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 데미지 문자 커스터마이즈 ver. 1.01 ++
#  Script by 파라개
#  http://para.j-mx.com/
#------------------------------------------------------------------------------
#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
#==============================================================================

module RPG
  class Sprite < ::Sprite
   
  #----------------------------------------------------------------------------

    # 데미지 표시용 폰트
    DAMAGE_FONT_NAME = ["Georgia"]      # 폰트명
    DAMAGE_FONT_SIZE = 32      # 사이즈
    DAMAGE_FONT_BOLD = false    # 굵은 글씨로 할까(true/false)
    DAMAGE_FONT_ITALIC = false  # 이탤릭으로 할까(true/false)
    FONT_COLOR_DAMAGE = Color.new(255, 255, 255)  # 데미지시의 색
    FONT_COLOR_HEAL = Color.new(176, 255, 144)    # 회복시의 색
    FONT_COLOR_D_FRAME = Color.new(0, 0, 0)        # 데미지 문자의 테두리의 색
    FONT_COLOR_H_FRAME = Color.new(0, 0, 0)        # 회복 문자의 테두리의 색
    CRITICAL_NAME = "CRITICAL"    # 위기 히트시에 표시하는 문자
    CRITICAL_FONT_SIZE = 20    # 위기의 문자 사이즈
   
  #----------------------------------------------------------------------------
   
    def damage(value, critical)
      dispose_damage
      if value.is_a?(Numeric)
        damage_string = value.abs.to_s
      else
        damage_string = value.to_s
      end
      bitmap = Bitmap.new(160, DAMAGE_FONT_SIZE*2)
      bitmap.font.name = DAMAGE_FONT_NAME + ["Arial Black", "MS P고딕"]
      bitmap.font.size = DAMAGE_FONT_SIZE
      bitmap.font.bold = DAMAGE_FONT_BOLD
      bitmap.font.italic = DAMAGE_FONT_ITALIC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_FRAME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end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bitmap.draw_text(+1, 12+1,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value.is_a?(Numeric) and value < 0
        bitmap.font.color = FONT_COLOR_HEAL
      els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end
      bitmap.draw_text(0, 12, 160, DAMAGE_FONT_SIZE*1.2, damage_string, 1)
      if critical
        bitmap.font.size = CRITICAL_FONT_SIZE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_FRAME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draw_text(+1, +1,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bitmap.font.color = FONT_COLOR_DAMAGE
        bitmap.draw_text(0, 0, 160, CRITICAL_FONT_SIZE, CRITICAL_NAME, 1)
      end
      @_damage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damage_sprite.bitmap = bitmap
      @_damage_sprite.ox = 80
      @_damage_sprite.oy = 20
      @_damage_sprite.x = self.x
      @_damage_sprite.y = self.y - self.oy / 2
      @_damage_sprite.z = 3000
      @_damage_duration = 40
    end
  end
end






[개요]
데미지 표시의 폰트를 변경합니다.


[사양]
지정한 폰트가 인스톨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표준 폰트( 「Arial Black」또는 「MS P고딕」)를 사용합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 기타 (T-RPG) 데미지 표시 시의 폰트를 설정 백호 2009.02.22 1348
253 기타 3d 렌더링스크립트 어렵게 찾음 9 라구나 2011.03.05 3610
252 기타 3D스크립트 48 file ok하승헌 2010.02.18 3808
251 기타 4방향 마우스 스크립트 12 file 아방스 2009.02.28 2662
250 기타 8방향 마우스 스크립트 10 file 아방스 2009.02.28 4063
249 기타 ABS 몬스터 HP 게이지 바 11 백호 2009.02.22 2485
248 기타 Activation_system file 백호 2009.02.22 775
247 기타 Advanced Gold display by Dubealex 1 백호 2009.02.22 761
246 기타 Advanced Gold Display by Dubealex (돈 액수를 세자리씩 끊어 표기) 2 Alkaid 2010.11.18 1559
245 기타 Advanced Weather System (AWS) 3 file 백호 2009.02.22 1272
244 기타 AMS-Advanced Message Script Edited by Dubleax 3 file 백호 2009.02.21 765
243 기타 AMS___Advanced_Message_Script 1 file 백호 2009.02.22 889
242 기타 Anti Event Lag Script 3 백호 2009.02.21 1057
241 기타 appletree님 요청) 화면 명암 주기 3 file 뮤바보 2013.01.31 2724
240 기타 ATS-Advanced Time System 1 file 백호 2009.02.21 964
239 기타 Boat Script 백호 2009.02.21 729
238 기타 Book Event v2 by Bruth 5 백호 2009.02.22 1694
237 기타 CG그림 감상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1735
236 기타 CG모드 도입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1383
235 기타 Chaos Project Debug System 1.06b by Blizzard file Alkaid 2010.09.07 136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