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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ller님 요청하신 스크립트 두번째입니다.

by 나뚜루 posted Feb 21,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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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Actor
  #--------------------------------------------------------------------------
  # ● 장비의 변경
  #     equip_type : 장비 타입
  #     id    : 무기 or 방어구 ID  (0 이라면 장비 해제)
  #--------------------------------------------------------------------------
  def equip(equip_type, id)
    case equip_type
    when 0  # 무기
      if id == 0 or $game_party.weapon_number(id) > 0
        $game_party.gain_weapon(@weapon_id, 1)
        case @weapon_id
        when 무기번호
          forget_skill(아이디)
        end
        @weapon_id = id
        case id
        when 무기번호
          learn_skill(아이디)
        end
        $game_party.lose_weapon(id, 1)
      end
    when 1  # 방패
      if id == 0 or $game_party.armor_number(id) > 0
        update_auto_state($data_armors[@armor1_id], $data_armors[id])
        $game_party.gain_armor(@armor1_id, 1)
        case @armor1_id
        when 방어구번호
          forget_skill(아이디)
        end
        @armor1_id = id
        case id
        when 방어구번호
          learn_skill(아이디)
        end
        $game_party.lose_armor(id, 1)
      end
    when 2  # 마리
      if id == 0 or $game_party.armor_number(id) > 0
        update_auto_state($data_armors[@armor2_id], $data_armors[id])
        $game_party.gain_armor(@armor2_id, 1)
        case @armor2_id
        when 방어구번호
          forget_skill(아이디)
        end
        @armor2_id = id
        case id
        when 방어구번호
          learn_skill(아이디)
        end
        $game_party.lose_armor(id, 1)
      end
    when 3  # 신체
      if id == 0 or $game_party.armor_number(id) > 0
        update_auto_state($data_armors[@armor3_id], $data_armors[id])
        $game_party.gain_armor(@armor3_id, 1)
        case @armor3_id
        when 방어구번호
          forget_skill(아이디)
        end
        @armor3_id = id
        case id
        when 방어구번호
          learn_skill(아이디)
        end
        $game_party.lose_armor(id, 1)
      end
    when 4  # 장식품
      if id == 0 or $game_party.armor_number(id) > 0
        update_auto_state($data_armors[@armor4_id], $data_armors[id])
        $game_party.gain_armor(@armor4_id, 1)
        case @armor4_id
        when 방어구번호
          forget_skill(아이디)
        end
        @armor4_id = id
        case id
        when 방어구번호
          learn_skill(아이디)
        end
        $game_party.lose_armor(id, 1)
      end
    end
  end
end

무기번호, 방어구번호, 아이디는

알아서 바꾸셔야 하고,

추가도 알아서 하셔야합니다...

방어구 특히 귀찮죠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