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오늘 은 스크립트 강좌를 올려봅니다.
본강좌는 kgc의 원본스크립트입니다.
번역은 제가 했습니다.
==================================================================

무기·방어구 공통
HP/MP 자동 회복
속성 내성의 상세 설정

◆무기
위기 방지
소비 MP반
취득 경험치 2배

◆방어구
턴내 선제
연속 공격
위기 빈발
공격 속성
공격시 부가 스테이트

그냥 붙여넣기 해주세요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 장비품 옵션 추가 ◆ VX ◆
#_/  번역       :: 아방이   원본 : KGC
#_/  업데이트 :: 1 월 28일
#_/----------------------------------------------------------------------------
#_/ 장비품의 옵션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커스터마이즈 항목 ★
#==============================================================================

module KGC
module AddEquipmentOptions
  # ◆ [HP자동 회복] 으로 회복량을 지정하지 않았던 경우의 회복량
  DEFAULT_RECOVER_HP_RATE = 5 # 기본적으로 5% 로 설정한다
  # ◆ [MP자동 회복] 으로 회복량을 지정하지 않았던 경우의 회복량
  DEFAULT_RECOVER_MP_RATE = 5 # 기본적으로 5% 로 설정한다
end
end

#★☆★☆★☆★☆★☆★☆★☆★☆★☆★☆★☆★☆★☆★☆★☆★☆★☆★☆★☆★

$imported = {} if $imported == nil
$imported["AddEquipmentOptions"] = true

module KGC::AddEquipmentOptions
  # 정규 표현을 정의
  module Regexp
    # 베이스 아이템 (무기·방어구 공용)
    module BaseItem
      # HP자동 회복
      AUTO_HP_RECOVER = /^<(?:AUTO_HP_RECOVER|HP자동회복)([ ]*(d+)[%%])?>/i
      # MP자동 회복
      AUTO_MP_RECOVER = /^<(?:AUTO_MP_RECOVER|MP자동회복)([ ]*(d+)[%%])?>/i
      # 속성 내성
      ELEMENT_RESISTANCE =
        /^<(?:ELEMENT_RESISTANCE|속성내성)[ ]*(d+):(-?d+)[%%]?>/i
      # 약점 속성
      WEAK_ELEMENT =
        /^<(?:WEAK_ELEMENT|약점속성)[ ]*(d+(?:[ ]*,[ ]*d+)*)>/i
      # 반감하는 속성
      GUARD_ELEMENT =
        /^<(?:GUARD_ELEMENT|반감속성)[ ]*(d+(?:[ ]*,[ ]*d+)*)>/i
      # 무효화하는 속성
      INVALID_ELEMENT =
        /^<(?:INVALID_ELEMENT|무효속성)[ ]*(d+(?:[ ]*,[ ]*d+)*)>/i
      # 흡수하는 속성
      ABSORB_ELEMENT =
        /^<(?:ABSORB_ELEMENT|흡수속성)[ ]*(d+(?:[ ]*,[ ]*d+)*)>/i
    end

    # 무기
    module Weapon
      # 위기 방지
      PREVENT_CRITICAL = /^<(?:PREVENT_CRITICAL|위기방지)>/i
      # 소비 MP반
      HALF_MP_COST = /^<(?:HALF_MP_COST|소비MP반)>/i
      # 취득 경험치 2배
      DOUBLE_EXP_GAIN = /^<(?:DOUBLE_EXP_GAIN|취득경험치[22]배)>/i
    end

    # 防具
    module Armor
      # 턴내 선제
      FAST_ATTACK = /^<(?:FAST_ATTACK|턴내선제)>/i
      # 연속 공격
      DUAL_ATTACK = /^<(?:DUAL_ATTACK|연속공격)>/i
      # 위기 빈발
      CRITICAL_BONUS = /^<(?:CRITICAL_BONUS|위기빈발)>/i
      # 공격 속성
      ATTACK_ELEMENT =
        /^<(?:ATTACK_ELEMENT|공격속성)[ ]*(d+(?:[ ]*,[ ]*d+)*)>/i
      # 부가 스테이트
      PLUS_STATE = /^<(?:PLUS_STATE|부가스테이트)[ ]*(d+(?:[ ]*,[ ]*d+)*)>/i
    end
  end
end

