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심플 세이브&로드 ver.1.0
# www.ac.cyberhome.ne.jp/~daydream/
#==============================================================================
# 설명
#  세이브 데이터를 하나 밖에 만들 수 없게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세이브, 로드시에 윈도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 변경해야 할 것
# Scene_Title 의 49행목의 if FileTest.exist?("Save#{i+1}.rxdata") 를 찾아서
# ("Save#{i+1}.rxdata")를 ("SaveData.rxdata")로 바꾸어 주세요.
#==============================================================================
class Scene_Save
  #--------------------------------------------------------------------------
  # ● 메인 처리
  #--------------------------------------------------------------------------
  def main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rxdata", "wb")
    # 데이터를 씁니다.
    Marshal.dump($game_system, file)
    Marshal.dump($game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variables, file)
    Marshal.dump($game_self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screen, file)
    Marshal.dump($game_actors, file)
    Marshal.dump($game_party, file)
    Marshal.dump($game_troop, file)
    Marshal.dump($game_map, file)
    Marshal.dump($game_player, file)
    file.close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메뉴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enu.new(4)
  end
end


#==============================================================================
# ■ Scene_Load
#------------------------------------------------------------------------------
#  로드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

class Scene_Load
  #--------------------------------------------------------------------------
  # ● 메인 처리
  #--------------------------------------------------------------------------
  def main
    # 로드 SE(을)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load_se)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rxdata", "rb")
    #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game_system        = Marshal.load(file)
    $game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variables    = Marshal.load(file)
    $game_self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screen        = Marshal.load(file)
    $game_actors        = Marshal.load(file)
    $game_party        = Marshal.load(file)
    $game_troop        = Marshal.load(file)
    $game_map          = Marshal.load(file)
    $game_player        = Marshal.load(file)
    # (에디터로 편집이 더해지고 있는 경우)
    if $game_system.magic_number != $data_system.magic_number
      # 맵을 리로드
      $game_map.setup($game_map.map_id)
      $game_player.center($game_player.x, $game_player.y)
    end
    # 파티 멤버를 리프레쉬
    $game_party.refresh
    file.close
    # BGM,BGS (을)를 복귀
    $game_system.bgm_play($game_system.playing_bgm)
    $game_system.bgs_play($game_system.playing_bgs)
    # 맵을 갱신 (병렬 이벤트 실행)
    $game_map.updat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end
end


# 반드시 변경해줘야 할 것을 변경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으므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Comment '3'
  • ?
    내로미 2010.05.07 16:06

    와! 꼭 필요했던건데! 감사합니다!!

  • ?
    따배 2010.09.15 22:42

    이벤트에 스크립트로 $scene = Scene_Load.new 를 하면

    세이브파일이 없을 시에 로드를 하게되면 오류가 나는군요..

  • ?
    칼리아 2010.12.21 21:26

    감사해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34 저장 [ AutoSave ]오토세이브, 뜻 그대로 자동저장스크립트 17 file 제로스S2 2009.08.06 3694
33 저장 세이브파일 망가뜨리기 by RPG Advocate 3 백호 2009.02.22 2657
32 저장 렉없은 자동 세이브 15 알피지GM 2010.03.07 2326
31 저장 심플 세이브&로드 개조(필요할 때 원하는 슬롯에 자동저장) 5 나렌시아 2011.02.24 2291
30 저장 멀티넷스크립트 -> 아이피 세이브,로드 스크립트 9 file 백호 2009.02.22 2204
29 저장 링메뉴에 빠져 봅시다 - 링메뉴의 세이브시 팅김이 사라지는 방법 !! 3 file 백호 2009.02.21 1998
28 저장 렉없는 자동세이브(중복임??) 4 캉쿤 2011.09.12 1986
27 저장 Improved Save by gerrtunk 2 file Alkaid 2010.10.13 1983
» 저장 심플 세이브 로드(1개의 세이브 사용하기) 3 백호 2009.02.22 1971
25 저장 세이브 & 로드 화면 개조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1961
24 저장 KGC_2PaneSave 15 file 키라링 2009.01.23 1868
23 저장 [KGC]_2PaneSave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2 1655
22 저장 ASM - Advanced Save Menu 3 file 백호 2009.02.21 1639
21 저장 렉없는 자동세이브 스크립트 2 백호 2009.02.22 1590
20 저장 Chaos Project Save Layout 1.4 by Fantasist, Blizzard file Alkaid 2010.10.08 1558
19 저장 Advanced Save System Edit (현재 맵을 보여주지 않음) file 백호 2009.02.22 1557
18 저장 세이브 슬롯 갯수 증가와 세이브 덮어씌울 때 확인 by RPG Advocate 5 백호 2009.02.22 1505
17 저장 키라링님이 올리신 [KGC_2PaneSave] 번역 1 무뇌인 2010.08.18 1471
16 저장 자동 세이브 스크립트 4 WMN 2008.03.17 1470
15 저장 [신기술 체험] 데이터 저장 6 file 백호 2009.02.22 1420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