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오늘 은 스크립트 강좌를 올려봅니다.
본강좌는 kgc의 원본스크립트입니다.
번역은 제가 했습니다.
==================================================================

무기·방어구 공통
HP/MP 자동 회복
속성 내성의 상세 설정

◆무기
위기 방지
소비 MP반
취득 경험치 2배

◆방어구
턴내 선제
연속 공격
위기 빈발
공격 속성
공격시 부가 스테이트

그냥 붙여넣기 해주세요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 장비품 옵션 추가 ◆ VX ◆
#_/  번역       :: 아방이   원본 : KGC
#_/  업데이트 :: 1 월 28일
#_/----------------------------------------------------------------------------
#_/ 장비품의 옵션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커스터마이즈 항목 ★
#==============================================================================

module KGC
module AddEquipmentOptions
  # ◆ [HP자동 회복] 으로 회복량을 지정하지 않았던 경우의 회복량
  DEFAULT_RECOVER_HP_RATE = 5 # 기본적으로 5% 로 설정한다
  # ◆ [MP자동 회복] 으로 회복량을 지정하지 않았던 경우의 회복량
  DEFAULT_RECOVER_MP_RATE = 5 # 기본적으로 5% 로 설정한다
end
end

#★☆★☆★☆★☆★☆★☆★☆★☆★☆★☆★☆★☆★☆★☆★☆★☆★☆★☆★☆★

$imported = {} if $imported == nil
$imported["AddEquipmentOptions"] = true

module KGC::AddEquipmentOptions
  # 정규 표현을 정의
  module Regexp
    # 베이스 아이템 (무기·방어구 공용)
    module BaseItem
      # HP자동 회복
      AUTO_HP_RECOVER = /^<(?:AUTO_HP_RECOVER|HP자동회복)([ ]*(d+)[%%])?>/i
      # MP자동 회복
      AUTO_MP_RECOVER = /^<(?:AUTO_MP_RECOVER|MP자동회복)([ ]*(d+)[%%])?>/i
      # 속성 내성
      ELEMENT_RESISTANCE =
        /^<(?:ELEMENT_RESISTANCE|속성내성)[ ]*(d+):(-?d+)[%%]?>/i
      # 약점 속성
      WEAK_ELEMENT =
        /^<(?:WEAK_ELEMENT|약점속성)[ ]*(d+(?:[ ]*,[ ]*d+)*)>/i
      # 반감하는 속성
      GUARD_ELEMENT =
        /^<(?:GUARD_ELEMENT|반감속성)[ ]*(d+(?:[ ]*,[ ]*d+)*)>/i
      # 무효화하는 속성
      INVALID_ELEMENT =
        /^<(?:INVALID_ELEMENT|무효속성)[ ]*(d+(?:[ ]*,[ ]*d+)*)>/i
      # 흡수하는 속성
      ABSORB_ELEMENT =
        /^<(?:ABSORB_ELEMENT|흡수속성)[ ]*(d+(?:[ ]*,[ ]*d+)*)>/i
    end

    # 무기
    module Weapon
      # 위기 방지
      PREVENT_CRITICAL = /^<(?:PREVENT_CRITICAL|위기방지)>/i
      # 소비 MP반
      HALF_MP_COST = /^<(?:HALF_MP_COST|소비MP반)>/i
      # 취득 경험치 2배
      DOUBLE_EXP_GAIN = /^<(?:DOUBLE_EXP_GAIN|취득경험치[22]배)>/i
    end

    # 防具
    module Armor
      # 턴내 선제
      FAST_ATTACK = /^<(?:FAST_ATTACK|턴내선제)>/i
      # 연속 공격
      DUAL_ATTACK = /^<(?:DUAL_ATTACK|연속공격)>/i
      # 위기 빈발
      CRITICAL_BONUS = /^<(?:CRITICAL_BONUS|위기빈발)>/i
      # 공격 속성
      ATTACK_ELEMENT =
        /^<(?:ATTACK_ELEMENT|공격속성)[ ]*(d+(?:[ ]*,[ ]*d+)*)>/i
      # 부가 스테이트
      PLUS_STATE = /^<(?:PLUS_STATE|부가스테이트)[ ]*(d+(?:[ ]*,[ ]*d+)*)>/i
    end
  end
end

