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출처 : http://victorscripts.wordpress.com/

 

맵에서 이동할 때 발걸음 소리를 들려주는 스크립트 입니다.

 

맵 설정 또는 타일셋 설정 부분의 메모란에 설정을 적어주면 됩니다.

 

<step sound>
id: n

name: "Filename"

volumn: n  # (0-100, default = 100)

pitch: n  # (50-150, default = 100)
</step sound>

 

 

맵 설정의 메모란에 적어주면 각 id 의 지역설정에 해당하는 타일에서 발소리가 들리고,

타일셋 설정의 메모란에 적어주면 각 id 의 지형태그에 해당하는 타일에서 발소리가 들립니다.

(volumn 과 pitch 는 안적어 줄 경우 기본(default) 값으로 설정됩니다.)

※ 지역설정보다 지형태그를 우선해서 판단하네요..@_@;;

 

액터, 직업, 상태, 무기, 방어구, 이벤트커맨드의 주석 부분에

 

<no step sound>

 

라고 적어줄 경우 발소리가 안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커맨드의 주석은 해당 이벤트의 발소리에 관여합니다.)

 

스크립트와 사용법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ho's 허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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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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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opu 2012.05.19 20:42
    좋은 스크립트네요 ! ㅎㅎ 이거 필요하다는분 본 기억이 있는데 못보셧나 ㅎ 댓글이 없네욥 ㅎㅎ
  • ?
    난현이라는 2012.05.21 20:18
    감사합니다!
  • profile
    DevilEx 2012.06.02 15:48
    아 정말 좋아하는 스크립트중의 하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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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vilEx님 축하합니다.^^ 2012.06.02 15:48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DevilEx님은 3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시옷청룡 2012.07.08 11:55
    데려갑니다~~
  • profile
    카온 2012.12.26 17:24
    올 좋은 스크립트! 그런데 해당 타일의 id는 어떻게 알아내는거지 /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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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벌래오니 2013.01.14 19:48
    이상하게 안들리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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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웃집사람 2013.01.30 10:12
    정말감사합니다ㅎㅎ잘쓸게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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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랄라 2013.03.24 21:59
    감사합니다 ㅠㅠㅠ!
  • ?
    늑대고양이 2014.01.25 22:31
    어떡해써요 예를들어 제가 한걸적어보겟습니다
    <step sound>
    id: 저택and anywhere

    name: "step"

    volumn: 100 # (0-100, default = 100)

    pitch: 100 # (50-150, default = 100)
    </step sound>
  • ?
    허걱 2014.01.25 23:12

    id 는 맵의 이름이 아니라 번호입니다만..@_@?

    참고로 volumn 이나 pitch 뒤의 # 이후부터는 안적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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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늑대고양이 2014.01.25 23:24
    그러면 id:전채로 하고싶으면 1,2,3,4,5,6,7이렇개 해요? 아니면
    스크립트 많이만들어서 1 하고 또만들고 2 하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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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걱 2014.01.25 23:44
    id가 맵번호가 아니라 지역/지형 번호였네요.
    자세한 사용법은 해당 스크립트의 주석에 상세하게 다 설명되어 있으니 주석읽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의 문의는 출처에 나오는 제작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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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늑대고양이 2014.01.26 00:14
    포기해야겟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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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걱 2014.01.26 11:55
    주제넘은 말일거라 생각하지만...잘생각하셨습니다.
    제가 봤을때, 늑대고양이님께는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남들은 신경도 안쓸 자잘한 기능을 추가하기보다 기본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징을 살린 게임을 만들어 보는게 필요할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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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늑대고양이 2014.01.26 16:19
    넵 ㅋㅋㅋㅋㅋㅋㅋ 남들은 신경안쓰는거 그냥 지나가죠뭐 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Evr 2014.02.04 15:32
    스크립트를 적용시켰지만 소리가 들리질 않는군요ㅠㅠ
    따로 텍스트 파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올려주실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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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걱 2014.03.12 05:07
    딱히 슽크립트에서 조작할건 없습니다.
    ID 부분에 지역설정인지 지역태그인지 구분해 주시면 적용될듯 하네요.
    volumn 이나 pitch 부분은 따로 안적어줘도 적용되니 다른 부분에서 오타난건 아닌지,
    맵 설정의 메모부분에 위의 양식에 맞게 적은것이 맞는지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name 부분의 이름이 잘못된건 아닌지 확인해 보시고 해당 파일이 프로젝트 폴더에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profile
    Halot 2014.07.29 18:44
    rpg vx에서도 쓸 수 있는 건가요?
  • profile
    해둥이 2016.07.10 09:4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