#★☆★☆★☆★☆★☆★☆★☆★☆★☆★☆★☆★☆★☆★☆★☆★☆★☆★☆★☆★

#==============================================================================
# ■ RPG::기본 아이템
#==============================================================================

class RPG::BaseItem
  #--------------------------------------------------------------------------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__auto_hp_recover = false
    @__auto_hp_recover_rate = 0
    @__auto_mp_recover = false
    @__auto_mp_recover_rate = 0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UTO_HP_RECOVER
        # HP자동 회복
        @__auto_hp_recover = true
        @__auto_hp_recover_rate += $2.to_i if $1 != nil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UTO_MP_RECOVER
        # MP자동회복
        @__auto_mp_recover = true
        @__auto_mp_recover_rate += $2.to_i if $1 != nil
      end
    }

    create_element_resistance_cache
  end
  #--------------------------------------------------------------------------
  # ○속성 내성의 캐쉬 생성
  #--------------------------------------------------------------------------
  def create_element_resistance_cache
    @__element_resistance = []
    @__weak_element_set = []
    @__guard_element_set = []
    @__invalid_element_set = []
    @__absorb_element_set = []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ELEMENT_RESISTANCE
        # 속성 내성
        element_id = $1.to_i
        value = $2.to_i
        if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nil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end
        @__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 val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WEAK_ELEMENT
        # 약점속성
        $1.scan(/d+/).each { |num|
          @__weak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GUARD_ELEMENT
        # 반감 속성
        $1.scan(/d+/).each { |num|
          @__guard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INVALID_ELEMENT
        # 無効属性
        $1.scan(/d+/).each { |num|
          @__invalid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BaseItem::ABSORB_ELEMENT
        # 吸収属性
        $1.scan(/d+/).each { |num|
          @__absorb_element_set << num.to_i
        }
      end
    }
  end
  #--------------------------------------------------------------------------
  # ○ 장비 옵션 [H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hp_recover == nil
    return @__auto_hp_recover
  end
  #--------------------------------------------------------------------------
  # ○장비 옵션 [M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mp_recover == nil
    return @__auto_mp_recover
  end
  #--------------------------------------------------------------------------
  # ○ H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_rat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hp_recover_rate == nil
    return @__auto_hp_recover_rate
  end
  #--------------------------------------------------------------------------
  # ○ M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_rat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uto_mp_recover_rate == nil
    return @__auto_mp_recover_rate
  end
  #--------------------------------------------------------------------------
  # ○속성 내성의 취득
  #--------------------------------------------------------------------------
  def element_resistance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element_resistance == nil
    return @__element_resistance
  end
  #--------------------------------------------------------------------------
  # ○약점 속성의 취득
  #--------------------------------------------------------------------------
  def weak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weak_element_set == nil
    return @__weak_element_set
  end
  #--------------------------------------------------------------------------
  # ○반감 속성의 취득
  #--------------------------------------------------------------------------
  def guard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guard_element_set == nil
    return @__guard_element_set
  end
  #--------------------------------------------------------------------------
  # ○무효 속성의 취득
  #--------------------------------------------------------------------------
  def invalid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invalid_element_set == nil
    return @__invalid_element_set
  end
  #--------------------------------------------------------------------------
  # ○흡수 속성의 취득
  #--------------------------------------------------------------------------
  def absorb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bsorb_element_set == nil
    return @__absorb_element_set
  end
end

#★☆★☆★☆★☆★☆★☆★☆★☆★☆★☆★☆★☆★☆★☆★☆★☆★☆★☆★☆★

#==============================================================================
# ■ RPG::Weapon 무기
#==============================================================================

class RPG::Weapon < RPG::BaseItem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super
    @__prevent_critical = false
    @__half_mp_cost = false
    @__double_exp_gain = false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PREVENT_CRITICAL
        # 위기 방지
        @__prevent_critical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HALF_MP_COST
        # 소비 MP반
        @__half_mp_cost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Weapon::DOUBLE_EXP_GAIN
        # 취득 경험치 2배
        @__double_exp_gain = true
      end
    }
  end
  #--------------------------------------------------------------------------
  #  ○장비 옵션 [위기 방지] 의 취득
  #--------------------------------------------------------------------------
  def prevent_critical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prevent_critical == nil
    return @__prevent_critical
  end
  #--------------------------------------------------------------------------
  # ○장비 옵션 [소비 MP반] 의 취득
  #--------------------------------------------------------------------------
  def half_mp_cos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half_mp_cost == nil
    return @__half_mp_cost
  end
  #--------------------------------------------------------------------------
  # ○장비 옵션 [취득 경험치 2배] 의 취득
  #--------------------------------------------------------------------------
  def double_exp_gain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double_exp_gain == nil
    return @__double_exp_gain
  end
end