#★☆★☆★☆★☆★☆★☆★☆★☆★☆★☆★☆★☆★☆★☆★☆★☆★☆★☆★☆★

#==============================================================================
# ■ RPG::기본 아이템
#==============================================================================

class RPG::BaseItem
  #--------------------------------------------------------------------------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__auto_hp_recover = false
    @__auto_hp_recover_rate = 0
    @__auto_mp_recover = false
    @__auto_mp_recover_rate = 0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UTO_HP_RECOVER
        # HP자동 회복
        @__auto_hp_recover = true
        @__auto_hp_recover_rate += $2.to_i if $1 != nil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UTO_MP_RECOVER
        # MP자동회복
        @__auto_mp_recover = true
        @__auto_mp_recover_rate += $2.to_i if $1 != nil
      end
    }

    create_element_resistance_cache
  end
  #--------------------------------------------------------------------------
  # ○속성 내성의 캐쉬 생성
  #--------------------------------------------------------------------------
  def create_element_resistance_cache
    @__element_resistance = []
    @__weak_element_set = []
    @__guard_element_set = []
    @__invalid_element_set = []
    @__absorb_element_set = []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ELEMENT_RESISTANCE
        # 속성 내성
        element_id = $1.to_i
        value = $2.to_i
        if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nil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end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 val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WEAK_ELEMENT
        # 약점속성
        $1.scan(/d+/).each { |num|
          @__weak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GUARD_ELEMENT
        # 반감 속성
        $1.scan(/d+/).each { |num|
          @__guard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INVALID_ELEMENT
        # 無効属性
        $1.scan(/d+/).each { |num|
          @__invalid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BSORB_ELEMENT
        # 吸収属性
        $1.scan(/d+/).each { |num|
          @__absorb_element_set << num.to_i
        }
      end
    }
  end
  #--------------------------------------------------------------------------
  # ○ 장비 옵션 [H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hp_recover == nil
    return @__auto_hp_recover
  end
  #--------------------------------------------------------------------------
  # ○장비 옵션 [M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mp_recover == nil
    return @__auto_mp_recover
  end
  #--------------------------------------------------------------------------
  # ○ H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_rat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hp_recover_rate == nil
    return @__auto_hp_recover_rate
  end
  #--------------------------------------------------------------------------
  # ○ M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_rat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mp_recover_rate == nil
    return @__auto_mp_recover_rate
  end
  #--------------------------------------------------------------------------
  # ○속성 내성의 취득
  #--------------------------------------------------------------------------
  def element_resistanc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element_resistance == nil
    return @__element_resistance
  end
  #--------------------------------------------------------------------------
  # ○약점 속성의 취득
  #--------------------------------------------------------------------------
  def weak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weak_element_set == nil
    return @__weak_element_set
  end
  #--------------------------------------------------------------------------
  # ○반감 속성의 취득
  #--------------------------------------------------------------------------
  def guard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guard_element_set == nil
    return @__guard_element_set
  end
  #--------------------------------------------------------------------------
  # ○무효 속성의 취득
  #--------------------------------------------------------------------------
  def invalid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invalid_element_set == nil
    return @__invalid_element_set
  end
  #--------------------------------------------------------------------------
  # ○흡수 속성의 취득
  #--------------------------------------------------------------------------
  def absorb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bsorb_element_set == nil
    return @__absorb_element_set
  end
end

