 씩 말을 띄우는 스크립트 (고전 게임 형식, 역전재판, 대화, 띄우기) (http://unitrick.co.kr/pdsrmscr/9722)

  • ?
    크로커(K) 2013.05.26 12:48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681 기타 능력치 무한대 스크립트 (따로 넣을필요없음) 2 백호 2009.02.21 1027
680 장비 심플액션 수정본(장비드롭, 데미지표시) 원본:비밀소년 수정:kcss 10 file 백호 2009.02.21 2721
679 전투 전투후 경험치 분배와 레벨업시 HP/SP 전회복 15 백호 2009.02.21 2377
678 스킬 Grouping and Detail (Items/Skills) 1 file 백호 2009.02.21 839
677 전투 심플액알 더더 수정(스위치, 변수) 17 file 백호 2009.02.21 3046
676 기타 Steal Script (SDK Required) file 백호 2009.02.21 1182
675 키입력 키보드 입력을 변수에 받아들이기 1 file 백호 2009.02.21 1802
674 기타 횡스크롤 스크립트 한국말 번역. 15 file 백호 2009.02.21 3311
» 메시지 한글자씩 뜨는 스크립트 6 백호 2009.02.21 2999
672 직업 직업마다 다른 성장 2 백호 2009.02.22 1723
671 스킬 스킬도감 오류 수정본 2 file 백호 2009.02.22 1340
670 스킬 스킬 업데이트 시스템 4 file 백호 2009.02.22 1644
669 전투 Single/All Target Switching by RPG Advocate 백호 2009.02.22 816
668 기타 Activation_system file 백호 2009.02.22 775
667 장비 Multi-equip script 노신버전 2 file 백호 2009.02.22 1129
666 전투 위치보정스크립트 한글화 1 백호 2009.02.22 922
665 기타 Hero Databass 4 file 백호 2009.02.22 797
664 기타 몬스터 도감 18 file 백호 2009.02.22 2667
663 전투 Star Ocean Battle System 3 file 백호 2009.02.22 1228
662 전투 펫 시스템(ABS 3.4v포함) 23 file 백호 2009.02.22 3458
Board Pagination Prev 1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