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처럼 맵에 들어가게 되면 맵이름을 띠우는 스크립트입니다.

맵이름에 따라서 뜨는 이름이 바뀌니 맵이름에 주의해서 작성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위의 그래픽의은 Graphics/System 폴더에 넣어주시구요  그림파일의 이름은 Mpname.png로 하셔야됩니다.



위의 파일은 적용된 게임입니다.

아래는 스크립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MOG_Location_Name_VX V1.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By Moghunter      
# http://www.atelier-rgss.co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Apresenta uma janela com o nome do map.
# É necessário ter uma imagem com o nome de  MAPNAME
# dentro da pasta Graphics/Syste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module MOG
#Font Name.
MPFONT = "Georgia"
#Fade ON/OFF(True - False).
MPNMFD = true
#Fade Time.
MPNMTM = 10
#Window Position.
# 0 = Upper Left.
# 1 = Lower Left.
# 2 = Upper Right.
# 3 = Lower Right.
MPNMPS = 2
# Disable Switch(ID).
WM_SWITCH_VIS_DISABLE = 15
end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Game_System #
###############
class Game_System
attr_accessor :fdtm
attr_accessor :mpnm_x
attr_accessor :mpnm_y
alias mog_vx06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mog_vx06_initialize
@fdtm = 255 + 40 * MOG::MPNMTM
if MOG::MPNMPS == 0
@mpnm_x = -300
@mpnm_y = 0
elsif MOG::MPNMPS == 1
@mpnm_x = -300
@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mpnm_x = 640
@mpnm_y = 0
else
@mpnm_x = 640
@mpnm_y = 320
end 
end
def mpnm_x
return @mpnm_x
end
def mpnm_y
return @mpnm_y
end
def fdtm
if @fdtm <= 0
@fdtm = 0
end
return @fdtm
end
end
############
# Game_Map #
############
class Game_Map
attr_reader   :map_id 
def mpname
$mpname = load_data("Data/MapInfos.rvdata")
$mpname[@map_id].name
end
end
###############
# Window Base #
###############
class Window_Base < Window
def nd_mapic
mapic = Cache.system("")    
end 
def draw_mpname(x,y)
mapic = Cache.system("Mpname") rescue nd_mapic  
cw = mapic.width 
ch = mapic.height
src_rect = Rect.new(0, 0, cw, ch)
self.contents.blt(x , y - ch + 65, mapic, src_rect)
self.contents.font.name = MOG::MPFONT
self.contents.font.size = 22
self.contents.font.bold = true
self.contents.font.shadow = true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0,0,0,255)
self.contents.draw_text(x + 76, y + 27, 110, 32, $game_map.mpname.to_s,1)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255,255,255,255)
self.contents.draw_text(x + 75, y + 26, 110, 32, $game_map.mpname.to_s,1)
end
end
##########
# Mpname #
##########
class Mpname < Window_Base
def initialize(x , y)
super($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250, WLH + 70)
self.opacity = 0
refresh
end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draw_mpname(10,0)   
end
end
#############
# Scene_Map #
#############
class Scene_Map
alias mog_vx06_start start
def start
@mpnm = Mpname.new($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false
@mpnm.visible = true
else
@mpnm.visible = false 
end 
mog_vx06_start 
end 
alias mog_vx06_terminate terminate
def terminate
mog_vx06_terminate
@mpnm.dispose
end
alias mog_vx06_update update
def update
mog_vx06_update 
location_name_update
end
def location_name_update
$game_system.mpnm_x = @mpnm.x
$game_system.mpnm_y = @mpnm.y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true or $game_system.fdtm <= 0
@mpnm.visible = false 
else
@mpnm.visible = true
end
if MOG::MPNMPS == 0 or MOG::MPNMPS == 1
if @mpnm.x < 0
@mpnm.x += 5
elsif @mpnm.x >= 0
@mpnm.x = 0
end  
else
if @mpnm.x > 300
@mpnm.x -= 5
elsif @mpnm.x <= 300
@mpnm.x = 300
end    
end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MOG::MPNMFD == true
$game_system.fdtm -= 3
end
end
alias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update_transfer_player
def update_transfer_player
return unless $game_player.transfer?
@mpnm.contents_opacity = 0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if MOG::MPNMPS == 0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0
elsif MOG::MPNMPS == 1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0
else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320
end 
@mpnm.y = $game_system.mpnm_y
@mpnm.x = $game_system.mpnm_x
$game_system.fdtm = 255 + 60 * MOG::MPNMTM
@mpnm.refresh
end
end
$mogscript = {} if $mogscript == nil
$mogscript["location_name_vx"] = true


 
Comment '74'
  • ?
    유피테르 2010.02.10 16:53

    가능합니다. 스크립트 좀 고치시면되요

  • ?
    Nicel 2010.07.28 17:39

    MPFONT = "Georgia"인걸 본인이 원하는걸로 바꾸면 됩니다.