#★☆★☆★☆★☆★☆★☆★☆★☆★☆★☆★☆★☆★☆★☆★☆★☆★☆★☆★☆★

#==============================================================================
# ■ RPG::Weapon 무기
#==============================================================================

class RPG::Weapon < RPG::BaseItem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super
    @__prevent_critical = false
    @__half_mp_cost = false
    @__double_exp_gain = false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PREVENT_CRITICAL
        # 위기 방지
        @__prevent_critical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HALF_MP_COST
        # 소비 MP반
        @__half_mp_cost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DOUBLE_EXP_GAIN
        # 취득 경험치 2배
        @__double_exp_gain = true
      end
    }
  end
  #--------------------------------------------------------------------------
  #  ○장비 옵션 [위기 방지] 의 취득
  #--------------------------------------------------------------------------
  def prevent_critical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prevent_critical == nil
    return @__prevent_critical
  end
  #--------------------------------------------------------------------------
  # ○장비 옵션 [소비 MP반] 의 취득
  #--------------------------------------------------------------------------
  def half_mp_cos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half_mp_cost == nil
    return @__half_mp_cost
  end
  #--------------------------------------------------------------------------
  # ○장비 옵션 [취득 경험치 2배] 의 취득
  #--------------------------------------------------------------------------
  def double_exp_gain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double_exp_gain == nil
    return @__double_exp_gain
  end
end

#★☆★☆★☆★☆★☆★☆★☆★☆★☆★☆★☆★☆★☆★☆★☆★☆★☆★☆★☆★

#==============================================================================
# ■ RPG::Armor 갑옷
#==============================================================================

class RPG::Armor < RPG::BaseItem
  #--------------------------------------------------------------------------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super
    @__fast_attack = false
    @__dual_attack = false
    @__critical_bonus = false
    @__attack_element_set = []
    @__plus_state_set = []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FAST_ATTACK
        # 턴내 선제
        @__fast_attack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DUAL_ATTACK
        # 연속 공격
        @__dual_attack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CRITICAL_BONUS
        # 위기 빈발
        @__critical_bonus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ATTACK_ELEMENT
        # 공격 속성
        $1.scan(/d+/).each { |num|
          @__attack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PLUS_STATE
        # 부가 스테이트
        $1.scan(/d+/).each { |num|
          @__plus_state_set << num.to_i
        }
      end
    }
  end
  #--------------------------------------------------------------------------
  # ○ 장비 옵션 [턴내 선제] 의 취득
  #--------------------------------------------------------------------------
  def fast_attack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fast_attack == nil
    return @__fast_attack
  end
  #--------------------------------------------------------------------------
  # ○ 장비 옵션 [연속 공격] 의 취득
  #--------------------------------------------------------------------------
  def dual_attack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dual_attack == nil
    return @__dual_attack
  end
  #--------------------------------------------------------------------------
  # ○장비 옵션 [위기 빈발] 의 취득
  #--------------------------------------------------------------------------
  def critical_bonus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critical_bonus == nil
    return @__critical_bonus
  end
  #--------------------------------------------------------------------------
  # ● 장비 옵션 [H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
    return (@auto_hp_recover || super)
  end
  #--------------------------------------------------------------------------
  # ○공격 속성의 취득
  #--------------------------------------------------------------------------
  def attack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ttack_element_set == nil
    return @__attack_element_set
  end
  #--------------------------------------------------------------------------
  # ○부가 스테이트의 취득
  #--------------------------------------------------------------------------
  def plus_state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plus_state_set == nil
    return @__plus_state_set
  end
end

#★☆★☆★☆★☆★☆★☆★☆★☆★☆★☆★☆★☆★☆★☆★☆★☆★☆★☆★☆★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속성 수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alias element_rate_KGC_AddEquipmentOptions element_rate
  def element_rate(element_id)
    result = element_rate_KGC_AddEquipmentOptions(element_id)

