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에... 두달 밖에 안남았는 데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이러고 있는 아이미르입니다...;;;; 쩝;;;

 

예제 :http://db.tt/AJ9SuSdb

 

사용법.

 

스크립트의 '아이템 합성' 의 COMPOSE_SWITCH 에서 스위치 번호를 설정해줍니다.

 

나중에 이 스위치 번호를 켜면 상점이 아이템 합성 상점으로 바뀝니다.

 

합성 목표 품목의 메모란에

 

<레시피>

품목명 id +n

</레시피>

 

를 기입해줍니다.

 

품목명은

 

ITEM|아이템, WEAPON|무기, ARMOR|방어구, GOLD|골드

 

입니다.

 

그리고 합성 목표를 상점에 추가해 준 뒤,  상점을 열기 전에 스위치를 on해주면 됩니다.

 

 

 

예제 프로젝트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제 프로젝트는 두 개의 합성 물품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이템 3번 풀포션과 무기 6번 기간테스 입니다.

 

풀포션의 메모란에는

 

<레시피>
ITEM 1 +3
GOLD 100
</레시피>

 

라고 기입되어 있습니다. 즉, 풀포션을 하나 합성하기 위해서는 아이템 1번, 포션이 3개 필요하고 100골드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기간테스의 메모란에는

 

<레시피>
WEAPON 5 +1
ITEM 3 +20
GOLD 10000
</레시피>

 

라고 기입되어 있습니다. 해석하면 기간테스를 하나 합성하기 위해서는 무기 5번, 크림슨 액스 하나, 아이템 3번 풀포션이 20개,

 

그리고 골드가 10000골드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에... 그리고 제가 그래픽 관련은 여엉 센스가 없어서 아이템 합성 상점 열어보면 좀 휑할 겁니다;;;

 

그건 좀 봐주세요....;;;;  .

Who's 아이미르

허루쿠... 임용고시 공부해야되는데 이러고 있다....

 

알만툴의 중독성은 쩔어준다는;;;

  • ?
    아이미르님은 제가 좋아하는것만 만드시는덧 ㅠㅠ

    좋아여 ㅠㅠ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2.08.24 18:54
    오오 예전에 맛님과 에이스에서 구현하려 애썼던 것이로군요!

    확실히 스크립트쪽이 편리할 것 같네요.ㅎㅎ
  • ?
    Bluesky(新) 2012.08.24 19:43
    오오오~ 역시 아이미르님은 스크립트를 잘 알려주시네요 ㅎㅎ
    유용하게 사용 하겠습니다~
  • ?
    Bluesky(新)님 축하합니다.^^ 2012.08.24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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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습작 2012.08.24 19:55
    아직 작성 중인 것 같군요.^^
  • ?
    아이미르 2012.08.24 20:11
    이 스크립트 관련으로는 가능하면 판매쪽 커맨드를 분해로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있기도 하고, 그래픽 쪽이랄까;;; 그런 부분이 좀 약하기 때문에 1.0이 아니라 0.8로 버전을 잡았습니다.

    그보다 올린 지 얼마 안되서 코더란에 업데이트되는 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
  • profile
    습작 2012.08.24 20:40
    구글 리더의 힘이지요.^^
  • ?
    이리엘 2012.08.24 21:54
    감사합니다!!!!.....아,숙제 있었지...orz
  • ?
    호로홓 2013.02.25 15:11 Files첨부 (1)

    이 오류는 왜뜨는 거죠?

     

    SCRIPT '*아이템합성'  line 254: NoMethodError Occured.

     

    undefined method '+' for nil:NilClass

     

    기입란에 다 적엇는데....

     

     

  • ?
    게임애호가 2013.09.05 14:24
    합성 목표가 몇번째 줄에 있나요?
  • ?
    LK 2013.12.22 12:29
    헉 감사합니다ㅠㅠ
  • ?
    LK님 축하합니다.^^ 2013.12.22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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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시캐 2014.02.05 17:37

    합성목표말고 합성재료들은 글자를 조금 작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설정하면 되죠?

    레시피가 3개 이상 넘어가니까 합성목표랑 재료랑 겹쳐서 알아보기가 힘드네요.

  • ?
    시캐님 축하합니다.^^ 2014.02.05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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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캐님은 8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SG82 2014.08.03 21:16
    음 써보니까 아이템 17번 아이템부터는 계속 오류가 뜨네요 ;

    스크립트를 다룰줄 몰라서 뭘 어떻게 해야 할지 ㅠㅠ
  • ?
    밀크셰이크 2015.10.11 10:59

    헉... 진짜네요...
    17번 이상 아이템을 재료로 쓰는 레시피를 만들 경우 nil 어쩌구 하면서 오류창이 뜨네요 ㅠ

    알아냈습니다. 

    스크립트 아이템합성 에 13번째 줄 ITEM_MAX    =16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수정하면 돼요!

    최대 아이템 수가 16이라고 되어있으니, 자신의 아이템 최대갯수에 맞춰 숫자를 바꾸면 되는 듯 합니다.

  • ?
    밀크셰이크 2015.10.11 11:23
    이거 스크립트 엄청 유용한데...
    혹시... 동일한 아이템을 다른 레시피로 제작은 불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잼" 아이템을 "포도" 로 만들거나 "사과" 로 만들 수 있게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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