  • profile
    Deadman 2010.01.29 14:10

    오우 , 감사합니다 . 전에 이런도움을 받은 기억이 있는데 어제 컴퓨터가 고장나서 한달치

    RPG VX 게임이 날라가버렸지만 ...! USB에 다행히 저장을 했으나 빼먹은게 많아서 이거 가져갑니다 .

    감사합니다 아방스님 ~

  • ?
    신세경님 2010.02.23 23:48

    동영상보니까 되게 쉽게할수있네요

    감사합니다 ^^

  • ?
    whalsrl2008 2010.02.27 11:52

    하하.... 아주 좋군요...

  • ?
    dlanswn 2010.08.07 14:53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 ?
    천운 2010.10.07 21:36

    아주 좋습니다.

  • ?
    하란 2010.12.31 09:44

    감사합니다 ㅎㅎ

  • ?
    햄스터이브S2 2011.01.30 13:27

    감사해요^^

  • ?
    백개의검 2011.02.02 01:01

    감사합니다

  • ?
    엔드류게임제작 2011.02.17 19:24

    감사해요

  • ?
    탭준이 2011.02.24 18:08

    ㄳㄳㄳㄳㄳㄳㄳ

  • ?
    탭준이 2011.02.24 18:09

    우왕ㅋ굳!

  • ?
    탭준이 2011.02.24 18:10

    어..!이거이상한데..;

  • ?
    탭준이 2011.02.24 18:11

    이상이상이상이상

  • ?
    탭준이 2011.02.24 18:11

    ........

  • ?
    뾰롱뾰롱 2011.02.25 02:40

    이거 저 그림 위치 조절과

    특정 장소에선 안뜨게 하는 방법 없나요.

  • profile
    쿠쿠밥솥 2011.03.06 19:07

    감사합니다. ㅋㅋ 근데

    저장데이터 불러오면 이렇게 떠요 ; . ;

    -----------------------------------------------------------------

     

    Script 'Window_base' line 22: TypeError occurred.

     

    no implicit conversion from nil to integer

     

    -----------------------------------------------------------------

    라는 오류가 떠용 ㅜㅜ 어딜 고쳐야대졍?

  • ?
    포인트퍙퍙 2011.09.15 21:40

    같은문제로 고민중 ㅜㅜ

  • ?
    Kiyuro 2011.03.27 08:06

    ㅎㄷ; 저도 날릴뻔..

  • ?
    양아님 2011.08.21 15:03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 ?
    갈춘삼 2011.08.21 21:15
    감사합니다요!!!
  • profile
    임재혁 2012.07.04 20:47
    아방스님 제가 그냥 그림파일은 안적용하고 글만나오게하려는데요 글이 넘누 빨리 없어져서요 속도는그대로하고
    안없어지게 못하나요?
  • ?
    빡새 2013.05.18 15:09
    감사용 ㅋ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637 전투 VLAD ABS [액알 시스템] 65 아방스 2009.01.07 12564
636 전투 vampyr SBABS-Requiem ABS 9(액알) 101 file 담먹캐 2009.11.01 12000
» HUD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74 아방스 2008.01.27 11922
634 HUD PRABS v1.0 [hud,주석액알,원거리공격,hotkeys,vx] 대박감이다. 47 유칸지 2008.08.13 11114
633 전투 사이드뷰배틀3.3 + ATB1.1 스크립트. 65 할렘 2009.02.01 10945
632 전투 ORBS [새로운 전투 방식] 48 file 아방스 2009.03.04 10209
631 그래픽 3D그래픽 파티클엔진 45 file RPGbooster 2008.10.08 10130
630 전투 rpgvx 간단액알 스크립트 제작: 41 *PS 2008.02.07 9821
629 메뉴 (모그메뉴 풀세트팩 SEL Style.) 유니크급 자료 147 file 할렘 2009.02.07 9558
628 전투 RPG Tankentai SBS 3.3 + ATB Kaduki Eng 58 아방스 2009.02.05 9071
627 전투 ATB전투방식.(사이드뷰X 백발의카임전투방식O) 14 file 이피쿤 2009.06.24 9035
626 메뉴 일본에서 만든 멋있는메뉴변경 스크립트 (한글 VX에서 쓰시면 자동으로 바뀜) 45 유칸지 2008.04.09 8861
625 전투 WGB배틀 시스템. 59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30 8777
624 전투 Crissaegrim ABS 2.0.5 최신 48 file RPGbooster 2008.10.08 8768
623 전투 Requiem ABS 8 - 액션 배틀 시스템 8 36 아방스 2009.06.24 8540
622 전투 RPGTankentai SBS3.3b 버전 (사이드뷰) 21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01 8455
621 전투 사이드뷰 스크립트 [2003 전투 방식] 39 아방스 2008.03.09 8406
620 맵/타일 RPG 만들기 VX 로 구현한 3D~ 42 아방스 2008.09.02 8405
619 메뉴 메뉴변경 스크립트 34 아방스 2008.01.24 7937
618 전투 PRABS 2.0 액션배틀시스템 58 file RPGbooster 2008.10.08 757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