    # 내성의 적용
    result = result * 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absorb_flag = false
    equips.compact.each { |item|
      if item.invalid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무효
        result = 0
        break
      end
      if item.guard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반감
        result /= 2
      end
      if item.weak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약점
        result = result * 3 / 2
      end
      absorb_flag |= item.absorb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흡수 플래그
    }
    result = -result if absorb_flag
    return result
  end
  #--------------------------------------------------------------------------
  # ○속성 내성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def element_resistance(element_id)
    n = 100
    equips.compact.each { |item|
      if item.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nil
        n = [n, item.element_resistance[element_id]].min
      end
    }
    return n
  end
  #--------------------------------------------------------------------------
  # ● 통상 공격의 속성 취득
  #--------------------------------------------------------------------------
  alias element_set_KGC_AddEquipmentOptions element_set
  def element_set
    result = element_set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sult |= armor.attack_element_set
    }
    return result
  end
  #--------------------------------------------------------------------------
  # ● 통상 공격의 추가 효과 (스테이트 변화) 취득
  #--------------------------------------------------------------------------
  alias plus_state_set_KGC_AddEquipmentOptions plus_state_set
  def plus_state_set
    result = plus_state_set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sult |= armor.plus_state_set
    }
    return result
  end
  #--------------------------------------------------------------------------
  # ● 위기율의 취득
  #--------------------------------------------------------------------------
  alias cri_KGC_AddEquipmentOptions cri
  def cri
    n = cri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n += 4 if armor.critical_bonus
    }
    return n
  end
  #--------------------------------------------------------------------------
  # ● 무기 옵션 [턴내 선제] 의 취득
  #--------------------------------------------------------------------------
  alias fast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fast_attack
  def fast_attack
    return true if fast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turn true if armor.fast_attack
    }
    return false
  end
  #--------------------------------------------------------------------------
  # ● 무기 옵션 [연속 공격] 의 취득
  #--------------------------------------------------------------------------
  alias dual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dual_attack
  def dual_attack
    return true if dual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turn true if armor.dual_attack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위기 방지] 의 취득
  #--------------------------------------------------------------------------
  alias prevent_critical_KGC_AddEquipmentOptions prevent_critical
  def prevent_critical
    return true if prevent_critical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prevent_critical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소비 MP 반] 의 취득
  #--------------------------------------------------------------------------
  alias half_mp_cost_KGC_AddEquipmentOptions half_mp_cost
  def half_mp_cost
    return true if half_mp_cost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half_mp_cost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취득 경험치 2 배] 의 취득
  #--------------------------------------------------------------------------
  alias double_exp_gain_KGC_AddEquipmentOptions double_exp_gain
  def double_exp_gain
    return true if double_exp_gain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double_exp_gain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HP 자동 회복] 의 취득
  #--------------------------------------------------------------------------
  alias auto_hp_recover_KGC_AddEquipmentOptions auto_hp_recover
  def auto_hp_recover
    return true if auto_hp_recover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auto_hp_recover
    }
    return false
  end
  #--------------------------------------------------------------------------
  # ● 장비 옵션 [MP 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
    equips.compact.each { |item|
      return true if item.auto_mp_recover
    }
    return false
  end
  #--------------------------------------------------------------------------
  # ○ H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_rate
    n = 0
    equips.compact.each { |item| n += item.auto_hp_recover_rate }
    return (n == 0 ? KGC::AddEquipmentOptions::DEFAULT_RECOVER_HP_RATE : n)
  end
  #--------------------------------------------------------------------------
  # ○ M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_rate
    n = 0
    equips.compact.each { |item| n += item.auto_mp_recover_rate }
    return (n == 0 ? KGC::AddEquipmentOptions::DEFAULT_RECOVER_MP_RATE : n)
  end
  #--------------------------------------------------------------------------
  # ● 자동 회복의 실행 (턴 종료시에 호출해)
  #--------------------------------------------------------------------------
  def do_auto_recovery
    return if dead?

    if auto_hp_recover
      self.hp += maxhp * auto_hp_recover_rate / 100
    end
    if auto_mp_recover
      self.mp += maxmp * auto_mp_recover_rate / 100
    end
  end
end

==============================================================윗부분까지
[사용법]
「메모」란을 사용하는 기능은,<xxx> 이라고 같은 행의 선두에는 다른 문자를 입력하지 마세요.
  <xxx> 의  후에는 괜찮아요 다른 줄에는 무엇을 써도 상관 없습니다..
EX)
↓OK
<속성 내성 1:50>
<속성 내성 9:150> # 불의 약점
같은 줄 에 2개 이상 썼을 경우, 앞줄에만만 유효합니다.
<속성 내성 1:50> <속성 내성 9:150> # 1:50  유효 뒤에는 인식못함
↓NG
불길 흡수 <흡수 속성 9>

