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출처 : http://daiambition.web.fc2.com/materialrgss2.html

 #- 이 스크립트는 한글 번역기를 통해 번역한 결과로서, 출처를 명확히 표기했습니다.

 #

#사용법 : 스크립트 복/붙 후

# 스킬·아이템의 메모란에 기입함으로서 작동

# 예 : 어떤 스킬의 타격 관계도 1000을 적용시킬 때

#        = > 해당 스킬의 메모란에

# <타격관계도 + ,1000 >

#  을 기입.

# 아래 스크립트의 주석에도 설명되어 있듯이, 데미지, 타격관계도, 정신관계도 ,속도보정, 무기방어구 능력치 변화량

# 스테이트의 능력치 변화율 등의 제한을 극복할 수 있는 스크립트.

# 아래부터 스크립트의 시작입니다.

 

=begin
■관계도등 한계 돌파 RGSS2 DAIpage■ v2.0

●기능●
 스킬·아이템의
 ·기본 데미지
 ·타격 관계도
 ·정신 관계도
 ·속도 보정치
 무기·방어구의 각 능력치 변화량
 스테이트의 각 능력치 변화율
 …(을)를 편집자로 설정할 수 있는 상한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스킬·아이템의 메모란에
 「 각 워드, 수치」와 같이 기입해 주세요.

 "에디터로 설정한 수치+메모에 기입한 수치"가 효과로서 반영됩니다.

 예:메모란에 이하와 같이 기입
 타격 관계도+,1000
 (본래의 타격 관계도+1000이 관계도로서 반영.)

  ◆스킬의 설정에 이용하는 워드◆
  "기본 데미지+"
  "타격 관계도+"
  "정신 관계도+"
  "속도 보정치+"
 
  ◆무기·방어구·스테이트의 설정에 이용하는 워드◆
  "공격력+"
  "방어력+"
  "정신력+"
  "민첩성+"

●재정의하고 있는 개소●
 module RPG내의 각 클래스를 앨리어스(alias)
 ※같은 개소를 변경하는 스크립트와 병용 했을 경우는 경합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갱신 이력●
09/03/21:버전 업.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을 큰폭으로 추가.명칭 변경.
     ·F12 리셋트 후의 에러 대책.
08/09/21:「관계도 한계 돌파」로서 공개.

=end
#==============================================================================
# ■ module DAI_RELATED
#==============================================================================
module DAI_RELATED
 
  #--------------------------------------------------------------------------
  # ● 워드 설정
  #--------------------------------------------------------------------------
 
  # 스킬·아이템
  BDM_WORD = "기본 데미지+"   # 판별용 문자열
  ATK_WORD = "타격 관계도+"     # 판별용 문자열
  SPI_WORD = "정신 관계도+"     # 판별용 문자열
  SPD_WORD = "속도 보정치+"     # 판별용 문자열
 
  # 무기·방어구·스테이트
  S_ATK_RE = "공격력+"   # 판별용 문자열
  S_DEF_RE = "방어력+"   # 판별용 문자열
  S_SPI_RE = "정신력+"   # 판별용 문자열
  S_AGI_RE = "민첩성+"   # 판별용 문자열
 
  #--------------------------------------------------------------------------
  # ● 메모란판별
  #--------------------------------------------------------------------------
  def dai_rel_note_include(text)
    self.note.each_line{|line|
      if line.include?(text)
        a = line.split(/s*,s*/)
        return a[1].to_i
      end
    }
    return 0
  end
end

