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심플 세이브&로드 ver.1.0
# www.ac.cyberhome.ne.jp/~daydream/
#==============================================================================
# 설명
#  세이브 데이터를 하나 밖에 만들 수 없게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세이브, 로드시에 윈도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 변경해야 할 것
# Scene_Title 의 49행목의 if FileTest.exist?("Save#{i+1}.rxdata") 를 찾아서
# ("Save#{i+1}.rxdata")를 ("SaveData.rxdata")로 바꾸어 주세요.
#==============================================================================
class Scene_Save
  #--------------------------------------------------------------------------
  # ● 메인 처리
  #--------------------------------------------------------------------------
  def main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rxdata", "wb")
    # 데이터를 씁니다.
    Marshal.dump($game_system, file)
    Marshal.dump($game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variables, file)
    Marshal.dump($game_self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screen, file)
    Marshal.dump($game_actors, file)
    Marshal.dump($game_party, file)
    Marshal.dump($game_troop, file)
    Marshal.dump($game_map, file)
    Marshal.dump($game_player, file)
    file.close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메뉴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enu.new(4)
  end
end


#==============================================================================
# ■ Scene_Load
#------------------------------------------------------------------------------
#  로드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

class Scene_Load
  #--------------------------------------------------------------------------
  # ● 메인 처리
  #--------------------------------------------------------------------------
  def main
    # 로드 SE(을)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load_se)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rxdata", "rb")
    #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game_system        = Marshal.load(file)
    $game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variables    = Marshal.load(file)
    $game_self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screen        = Marshal.load(file)
    $game_actors        = Marshal.load(file)
    $game_party        = Marshal.load(file)
    $game_troop        = Marshal.load(file)
    $game_map          = Marshal.load(file)
    $game_player        = Marshal.load(file)
    # (에디터로 편집이 더해지고 있는 경우)
    if $game_system.magic_number != $data_system.magic_number
      # 맵을 리로드
      $game_map.setup($game_map.map_id)
      $game_player.center($game_player.x, $game_player.y)
    end
    # 파티 멤버를 리프레쉬
    $game_party.refresh
    file.close
    # BGM,BGS (을)를 복귀
    $game_system.bgm_play($game_system.playing_bgm)
    $game_system.bgs_play($game_system.playing_bgs)
    # 맵을 갱신 (병렬 이벤트 실행)
    $game_map.updat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end
end


# 반드시 변경해줘야 할 것을 변경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으므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Comment '3'
  • ?
    내로미 2010.05.07 16:06

    와! 꼭 필요했던건데! 감사합니다!!

  • ?
    따배 2010.09.15 22:42

    이벤트에 스크립트로 $scene = Scene_Load.new 를 하면

    세이브파일이 없을 시에 로드를 하게되면 오류가 나는군요..

  • ?
    칼리아 2010.12.21 21:26

    감사해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34 저장 Law's Custom Save System by The Law G14 & Night Runner 1 file Alkaid 2013.02.18 1073
33 저장 Woratana's Neo Save System for RMXP by LiTTleDRAgo 5 Alkaid 2013.01.19 1398
32 저장 렉없는 자동세이브(중복임??) 4 캉쿤 2011.09.12 1986
31 저장 심플 세이브&로드 개조(필요할 때 원하는 슬롯에 자동저장) 5 나렌시아 2011.02.24 2291
30 저장 Improved Save by gerrtunk 2 file Alkaid 2010.10.13 1983
29 저장 Chaos Project Save Layout 1.4 by Fantasist, Blizzard file Alkaid 2010.10.08 1558
28 저장 StupidStormy36's Custom Save System 2010-10-06(05?) Edition 1 Alkaid 2010.10.07 1247
27 저장 Advanced Save Menu 편집 20101006 Edition (SDK2용) 1 Alkaid 2010.10.06 1217
26 저장 StupidStormy36's Custom Save System 3 Alkaid 2010.10.05 1199
25 저장 Advanced Save Menu 편집 20101005 Edition (SDK2용) 3 Alkaid 2010.10.05 1293
24 저장 Advanced Save Menu 편집한 것. (SDK2용) Alkaid 2010.09.11 1219
23 저장 키라링님이 올리신 [KGC_2PaneSave] 번역 1 무뇌인 2010.08.18 1471
22 저장 렉없은 자동 세이브 15 알피지GM 2010.03.07 2326
21 저장 [ AutoSave ]오토세이브, 뜻 그대로 자동저장스크립트 17 file 제로스S2 2009.08.06 3694
20 저장 오류 수정한 자동세이브 2 백호 2009.02.22 1403
19 저장 렉없는 자동세이브 스크립트 2 백호 2009.02.22 1590
18 저장 SG_Automatic Save 백호 2009.02.22 970
» 저장 심플 세이브 로드(1개의 세이브 사용하기) 3 백호 2009.02.22 1971
16 저장 SG_Broken Save File Fix by sandgolem (SDK호환) 1 백호 2009.02.22 1068
15 저장 Inn & Save Point System by SephirothSpawn (SDK호환) 1 file 백호 2009.02.22 810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