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소리바꾸어봄 거히 초원을 발는 느낌?중복이지만 소리바꾸어봄(하기쉬움)

#------------여기서부터
# 플레이어 발소리 SE ver. 1.01 (Since 2006/01/31)
# by Tetra-Z
#
# 맵상에서 플레이어에 발소리를 설정합니다.
#
# $game_system.player_step_se_permission : 발소리 허가.
#
# ver. 1.01(2006/02/18)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에서 발밑 태그 ID·맵 ID를 참조 가능하게.

#==============================================================================
# TETRAZ61
#==============================================================================
module TETRAZ61
  def self.actor_step_se(id, tag, map)
    case 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 tag에서 발밑 태그 ID, map에서 맵 ID의 조건부도 할 수 있습니다.
    when 1
      return [[1, 3], "016-JUMP02", 80, 100]
    when 2
      return [[1, 3], "040-Knock01", 80, 100]
    # when 엑터 ID
    #  return [[패턴], "SE명", 음량, 피치]
    #
    # 엑터 ID : 선두의 엑터의 ID.
    # 패턴  : 발소리가 있는 패턴. 캐릭터 화상의 왼쪽으로부터 0, 1, 2, 3.
    # SE명      : 발소리가 되는 SE파일명.
    # 음량      : SE의 음량. 생략 하면(자) 80.
    # 피치    : SE의 피치. 생략 하면(자) 100.
    #==========================================================================
    end
    return []
  end
end
#==============================================================================
# ■ Game_System
#==============================================================================
class Game_System
  #--------------------------------------------------------------------------
  # ● 공개 인스턴스 변수
  #--------------------------------------------------------------------------
  attr_accessor :player_step_se_permission
  #--------------------------------------------------------------------------
  # ● 오브젝트 초기화
  #--------------------------------------------------------------------------
  alias tetraz61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tetraz61_initialize
    @player_step_se_permission = true
  end
end
#==============================================================================
# ■ Game_Player
#==============================================================================
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
  # ● 프레임 갱신
  #--------------------------------------------------------------------------
  alias tetraz61_update update
  def update
    last_pattern = @pattern
    tetraz61_update
    actor_id = tetraz61_party0
    return if (! $game_system.player_step_se_permission or $data_actors[actor_id]. nil? )
    se = TETRAZ61.actor_step_se(actor_id, self.terrain_tag, $game_map.map_id)
    return if (!(se.is_a? (Array)) or se.size < 2 or !(se[0]. is_a? (Array)) or se[1] == "")
    if (last_pattern != @pattern and se[0]. include? (@pattern))
      se[2] = 80 if (se.size < 3 or se[2]. nil? )
      se[3] = 100 if (se.size < 4 or se[3]. nil? )
      Audio.se_play("Audio/SE/" + se[1], se[2], se[3]) rescue nil
    end
  end
  #--------------------------------------------------------------------------
  # ● 선두의 엑터
  #--------------------------------------------------------------------------
  def tetraz61_party0
    if defined?  xrxs41_refresh
      id = $game_variables[XRXS41::MAPCHAR_VARIABLE_ID]
      return id unless $data_actors[id]. nil?
    end
    return $game_party.actors.size > 0 ?  $game_party.actors[0]. id : 0
  end
end

Comment '4'
  • ?
    Zero_Som 2009.05.29 17:18
    ... ;; 차라리 바꾸는 방법을 가르쳐줘야 모르는사람도 편하게 할텐데..
  • ?
    lhh9606 2009.05.31 13:39

    아!그런방법이 더 편할텐데;;

    잘못올린것같네 ㅋ ㅈㅅㅈㅅ

  • ?
    강냉 2009.07.21 20:22

    스크립트 처음부분에

     when 1
          return [[1, 3], "016-JUMP02", 80, 100]
        when 2
          return [[1, 3], "040-Knock01", 80, 100]
     이걸 바꾸시면됩니당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 tag에서 발밑 태그 ID, map에서 맵 ID의 조건부도 할 수 있습니다.
        when 1
          return [[1, 3], "016-JUMP02", 80, 100]
        when 2
          return [[1, 3], "040-Knock01", 80, 100]
        # when 엑터 ID
        #  return [[패턴], "SE명", 음량, 피치]
        #
        # 엑터 ID : 선두의 엑터의 ID.
        # 패턴  : 발소리가 있는 패턴. 캐릭터 화상의 왼쪽으로부터 0, 1, 2, 3.
        # SE명      : 발소리가 되는 SE파일명.
        # 음량      : SE의 음량. 생략 하면(자) 80.
        # 피치    : SE의 피치. 생략 하면(자) 100.

  • ?
    요꼬당 2010.08.07 15:33

    ㄳㄳ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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