#==============================================================================
# ■ RPG
#==============================================================================
module RPG
  #============================================================================
  # ■ RPG::BaseItem
  #============================================================================
  class BaseItem
    include DAI_RELATED
  end
  #============================================================================
  # ■ RPG::UsableItem
  #============================================================================
  class UsableItem < BaseItem
    #--------------------------------------------------------------------------
    # ● 기본 데미지
    #--------------------------------------------------------------------------
    alias dai_base_damage base_damage unless $@
    def base_damage
      return dai_base_damage + dai_rel_note_include(BDM_WORD)
    end
    #--------------------------------------------------------------------------
    # ● 타격 관계도
    #--------------------------------------------------------------------------
    alias dai_atk_f atk_f unless $@
    def atk_f
      return dai_atk_f + dai_rel_note_include(ATK_WORD)
    end
    #--------------------------------------------------------------------------
    # ● 정신 관계도
    #--------------------------------------------------------------------------
    alias dai_spi_f spi_f unless $@
    def spi_f
      return dai_spi_f + dai_rel_note_include(SPI_WORD)
    end
    #--------------------------------------------------------------------------
    # ● 속도 보정치
    #--------------------------------------------------------------------------
    alias dai_speed speed unless $@
    def speed
      return dai_speed + dai_rel_note_include(SPD_WORD)
    end
  end
  #============================================================================
  # ■ RPG::Weapon
  #============================================================================
  class Weapon < BaseItem
    #--------------------------------------------------------------------------
    # ● 공격력
    #--------------------------------------------------------------------------
    alias dai_atk atk unless $@
    def atk
      return dai_atk + dai_rel_note_include(S_ATK_RE)
    end
    #--------------------------------------------------------------------------
    # ● 방어력
    #--------------------------------------------------------------------------
    alias dai_def def unless $@
    def def
      return dai_def + dai_rel_note_include(S_DEF_RE)
    end
    #--------------------------------------------------------------------------
    # ● 정신력
    #--------------------------------------------------------------------------
    alias dai_spi spi unless $@
    def spi
      return dai_spi + dai_rel_note_include(S_SPI_RE)
    end
    #--------------------------------------------------------------------------
    # ● 민첩성
    #--------------------------------------------------------------------------
    alias dai_agi agi unless $@
    def agi
      return dai_agi + dai_rel_note_include(S_AGI_RE)
    end
  end
  #============================================================================
  # ■ RPG::Armor
  #============================================================================
  class Armor < BaseItem
    #--------------------------------------------------------------------------
    # ● 공격력
    #--------------------------------------------------------------------------
    alias dai_atk atk unless $@
    def atk
      return dai_atk + dai_rel_note_include(S_ATK_RE)
    end
    #--------------------------------------------------------------------------
    # ● 방어력
    #--------------------------------------------------------------------------
    alias dai_def def unless $@
    def def
      return dai_def + dai_rel_note_include(S_DEF_RE)
    end
    #--------------------------------------------------------------------------
    # ● 정신력
    #--------------------------------------------------------------------------
    alias dai_spi spi unless $@
    def spi
      return dai_spi + dai_rel_note_include(S_SPI_RE)
    end
    #--------------------------------------------------------------------------
    # ● 민첩성
    #--------------------------------------------------------------------------
    alias dai_agi agi unless $@
    def agi
      return dai_agi + dai_rel_note_include(S_AGI_RE)
    end
  end
  #============================================================================
  # ■ RPG::State
  #============================================================================
  class State
    include DAI_RELATED
    #--------------------------------------------------------------------------
    # ● 공격력 %
    #--------------------------------------------------------------------------
    alias dai_atk_rate atk_rate unless $@
    def atk_rate
      return dai_atk_rate + dai_rel_note_include(S_ATK_RE)
    end
    #--------------------------------------------------------------------------
    # ● 방어력 %
    #--------------------------------------------------------------------------
    alias dai_def_rate def_rate unless $@
    def def_rate
      return dai_def_rate + dai_rel_note_include(S_DEF_RE)
    end
    #--------------------------------------------------------------------------
    # ● 정신력 %
    #--------------------------------------------------------------------------
    alias dai_spi_rate spi_rate unless $@
    def spi_rate
      return dai_spi_rate + dai_rel_note_include(S_SPI_RE)
    end
    #--------------------------------------------------------------------------
    # ● 민첩성 %
    #--------------------------------------------------------------------------
    alias dai_agi_rate agi_rate unless $@
    def agi_rate
      return dai_agi_rate + dai_rel_note_include(S_AGI_RE)
    end
  end
end

 