#★☆★☆★☆★☆★☆★☆★☆★☆★☆★☆★☆★☆★☆★☆★☆★☆★☆★☆★☆★

#==============================================================================
# ■ RPG::Armor 갑옷
#==============================================================================

class RPG::Armor < RPG::BaseItem
  #--------------------------------------------------------------------------
  # ○ 추가 옵션의 캐쉬를 작성
  #--------------------------------------------------------------------------
  def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super
    @__fast_attack = false
    @__dual_attack = false
    @__critical_bonus = false
    @__attack_element_set = []
    @__plus_state_set = []

    @note.split(/[rn]+/).each { |line|
      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FAST_ATTACK
        # 턴내 선제
        @__fast_attack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DUAL_ATTACK
        # 연속 공격
        @__dual_attack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CRITICAL_BONUS
        # 위기 빈발
        @__critical_bonus = true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ATTACK_ELEMENT
        # 공격 속성
        $1.scan(/d+/).each { |num|
          @__attack_element_set << num.to_i
        }
      elsif line =~ KGC::AddEquipmentOptions::Regexp::Armor::PLUS_STATE
        # 부가 스테이트
        $1.scan(/d+/).each { |num|
          @__plus_state_set << num.to_i
        }
      end
    }
  end
  #--------------------------------------------------------------------------
  # ○ 장비 옵션 [턴내 선제] 의 취득
  #--------------------------------------------------------------------------
  def fast_attack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fast_attack == nil
    return @__fast_attack
  end
  #--------------------------------------------------------------------------
  # ○ 장비 옵션 [연속 공격] 의 취득
  #--------------------------------------------------------------------------
  def dual_attack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dual_attack == nil
    return @__dual_attack
  end
  #--------------------------------------------------------------------------
  # ○장비 옵션 [위기 빈발] 의 취득
  #--------------------------------------------------------------------------
  def critical_bonus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critical_bonus == nil
    return @__critical_bonus
  end
  #--------------------------------------------------------------------------
  # ● 장비 옵션 [HP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
    return (@auto_hp_recover || super)
  end
  #--------------------------------------------------------------------------
  # ○공격 속성의 취득
  #--------------------------------------------------------------------------
  def attack_element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attack_element_set == nil
    return @__attack_element_set
  end
  #--------------------------------------------------------------------------
  # ○부가 스테이트의 취득
  #--------------------------------------------------------------------------
  def plus_state_set
    create_add_equipment_options_cache if @__plus_state_set == nil
    return @__plus_state_set
  end
end

#★☆★☆★☆★☆★☆★☆★☆★☆★☆★☆★☆★☆★☆★☆★☆★☆★☆★☆★☆★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속성 수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alias element_rate_KGC_AddEquipmentOptions element_rate
  def element_rate(element_id)
    result = element_rate_KGC_AddEquipmentOptions(element_id)

