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전투시 스킬사용전에 지정한 커먼이벤트를 실행합니다.

스킬의 메모란에   <컷인이벤트:n>    을 입력하면 전투에서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n번째 커먼이벤트를 실행 합니다.

 

다음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class Scene_Battle < Scene_Battle
  def start
    @hgcutin = Game_Interpreter.new
    super
  end
  def execute_action_skill
    if @active_battler.is_a?(Game_Actor)
      @active_battler.action.skill.note.each_line { |line|
      line.gsub(/<(컷인이벤트|컷인 이벤트)(:| :|: | : )([0-9]+)>/) {
      @hgcutin.setup($data_common_events[$3.to_i].list, 0) if not $data_common_events[$3.to_i].nil?
      }
      }
    end
    hgcutin_update
    super
  end
  def hgcutin_update
    while @hgcutin.running?
      update_basic
      @hgcutin.update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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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허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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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5'
  • ?
    熱血 2009.08.23 01:27
    감사합니다 ^^)b
  • ?
    칼리아 2009.08.23 09:11
    이해가 안되네...
  • ?
    허걱 2009.08.23 12:46

    데이터베이스에서 스킬을 만들 때 메모란에 <컷인이벤트:n>  이라고 적고 n에는 실행시킬 커먼이벤트 아이디를 적어주시면

    전투를 할 때 해당 스킬을 사용할 경우 n번째 커먼이벤트가 먼저 실행되고 스킬을 발동합니다.

  • ?
    봉시기 2009.08.23 13:04
    우유빛깔 허걱님!! 잘쓸께요!!!
  • ?
    rlatpgh412 2009.08.26 14:32

    오홋..컷인이라...근대그림은어디서찿냐= =

  • profile
    리틀프린세스 2010.02.04 19:56

    스킬 한개씩 쓸때는 유용하지만 동시에 여렇이서 스킬쓰면 좀 문제가 생기는 스크립트임

  • ?
    뒹구르르 2010.07.22 11:38

    음... 난 왜 안되지...?

  • ?
    이클립스 2010.12.17 13:13

    감사합니다!!

    그런데... 작동을 안하네요...!?

  • ?
    밥밥밥 2011.08.02 18:00

    작동이 ㅜㅜ

  • ?
    조총병 2011.09.24 14:26

    작동이 안되는데...ㄷㄷ

  • ?
    아레나5045 2011.09.26 18:34

    몰르것다,,,

  • ?
    렘토 2013.06.02 18:49
    찾고 있던 건데 감사합니다!^^전 작동 잘 되네요~
  • ?
    파닥이 2014.01.23 15:21
    스크립트의 line.gsub(/<(컷인이벤트|컷인 이벤트)(:| :|: | : )([0-9]+)>/) {

    이 부분 수정없이 붙이나요?
  • ?
    허걱 2014.01.24 18:42
    수정하고 싶다면 수정하셔도 됩니다. 다만 수정후의 문제에 대해서는 알아서 하세요..@_@;;
  • profile
    슈필러 2019.11.30 23:15
    vxa에서

    def start
    @hgcutin = Game_Interpreter.new
    super
    end

    이 구문 지우고 1번째 구문에서

    < Scene_Battle

    쪽을 지우면 구동되긴 한디 메모도 적고 다했는디 커먼이벤트 우선 실행이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