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http://www.gamebaker.com/rmxp/script-xs/broken-savefile-fix.htm
손상된 세이브파일이나 호환성 없는 버전(게임버전)의 세이브파일을 불러왔을 때 게임이 다운되는 것을 방지하고 에러 메세지를 출력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 ** SG Broken Save File Fix
#==========================================================================
# sandgolem
# Version 1
# 26.06.06
#==========================================================================

SG_BrokenSave_Text = 'Corrupted file!'
SG_BrokenSave_LoadPop = 'One of your save files seems to be corrupted!'
SG_BrokenSave_SavePop = 'One of your previous save files seems to be corrupted! Please save over it.'
SG_BrokenSave_Load = 'This save file seems to be either corrupted or was used with an incompatible previous version of the game. If you ran out of harddrive space or crashed in the middle of saving, that could have caused it. Cannot be loaded.'

#==========================================================================
#
# To check for updates or find more script-xs, visit:
# http://www.gamebaker.com/rmxp/script-xs/
#
# To use this script-x, copy it and insert it in a new section above "Main",
# but under the default script-xs and the SDK (if using).
#
# Have problems? You can leave me a message at:
# http://www.gamebaker.com/users/sandgolem
#
#==========================================================================

begin
SDK.log('SG Broken Save File Fix', 'sandgolem', 1, '26.06.06')
if SDK.state('SG Broken Save File Fix') != true
@sg_brokensave_disabled = true
end
rescue
end

if !@sg_brokensave_disabled
#--------------------------------------------------------------------------

class Window_SaveFile < Window_Base
alias sandgolem_brokensavefix_winsavefile_init initialize
def initialize(file_index, filename)
begin
sandgolem_brokensavefix_winsavefile_init(file_index,filename)
rescue
@name_width = 16
self.contents.clear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self.contents.draw_text(0,self.height / 2 - 32,self.width,32,SG_BrokenSave_Text,1)
if !$scene.sg_saves_broken
if $scene.is_a?(Scene_Save)
p SG_BrokenSave_SavePop
else
p SG_BrokenSave_LoadPop
end
$scene.sg_saves_broken = true
end
end
end
end

class Scene_Save < Scene_File
attr_accessor :sg_saves_broken
end

class Scene_Load < Scene_File
attr_accessor :sg_saves_broken

alias sandgolem_brokensavefix_load_ondecision on_decision
def on_decision(filename)
begin
sandgolem_brokensavefix_load_ondecision(filename)
rescue
p SG_BrokenSave_Load
$scene = Scene_Title.new
end
end
end

#--------------------------------------------------------------------------
end


손상된 파일을 불러왔을 때 나타나는 메세지는 다음 부분을 편집하면 됩니다:
SG_BrokenSave_Text = 'Corrupted file!'
SG_BrokenSave_LoadPop = 'Message'
SG_BrokenSave_SavePop = 'Message'
SG_BrokenSave_Load = 'Message'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34 저장 자동 세이브 스크립트 4 WMN 2008.03.17 1470
33 저장 KGC_2PaneSave 15 file 키라링 2009.01.23 1868
32 저장 세이브 & 로드 화면 개조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1961
31 저장 링메뉴에 빠져 봅시다 - 링메뉴의 세이브시 팅김이 사라지는 방법 !! 3 file 백호 2009.02.21 1998
30 저장 ASM - Advanced Save Menu 3 file 백호 2009.02.21 1639
29 저장 세이브파일 망가뜨리기 by RPG Advocate 3 백호 2009.02.22 2657
28 저장 멀티넷스크립트 -> 아이피 세이브,로드 스크립트 9 file 백호 2009.02.22 2204
27 저장 [KCG] 2 Pane Save Scene file 백호 2009.02.22 1127
26 저장 [KCG] 2 Pane Save Scene 번역본 백호 2009.02.22 1118
25 저장 Advanced Save System Edit (현재 맵을 보여주지 않음) file 백호 2009.02.22 1557
24 저장 세이브 슬롯 갯수 증가와 세이브 덮어씌울 때 확인 by RPG Advocate 5 백호 2009.02.22 1505
23 저장 [KGC] 스크립트 저장된 리셋 불어오기 [스샷첨부] 1 file 백호 2009.02.22 1052
22 저장 [KGC]_2PaneSave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2 1655
21 저장 [신기술 체험] 데이터 저장 6 file 백호 2009.02.22 1420
20 저장 Inn & Save Point System by SephirothSpawn (SDK호환) 1 file 백호 2009.02.22 810
» 저장 SG_Broken Save File Fix by sandgolem (SDK호환) 1 백호 2009.02.22 1068
18 저장 심플 세이브 로드(1개의 세이브 사용하기) 3 백호 2009.02.22 1971
17 저장 SG_Automatic Save 백호 2009.02.22 970
16 저장 렉없는 자동세이브 스크립트 2 백호 2009.02.22 1590
15 저장 오류 수정한 자동세이브 2 백호 2009.02.22 1403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