    # 내성의 적용
    result = result * 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100

    absorb_flag = false
    equips.compact.each { |item|
      if item.invalid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무효
        result = 0
        break
      end
      if item.guard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반감
        result /= 2
      end
      if item.weak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약점
        result = result * 3 / 2
      end
      absorb_flag |= item.absorb_element_set.include?(element_id)  # 흡수 플래그
    }
    result = -result if absorb_flag
    return result
  end
  #--------------------------------------------------------------------------
  # ○속성 내성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def element_resistance(element_id)
    n = 100
    equips.compact.each { |item|
      if item.element_resistance[element_id] != nil
        n = [n, item.element_resistance[element_id]].min
      end
    }
    return n
  end
  #--------------------------------------------------------------------------
  # ● 통상 공격의 속성 취득
  #--------------------------------------------------------------------------
  alias element_set_KGC_AddEquipmentOptions element_set
  def element_set
    result = element_set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sult |= armor.attack_element_set
    }
    return result
  end
  #--------------------------------------------------------------------------
  # ● 통상 공격의 추가 효과 (스테이트 변화) 취득
  #--------------------------------------------------------------------------
  alias plus_state_set_KGC_AddEquipmentOptions plus_state_set
  def plus_state_set
    result = plus_state_set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sult |= armor.plus_state_set
    }
    return result
  end
  #--------------------------------------------------------------------------
  # ● 위기율의 취득
  #--------------------------------------------------------------------------
  alias cri_KGC_AddEquipmentOptions cri
  def cri
    n = cri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n += 4 if armor.critical_bonus
    }
    return n
  end
  #--------------------------------------------------------------------------
  # ● 무기 옵션 [턴내 선제] 의 취득
  #--------------------------------------------------------------------------
  alias fast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fast_attack
  def fast_attack
    return true if fast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turn true if armor.fast_attack
    }
    return false
  end
  #--------------------------------------------------------------------------
  # ● 무기 옵션 [연속 공격] 의 취득
  #--------------------------------------------------------------------------
  alias dual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dual_attack
  def dual_attack
    return true if dual_attack_KGC_AddEquipmentOptions

    armors.compact.each { |armor|
      return true if armor.dual_attack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위기 방지] 의 취득
  #--------------------------------------------------------------------------
  alias prevent_critical_KGC_AddEquipmentOptions prevent_critical
  def prevent_critical
    return true if prevent_critical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prevent_critical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소비 MP 반] 의 취득
  #--------------------------------------------------------------------------
  alias half_mp_cost_KGC_AddEquipmentOptions half_mp_cost
  def half_mp_cost
    return true if half_mp_cost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half_mp_cost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취득 경험치 2 배] 의 취득
  #--------------------------------------------------------------------------
  alias double_exp_gain_KGC_AddEquipmentOptions double_exp_gain
  def double_exp_gain
    return true if double_exp_gain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double_exp_gain
    }
    return false
  end
  #--------------------------------------------------------------------------
  # ● 방어구 옵션 [HP 자동 회복] 의 취득
  #--------------------------------------------------------------------------
  alias auto_hp_recover_KGC_AddEquipmentOptions auto_hp_recover
  def auto_hp_recover
    return true if auto_hp_recover_KGC_AddEquipmentOptions

    weapons.compact.each { |weapon|
      return true if weapon.auto_hp_recover
    }
    return false
  end
  #--------------------------------------------------------------------------
  # ● 장비 옵션 [MP 자동 회복] 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
    equips.compact.each { |item|
      return true if item.auto_mp_recover
    }
    return false
  end
  #--------------------------------------------------------------------------
  # ○ H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hp_recover_rate
    n = 0
    equips.compact.each { |item| n += item.auto_hp_recover_rate }
    return (n == 0 ? KGC::AddEquipmentOptions::DEFAULT_RECOVER_HP_RATE : n)
  end
  #--------------------------------------------------------------------------
  # ○ MP 자동 회복량의 취득
  #--------------------------------------------------------------------------
  def auto_mp_recover_rate
    n = 0
    equips.compact.each { |item| n += item.auto_mp_recover_rate }
    return (n == 0 ? KGC::AddEquipmentOptions::DEFAULT_RECOVER_MP_RATE : n)
  end
  #--------------------------------------------------------------------------
  # ● 자동 회복의 실행 (턴 종료시에 호출해)
  #--------------------------------------------------------------------------
  def do_auto_recovery
    return if dead?

    if auto_hp_recover
      self.hp += maxhp * auto_hp_recover_rate / 100
    end
    if auto_mp_recover
      self.mp += maxmp * auto_mp_recover_rate / 100
    end
  end
end

==============================================================윗부분까지
[사용법]
「메모」란을 사용하는 기능은,<xxx> 이라고 같은 행의 선두에는 다른 문자를 입력하지 마세요.
  <xxx> 의  후에는 괜찮아요 다른 줄에는 무엇을 써도 상관 없습니다..
EX)
↓OK
<속성 내성 1:50>
<속성 내성 9:150> # 불의 약점
같은 줄 에 2개 이상 썼을 경우, 앞줄에만만 유효합니다.
<속성 내성 1:50> <속성 내성 9:150> # 1:50  유효 뒤에는 인식못함
↓NG
불길 흡수 <흡수 속성 9>