HP/MP  (자동회복)
무기·방어구의 「메모」란에 <HP자동회복 n%> 또는 <MP자동회복 n%> 을 추가합니다.
n에는, 자동 회복하는 HP/MP 의 비율을 반각으로 입력해주세요
회복량을 생략 했을 경우는5%입니다(변경가능합니다.)
이 메모란에 작성된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으면, 턴 종료시에 HP 가 최대치의10%,
MP 가 최대치의 5% 회복합니다.
<HP자동회복 n%> <MP자동회복 n%> 대신에 <auto_hp_recover n%> <auto_mp_recover n%> 도 사용가능(수정가능)

속성 내성의 상세 설정
무기·방어구의 「메모」란에, 이하의 <···> 그렇다고 하는 문자열을 추가하면, 우측으로 나타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점 속성 n> → 속성 ID n의 데미지가 1.5 배
<반감 속성 n> → 속성 ID n의 데미지가 반감
<무효 속성 n> → 속성 ID n를 무효화
<흡수 속성 n> → 속성 ID n를 흡수

속성 ID는,<약점 속성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의 힘은,무효 > 흡수 > 반감 =약점 입니다.
무효」이외는, 모두 효과가 중복 합니다.
(「약점 + 반감 + 흡수」의 경우, 1.5 * 0.5 = 0.75 배의 양을 흡수)

<약점속성 n> <반감속성 n> <무효속성 n> <흡수속성 n> 는, 각각
<weak_element n> <guard_element n> <invalid_element n> <absorb_element n> 로 대체가능합니다.

위의 기법은 데미지 배율이 고정입니다만,<속성 내성 n:x> 를 사용하면, 속성 ID n의 내성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있음.
x > 0 → 데미지가 통상의 x%
x = 0 → 데미지가 0(무효화)
x < 0 → 데미지의 x%분 회복(흡수)

x의 뒤에 % 를 붙여 <속성 내성 n:x%> 라고 써도 상관은없습니다.

<속성 내성 n:x> 대신에 <element_resistance n:x>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의 옵션
무기의 「메모」란에 <위기방지> <소비MP반> <취득경험치 2배> 를 추가하면,
방어구의 동명의 옵션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기방지> <소비MP반> <취득경험치 2배> 대신에
<prevent_critical> <half_mp_cost> <double_exp_gain> (을)를 사용할 수도있음

방어구의 옵션
방어구의 「메모」란에 <턴내선제> <연속공격> <위기빈발> 을 추가하면,
무기의 동명의 옵션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턴내선제> <연속공격> <위기빈발> 대신에
<fast_attack> <dual_attack> <critical_bonus> (을)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의 공격 속성
방어구의 「메모」란에 <공격속성 n> 를 추가합니다.
n에는, 공격시에 갖게하는 속성의 ID 를 값으로 입력합니다.
<공격 속성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어구를 장비하고 있는 동안, 통상 공격시에 9, 10, 11번의 속성이 부가됩니다.

<공격속성 n> 대신에 <attack_element n>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의 공격시 부가 스테이트
방어구의 「메모」란에 <부가스테이트 n> 를 추가합니다.
n에는, 공격시에 부가하는 스테이트의 ID 를 값으로 입력합니다.
<부가 스테이트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어구를 장비하고 있는 동안, 통상 공격시에 2, 3, 4번의 스테이트가 부가됩니다.
(부가 확률은, 대상의 스테이트 내성에 의존합니다)

<부가 스테이트 n> 대신에 <plus_state n>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휴우....여러스크립트 많이 존재하더군요^^;;
저는 여기서 무기의 HP/MP의 자동회복 기능만 사용해봤는데 잘되더라구요..
오류 없습니다.잘사용하시기바랍니다.ㅣ


Comment '18'
  • ?
    뉴펜슬 2008.01.29 20:09

    m(-_-)m

  • ?
    wkdrn33 2008.01.30 11:53
    중복효과돼나요?
    (mp 소모량 25% ,경험치x4 등)
  • ?
    아방이 2008.01.30 12:26

    네 선두에잇는 효과 만 제거하지않으면
    다음행에 추가 시켜도 적용됩니다.

