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RPG VX Ace 전투 대사 한글화

by 재규어 posted Jan 04,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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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oc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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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用語とメッセージを定義するモジュールです。定数でメッセージなどを直接定義す
# るほか、グローバル変数 $data_system から用語データを取得します。
#==============================================================================

module Vocab

  # ショップ画面
  ShopBuy         = "구입 한다"
  ShopSell        = "되판다"
  ShopCancel      = "그만둔다"
  Possession      = "소지수"

  # ステータス画面
  ExpTotal        = "현재의 경험치"
  ExpNext         = "다음 %s 까지"

  # セーブ/ロード画面
  SaveMessage     = "어떤 공간에 저장하시겠습니까?"
  LoadMessage     = "어떤 파일을 불러들이겠습니까?"
  File            = "파일"

  # 複数メンバーの場合の表示
  PartyName       = "%s 파티"

  # 戦闘基本メッセージ
  Emerge          = "%s의 출현!"
  Preemptive      = "%s[[은;는]] 선제 공격을 할 수 있다!"
  Surprise        = "%s[[은;는]] 기습당했다!"
  EscapeStart     = "%s[[은;는]] 도망쳤다!"
  EscapeFailure   = "그러나 도망칠 수 없었다!"

  # 戦闘終了メッセージ
  Victory         = "이겼다!"
  Defeat          = "졌다…"
  ObtainExp       = "%s 만큼의 경험치를 얻었다!"
  ObtainGold      = "돈을 %s\\G만큼 얻었다!"
  ObtainItem      = "%s[[을;를]] 손에 넣었다!"
  LevelUp         = "%s[[은;는]] %s %s [[으;]]로 올랐다!"
  ObtainSkill     = "%s[[을;를]] 배웠다!"

  # アイテム使用
  UseItem         = "%s[[은;는]] %s[[을;를]] 사용했다!"

  # クリティカルヒット
  CriticalToEnemy = "크리티컬 히트!!"
  CriticalToActor = "크리티컬 히트!!"

  # アクター対象の行動結果
  ActorDamage     = "%s[[은;는]] %s 만큼 데미지를 받았다!"
  ActorRecovery   = "%s의 %s[[이;가]] %s 회복되었다!"
  ActorGain       = "%s의 %s[[이;가]] %s 늘었다!"
  ActorLoss       = "%s의 %s[[이;가]] %s 줄었다!"
  ActorDrain      = "%s[[은;는] %s[[을;를]] %s 흡수당했다!"
  ActorNoDamage   = "%s[[은;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ActorNoHit      = "미스! %s[[은;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 敵キャラ対象の行動結果
  EnemyDamage     = "%s에게 %s만큼 데미지를 주었다!"
  EnemyRecovery   = "%s의 %s[[이;가]] %s만큼 회복되었다!"
  EnemyGain       = "%s의 %s[[이;가]] %s만큼 늘었다!"
  EnemyLoss       = "%s의 %s[[이;가]] %s만큼 줄었다! "
  EnemyDrain      = "%s의 %s[[을;를]] %s만큼 흡수했다!"
  EnemyNoDamage   = "%s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다!"
  EnemyNoHit      = "미스! %s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었다!"

  # 回避/反射
  Evasion         = "%s[[은;는]] 공격을 피했다!"
  MagicEvasion    = "%s[[은;는]] 마법을 지우는데 성공했다!"
  MagicReflection = "%s[[은;는]] 마법을 튕겨냈다!"
  CounterAttack   = "%s의 반격!"
  Substitute      = "%s[[이;가]] %s[[을;를]] 감쌌다!"

  # 能力強化/弱体
  BuffAdd         = "%s의 %s[[이;가]] 올랐다!"
  DebuffAdd       = "%s의 %s[[이;가]] 떨어졌다!"
  BuffRemove      = "%s의 %s[[이;가]] 원래대로 돌아왔다!"

  # スキル、アイテムの効果がなかった
  ActionFailure   = "%s에게는 효과가 없었다!"

  # エラーメッセージ
  PlayerPosError  = "플레이어의 초기위치가 설정되어있지 않습니다."
  EventOverflow   = "커먼 이벤트의 불러옴이 한계치를 넘어섰습니다."

  # 基本ステータス
  def self.basic(basic_id)
    $data_system.terms.basic[basic_id]
  end

  # 能力値
  def self.param(param_id)
    $data_system.terms.params[param_id]
  end

  # 装備タイプ
  def self.etype(etype_id)
    $data_system.terms.etypes[etype_id]
  end

  # コマンド
  def self.command(command_id)
    $data_system.terms.commands[command_id]
  end

  # 通貨単位
  def self.currency_unit
    $data_system.currency_unit
  end

  #--------------------------------------------------------------------------
  def self.level;       basic(0);     end   # レベル
  def self.level_a;     basic(1);     end   # レベル (短)
  def self.hp;          basic(2);     end   # HP
  def self.hp_a;        basic(3);     end   # HP (短)
  def self.mp;          basic(4);     end   # MP
  def self.mp_a;        basic(5);     end   # MP (短)
  def self.tp;          basic(6);     end   # TP
  def self.tp_a;        basic(7);     end   # TP (短)
  def self.fight;       command(0);   end   # 戦う
  def self.escape;      command(1);   end   # 逃げる
  def self.attack;      command(2);   end   # 攻撃
  def self.guard;       command(3);   end   # 防御
  def self.item;        command(4);   end   # アイテム
  def self.skill;       command(5);   end   # スキル
  def self.equip;       command(6);   end   # 装備
  def self.status;      command(7);   end   # ステータス
  def self.formation;   command(8);   end   # 並び替え
  def self.save;        command(9);   end   # セーブ
  def self.game_end;    command(10);  end   # ゲーム終了
  def self.weapon;      command(12);  end   # 武器
  def self.armor;       command(13);  end   # 防具
  def self.key_item;    command(14);  end   # 大事なもの
  def self.equip2;      command(15);  end   # 装備変更
  def self.optimize;    command(16);  end   # 最強装備
  def self.clear;       command(17);  end   # 全て外す
  def self.new_game;    command(18);  end   # ニューゲーム
  def self.continue;    command(19);  end   # コンティニュー
  def self.shutdown;    command(20);  end   # シャットダウン
  def self.to_title;    command(21);  end   # タイトルへ
  def self.cancel;      command(22);  end   # やめる
  #--------------------------------------------------------------------------
end

 

*직접 해석한 것이라서 맞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주석은 해석하지 않았습니다.

chiri님의 한국어 조사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은/는/이/가/을/를 이 상황에 따라 적용되게 만들었습니다.

한국어 조사 스크립트가 없으면 [[은;는]]은 그냥 그대로 [[은;는]]으로 나오고,

한국어 조사 스크립트가 있으면 랄프는 / 에릭은 과 같은 형태로 은, 는이 조사에 맞춰서 나오게 됩니다.

 

한국어 조사 스크립트는

http://mya.moonmelody.com/rpg-maker-vx-ace-script-ko-particle/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Vocab' 항목에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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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가며 끄적끄적 게임을 만들어가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다른 말로 '러커쿠컹'이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