HP/MP  (자동회복)
무기·방어구의 「메모」란에 <HP자동회복 n%> 또는 <MP자동회복 n%> 을 추가합니다.
n에는, 자동 회복하는 HP/MP 의 비율을 반각으로 입력해주세요
회복량을 생략 했을 경우는5%입니다(변경가능합니다.)
이 메모란에 작성된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으면, 턴 종료시에 HP 가 최대치의10%,
MP 가 최대치의 5% 회복합니다.
<HP자동회복 n%> <MP자동회복 n%> 대신에 <auto_hp_recover n%> <auto_mp_recover n%> 도 사용가능(수정가능)

속성 내성의 상세 설정
무기·방어구의 「메모」란에, 이하의 <···> 그렇다고 하는 문자열을 추가하면, 우측으로 나타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점 속성 n> → 속성 ID n의 데미지가 1.5 배
<반감 속성 n> → 속성 ID n의 데미지가 반감
<무효 속성 n> → 속성 ID n를 무효화
<흡수 속성 n> → 속성 ID n를 흡수

속성 ID는,<약점 속성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의 힘은,무효 > 흡수 > 반감 =약점 입니다.
무효」이외는, 모두 효과가 중복 합니다.
(「약점 + 반감 + 흡수」의 경우, 1.5 * 0.5 = 0.75 배의 양을 흡수)

<약점속성 n> <반감속성 n> <무효속성 n> <흡수속성 n> 는, 각각
<weak_element n> <guard_element n> <invalid_element n> <absorb_element n> 로 대체가능합니다.

위의 기법은 데미지 배율이 고정입니다만,<속성 내성 n:x> 를 사용하면, 속성 ID n의 내성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있음.
x > 0 → 데미지가 통상의 x%
x = 0 → 데미지가 0(무효화)
x < 0 → 데미지의 x%분 회복(흡수)

x의 뒤에 % 를 붙여 <속성 내성 n:x%> 라고 써도 상관은없습니다.

<속성 내성 n:x> 대신에 <element_resistance n:x>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의 옵션
무기의 「메모」란에 <위기방지> <소비MP반> <취득경험치 2배> 를 추가하면,
방어구의 동명의 옵션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기방지> <소비MP반> <취득경험치 2배> 대신에
<prevent_critical> <half_mp_cost> <double_exp_gain> (을)를 사용할 수도있음

방어구의 옵션
방어구의 「메모」란에 <턴내선제> <연속공격> <위기빈발> 을 추가하면,
무기의 동명의 옵션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턴내선제> <연속공격> <위기빈발> 대신에
<fast_attack> <dual_attack> <critical_bonus> (을)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의 공격 속성
방어구의 「메모」란에 <공격속성 n> 를 추가합니다.
n에는, 공격시에 갖게하는 속성의 ID 를 값으로 입력합니다.
<공격 속성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어구를 장비하고 있는 동안, 통상 공격시에 9, 10, 11번의 속성이 부가됩니다.

<공격속성 n> 대신에 <attack_element n>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구의 공격시 부가 스테이트
방어구의 「메모」란에 <부가스테이트 n> 를 추가합니다.
n에는, 공격시에 부가하는 스테이트의 ID 를 값으로 입력합니다.
<부가 스테이트 1,2,3> 과 같이 , 그리고 단락지어 복수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어구를 장비하고 있는 동안, 통상 공격시에 2, 3, 4번의 스테이트가 부가됩니다.
(부가 확률은, 대상의 스테이트 내성에 의존합니다)

<부가 스테이트 n> 대신에 <plus_state n>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휴우....여러스크립트 많이 존재하더군요^^;;
저는 여기서 무기의 HP/MP의 자동회복 기능만 사용해봤는데 잘되더라구요..
오류 없습니다.잘사용하시기바랍니다.ㅣ


Comment '18'
  • ?
    뉴펜슬 2008.01.29 20:09

    m(-_-)m

  • ?
    wkdrn33 2008.01.30 11:53
    중복효과돼나요?
    (mp 소모량 25% ,경험치x4 등)
  • ?
    아방이 2008.01.30 12:26

    네 선두에잇는 효과 만 제거하지않으면
    다음행에 추가 시켜도 적용됩니다.

