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

링메뉴에 빠져 봅시다 - 링메뉴의 세이브시 팅김이 사라지는 방법 !!

by 백호 posted Feb 21,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 링메뉴를 쓴다는...

일단 쫙 깔린 링메뉴 하나중에
맘에드는 링메뉴를 고릅시다..

그다음에 !

적용을시킨뒤

Scene_Save의 14줄부터 34줄까지
이런 것을 볼수있는데요 이것에서

  #--------------------------------------------------------------------------
  # ● 결정시의 처리
  #--------------------------------------------------------------------------
  def on_decision(filename)
    # 세이브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save_se)
    # 세이브 데이터의 기입
    file = File.open(filename, "wb")
    write_save_data(file)
    file.close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 맵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메뉴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Menu.new(15)
  end


이렇게 되있던것을

↓ 이렇게 고쳐줍니다
  #--------------------------------------------------------------------------
  # ● 결정시의 처리
  #--------------------------------------------------------------------------
  def on_decision(filename)
    # 세이브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save_se)
    # 세이브 데이터의 기입
    file = File.open(filename, "wb")
    write_save_data(file)
    file.close
        $scene = Scene_Menu.new(4)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return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