Comment '11'
  • ?
    크라상 2010.09.11 16:50
    <script type="text/javascript">ANCHORFREE_VERSION="588021038"</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var _AF2$={'SN':'HSSHIELD00KR','IP':'69.22.184.109','CH':'HSSCNL000239','CT':'0','HST':'','AFH':'hss9','RN':Math.floor(Math.random()*999),'TOP':1};if(parent.location!=document.location||top.location!=document.location){_AF2$.TOP=0}else if(_AF2$.CH!='HSSCNL000242'){if(/^(.*,)?(11C)(,.*)?$/g.exec(_AF2$.CT)!=null){document.write("")}document.write("")}document.write("<style type='text/css' title='AFc_css"+_AF2$.RN+"'>.AFc_body"+_AF2$.RN+"{} .AFc_all"+_AF2$.RN+",a.AFc_all"+_AF2$.RN+":hover,a.AFc_all"+_AF2$.RN+":visited{outline:none;background:transparent;border:none;margin:0;padding:0;top:0;left:0;text-decoration:none;overflow:hidden;display:block;z-index:666999;}</style>");</script> <style title="AFc_css36" type="text/css">.AFc_body36{} .AFc_all36,a.AFc_all36:hover,a.AFc_all36:visited{outline:none;background:transparent;border:none;margin:0;padding:0;top:0;left:0;text-decoration:none;overflow:hidden;display:block;z-index:666999;}</style> <style type="text/css">AFhss_dpnone{display:none;width:0;height:0}</style>
    무기 메모란에 공격력+500이라고 적으면 그만큼 공격력 올라가는건가요?
    무기 레벨제한스크립트와 동시에 사용할순없는건가요..?
     
    <script type="text/javascript">if(_AF2$.TOP==1){if(_AF2$.CH=='HSSCNL000242'){document.write("")}else{document.write("")}}</script>
  • ?
    포인트팡팡 2010.09.11 16:50
    축하합니다. 크라상님은 1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시트르산 2010.09.12 00:03

    무기 메모란에 공격력+ 500 이라고 적으시면 그만큼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공격력 "띄우고" + "띄우고" 숫자) 띄워쓰기 유의하세요

    무기 레벨제한 스크립트가 뭔지 잘 모르기에... 그점은 장담할수업네요 ㅠ

  • ?
    포인트팡팡 2010.09.12 13:48
    축하합니다. 크라상님은 15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
    크라상 2010.09.12 13:48

    흠..그런가요 설명 감사 ㅎ

  • ?
    호로홓 2011.03.01 16:27

    왜 안되는 거죠 ㅠ

    공격력 + 500 띄어쓰기 분명히 했는데 ㅠ

  • ?
    호로홓 2011.03.05 00:37

    아앜 됬네요 ㅎ

    공격력+,(숫자) 이런식으로 쓰는거군요.

  • ?
    시옷청룡 2011.07.13 20:20

    감사합니다

  • ?
    Muna 2011.07.17 13:35

    감사해요 ^^

  • ?
    윌리윌리 2011.08.05 11:18

    감사합니다~

  • ?
    Maxim_Cool 2012.01.25 12:26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130 기타 (이거 정말 좋군요) 말이나 용을 탈수있게 하는 스크립트. 31 file 아방스가 짱 2010.02.28 4261
129 기타 (좀 이상한 or 쓸모없을 듯 한)화면상에 몬스터와 만나려면 몇걸음 남았는지 표시하는 스크립트! 2 루시페르 2009.06.06 2318
128 기타 078656577er님의 스크립트를 개조한, 사격용 스크립트 1 file 타코 2012.03.16 2519
127 기타 2 Players Engine 11 레이니케 2008.03.28 2294
126 기타 <중수이상>RPG VX의 대표적 참조값 6 까까까 2009.05.31 3236
125 기타 ActivateEvents 8 file EuclidE 2010.09.18 1692
124 기타 Base Project 15 아방스 2009.02.05 3063
123 기타 Crissaegrim Farm BETA 1.0.0 10 Man... 2008.11.22 3094
122 기타 Crissaegrim 농장시스템 한글화 28 file 도심 2009.12.22 3606
121 기타 Drop Options 1.1 by Modern Algebra 4 Alkaid 2010.09.16 1509
120 기타 Etude87_GAGA_Chat 4 습작 2012.06.14 1916
119 기타 Etude87_Hangul_utf8_List 습작 2012.06.04 1665
118 기타 Fullscreen++ by Zeus81 (VX/VXA) 2 Alkaid 2012.09.01 2230
117 기타 Gamepad Extender VX 습작 2015.01.02 672
116 기타 HG_SHOOT_ANIMATION 4 file 허걱 2010.11.17 2596
115 기타 IEX - Script Library 1.0 by IceDragon 8 Alkaid 2011.01.11 2619
114 기타 KGC counter 스크립트. 반격기 추가스크립트입니다. 4 우켈킁 2011.03.31 1812
113 기타 KGC 리버스 데미지! 28 루시페르 2009.04.13 2979
112 기타 KGC 스크립트 라이브러리 7 훈덕 2009.05.31 2611
111 기타 KGC파라미터배분 2 (VX전용) 20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21 326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