  • ?
    TCN 2008.02.28 21:28
    어렵다 @.  @
  • ?
    유리 2008.04.08 21:28
    오!! 내가찾던거 .. ㄳㄳ
  • ?
    행복 2008.04.13 13:18
    메모의 사용법이 이거군요.
  • ?
    참겨니 2008.04.26 12:39

    이 능력들을 액터나 몬스터들에게도 적용 할 수는 멊나요?

  • ?
    ysb217 2008.06.28 17:36
    캄사합니다..!!
  • ?
    선한홍철 2008.07.12 11:21
    감사해요~ 잘 쓰일꺼 같군요
  • ?
    RPG만들기의천재 2008.07.19 22:14
    무슨소린지복잡해서알수가없어여..ㅠㅠ
  • ?
    연금술사 2008.10.26 03:18
    예제좀...
  • profile
    요시2 2008.11.16 19:01
    예제파일 요청합니다. 그냥 사용하기는 너무 어려울 것 같군요.
  • profile
    랑민 2008.12.31 20:08
    ㅈㅅ이거는 너무 어렵습니다;
    예제 파일을 올려주세요;
  • profile
    카와이 2009.01.17 23:00
    스크립트에게도 나이가있구나.
  • ?
    『★Browneyedgirls』 2010.02.15 15:36

    우엉 유용한 스크립트 잘가져가요 ㅋ ㅇㅂㅇ

  • profile
    리틀프린세스 2010.03.09 18:12

    역시나 사이드뷰 에서는 연속공격 안먹히네요

  • ?
    회뜨다손짤림 2010.12.05 02:10

    와.. 대단하네요.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감사합니다 ~

  • ?
    테일즈 2019.03.07 23:04
    아니 뭐 되는게 없어 ㅡㅡ......
    이거 하나만 깔면 안먹는거 같은데요.
    HP_RECOVER 만 넣으면 디폴트 5% 회복은 먹는데
    수치값 넣으면 아예 먹통됨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637 기타 게임 해상도를 조절 하는 스크립트 19 아방스 2008.01.21 4780
636 전투 방어를 했을경우 hp / mp 회복 되도록 하는 스크립트 15 아방스 2008.01.22 3746
635 전투 전투배경을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45 file 아방스 2008.01.23 7137
634 전투 전투 배경을 이미지로 설정하는 스크립트 20 file 아방스 2008.01.23 4889
633 이동 및 탈것 동료가 따라다니게 하는 스크립트 59 file 아방스 2008.01.23 6512
632 메시지 문장 넘길대 소리나게 하는스크립트 19 아방스 2008.01.24 4180
631 전투 맨손 공격시 2번공격하는 스크립트 5 아방스 2008.01.24 2357
630 타이틀/게임오버 RPG VX - 타이틀 스크린 스크립트 23 아방스 2008.01.24 5740
629 메뉴 메뉴변경 스크립트 34 아방스 2008.01.24 7937
628 이동 및 탈것 달릴때 그래픽을 바꿔주는 스크립트 12 file 아방스 2008.01.24 4097
627 전투 전투시 메시지 표시 시간 조절 7 file 아방스 2008.01.24 2827
626 전투 Target 몬스터 플래시 스크립트 16 아방스 2008.01.24 4512
625 메뉴 rpg 만들기 vx 정보창에 조금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게 하는 스크립트 28 아방스 2008.01.25 5076
624 전투 VX에서 전투배경을 XP스타일로 나오게 하는 스크립트 7 아방스 2008.01.25 4839
623 HUD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74 아방스 2008.01.27 11920
622 그래픽 RPG XP의 Transitions효과를 VX에도 적용을 해보자 4 아방스 2008.01.27 3930
» 장비 [스크립트]무기에 옵션을 부가하자 18 아방이 2008.01.29 5380
620 변수/스위치 특정 키눌러서 스위치 온 시키는 스크립트 7 아방이 2008.01.30 2607
619 맵/타일 ◆ 타일 세트 확장 스크립트 [업데이트 수정] 24 file 아방이 2008.01.30 4386
618 메뉴 윈도우창 크기 조절 스크립트 0.3 5 아방스 2008.01.30 303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