  • ?
    TCN 2008.02.28 21:28
    어렵다 @.  @
  • ?
    유리 2008.04.08 21:28
    오!! 내가찾던거 .. ㄳㄳ
  • ?
    행복 2008.04.13 13:18
    메모의 사용법이 이거군요.
  • ?
    참겨니 2008.04.26 12:39

    이 능력들을 액터나 몬스터들에게도 적용 할 수는 멊나요?

  • ?
    ysb217 2008.06.28 17:36
    캄사합니다..!!
  • ?
    선한홍철 2008.07.12 11:21
    감사해요~ 잘 쓰일꺼 같군요
  • ?
    RPG만들기의천재 2008.07.19 22:14
    무슨소린지복잡해서알수가없어여..ㅠㅠ
  • ?
    연금술사 2008.10.26 03:18
    예제좀...
  • profile
    요시2 2008.11.16 19:01
    예제파일 요청합니다. 그냥 사용하기는 너무 어려울 것 같군요.
  • profile
    랑민 2008.12.31 20:08
    ㅈㅅ이거는 너무 어렵습니다;
    예제 파일을 올려주세요;
  • profile
    카와이 2009.01.17 23:00
    스크립트에게도 나이가있구나.
  • ?
    『★Browneyedgirls』 2010.02.15 15:36

    우엉 유용한 스크립트 잘가져가요 ㅋ ㅇㅂㅇ

  • profile
    리틀프린세스 2010.03.09 18:12

    역시나 사이드뷰 에서는 연속공격 안먹히네요

  • ?
    회뜨다손짤림 2010.12.05 02:10

    와.. 대단하네요.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감사합니다 ~

  • ?
    테일즈 2019.03.07 23:04
    아니 뭐 되는게 없어 ㅡㅡ......
    이거 하나만 깔면 안먹는거 같은데요.
    HP_RECOVER 만 넣으면 디폴트 5% 회복은 먹는데
    수치값 넣으면 아예 먹통됨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637 스킬 훔치기 스킬을 만드는 스크립트! 5 우켈킁 2011.03.31 2390
636 기타 회피,명중,크리 스테이트를 작성하는 스크립트 9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30 2393
635 기타 확장 에러 메시지 13 file 허걱 2009.08.17 2497
634 메뉴 확장 스테이터스 화면 - KGC 23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5057
633 기타 화폐단위 구분해 주는 스크립트 38 file 허걱 2010.04.13 3652
632 이동 및 탈것 화면의 부드러운 스크롤 스크립트 32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17 3817
631 기타 화면에 그림 그리는 스크립트 21 file 강진수 2010.02.27 2961
630 기타 화면 확대 스크립트 12 file 에돌이 2011.07.22 3059
629 기타 화면 해상도(640 X 480) 스크립트 6 file 쿠쿠밥솥 2012.01.10 3972
628 아이템 현재있는 파티원 선택 레벨업 아이템 만들기 1 file 싸패 2016.06.06 713
627 헬프윈도우 확장 13 file RPGbooster 2008.10.08 2872
626 메뉴 헬프 윈도우 중앙표시 스크립트 11 file 양념통닼 2008.06.10 3348
625 키입력 해외 제작자 He Who Jets님의 마우스 스크립트(mouse system) 1 file 보자기군 2014.09.30 1260
624 기타 해상도 변경 스크립트 11 카리스 2011.07.19 2723
623 스킬 합성샾 스크립트 ^^ [동영상 포함] 6 file 아방스 2008.09.23 6038
622 키입력 한글입력기(펌) 수정 10 전설의달빛조각사 2011.04.03 2674
621 이름입력 한글로 이름 입력하는 스크립트입니다. 55 file 헤르코스 2009.03.18 6662
620 이름입력 한글 이름 입력 스크립트입니다.^^ 14 레시온 2008.03.18 4382
619 액터 한계돌파(렙9999) 18 작은샛별 2010.03.07 3273
618 이동 및 탈것 피티원이 따라다니는 스크립트 38 file 아방스 2009.02.05 502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