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
# Stand/Walk/Run Script
#============================================================================
# Written by Synthesize
# Version 1.00A
# January 20, 2008
#============================================================================
#                       * This script is untested *
#============================================================================
# Customization
#----------------------------------------------------------------------------
RUN_MOVE_SPEED = 5   # Speed to run
WALK_MOVE_SPEED = 4   # Speed to walk
USE_RUN_SPRITE = true   # Use Animation?
RUN_SPRITE_SUFFIX = '_run'   # Animation Suffix
USE_IDLE_SPRITE = true   # Use Idle animation?
IDLE_SPRITE_SUFFIX = '_idle'    # Animation Suffix
$RUN_ACTIVE = true    # Run Active?
#----------------------------------------------------------------------------
# Scene_Map
#----------------------------------------------------------------------------
class Scene_Map < Scene_Base
  alias syn_map_update update
  alias syn_map_start start
  #--------------------------------------------------------------------------
  #Initialize variables
  #-------------------------------------------------------------------------
  def start
    syn_map_start
    @game_character = Game_Character.new
    @sprite_changed = false
  end
  #--------------------------------------------------------------------------
  # Update
  #-------------------------------------------------------------------------
  def update
    #--------------------------------------------------------------------
    # Handles Run Stance
    #--------------------------------------------------------------------
    if Input.press?(Input::A)
      $game_player.move_speed = RUN_MOVE_SPEED if $RUN_ACTIVE == true
      @game_character.change_sprite(RUN_SPRITE_SUFFIX) if @sprite_changed == false and USE_RUN_SPRITE == true
      @sprite_changed = true if USE_RUN_SPRITE == true
    else
    #--------------------------------------------------------------------
    # Handles Idle Stance
    #--------------------------------------------------------------------
    if Input.dir4 == 0
      # Sets Idle Sprite Stance
      @game_character.change_sprite(IDLE_SPRITE_SUFFIX) if @sprite_changed == false and USE_IDLE_SPRITE == true
      @sprite_changed = true if USE_IDLE_SPRITE == true
    else
      @sprite_changed = false if USE_IDLE_SPRITE == true
      @game_character.change_sprite('reset')
    end
      $game_player.move_speed = WALK_MOVE_SPEED
    end
    syn_map_update
  end
end
#---------------------------------------------------------------------------
# Game_Character
#---------------------------------------------------------------------------
class Game_Character
  attr_accessor :character_name
  attr_accessor :move_speed
  def change_sprite(name)
    if name == 'reset'
      $game_player.character_name = @old_character_name
    else
      @old_character_name = $game_player.character_name
      $game_player.character_name += name
    end
  end
end
#------------------------------------------------------------------------
# Requested by Cerulean Sky
#------------------------------------------------------------------------
# Written by Synthesize
# Version 1.00A
#==========================================================================
# Stand/Walk/Run   - RMVX Version
#==========================================================================


사용법.
1. 위의 스크립트를 main섹션 위쪽에 붙여넣는다.
2. 첨부된 2개의 그림을 다운받는다.
3. 소제관리에서 다운받은 2개의 그래픽을 추가한다.
4. 테스트 플레이를 한다. (shift 키를 누르면 달리는 듯한 효과가 나온다.)


주의 사항.
주인고 캐릭터가 Actor1 이라는 그래픽을 사용할때 아래 그래픽을 사용해야된다.
만약 주인공 그래픽이 Actor2라는 그래픽을 사용한다면 당연하 아래 두개의 파일명도 바뀌어야된다.
예) Actor2_idle.png

그래픽도 물론 바껴야겠죠? ^^

제가 해보니까 한가지 문제가...
상태창을 얼고 닫으면 에러가 나는듯....스크립트상에 문제...
Actor_idle_run 파일을 찾는것을 보아....대략 어딘지는 짐작이 가지만 해결은 못한 ^^:

Comment '12'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637 기타 게임 해상도를 조절 하는 스크립트 19 아방스 2008.01.21 4780
636 전투 방어를 했을경우 hp / mp 회복 되도록 하는 스크립트 15 아방스 2008.01.22 3746
635 전투 전투배경을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45 file 아방스 2008.01.23 7137
634 전투 전투 배경을 이미지로 설정하는 스크립트 20 file 아방스 2008.01.23 4889
633 이동 및 탈것 동료가 따라다니게 하는 스크립트 59 file 아방스 2008.01.23 6512
632 메시지 문장 넘길대 소리나게 하는스크립트 19 아방스 2008.01.24 4180
631 전투 맨손 공격시 2번공격하는 스크립트 5 아방스 2008.01.24 2357
630 타이틀/게임오버 RPG VX - 타이틀 스크린 스크립트 23 아방스 2008.01.24 5740
629 메뉴 메뉴변경 스크립트 34 아방스 2008.01.24 7937
» 이동 및 탈것 달릴때 그래픽을 바꿔주는 스크립트 12 file 아방스 2008.01.24 4097
627 전투 전투시 메시지 표시 시간 조절 7 file 아방스 2008.01.24 2827
626 전투 Target 몬스터 플래시 스크립트 16 아방스 2008.01.24 4512
625 메뉴 rpg 만들기 vx 정보창에 조금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게 하는 스크립트 28 아방스 2008.01.25 5076
624 전투 VX에서 전투배경을 XP스타일로 나오게 하는 스크립트 7 아방스 2008.01.25 4839
623 HUD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74 아방스 2008.01.27 11920
622 그래픽 RPG XP의 Transitions효과를 VX에도 적용을 해보자 4 아방스 2008.01.27 3930
621 장비 [스크립트]무기에 옵션을 부가하자 18 아방이 2008.01.29 5380
620 변수/스위치 특정 키눌러서 스위치 온 시키는 스크립트 7 아방이 2008.01.30 2607
619 맵/타일 ◆ 타일 세트 확장 스크립트 [업데이트 수정] 24 file 아방이 2008.01.30 4386
618 메뉴 윈도우창 크기 조절 스크립트 0.3 5 아방스 2008.01.30 303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