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
# Stand/Walk/Run Script
#============================================================================
# Written by Synthesize
# Version 1.00A
# January 20, 2008
#============================================================================
#                       * This script is untested *
#============================================================================
# Customization
#----------------------------------------------------------------------------
RUN_MOVE_SPEED = 5   # Speed to run
WALK_MOVE_SPEED = 4   # Speed to walk
USE_RUN_SPRITE = true   # Use Animation?
RUN_SPRITE_SUFFIX = '_run'   # Animation Suffix
USE_IDLE_SPRITE = true   # Use Idle animation?
IDLE_SPRITE_SUFFIX = '_idle'    # Animation Suffix
$RUN_ACTIVE = true    # Run Active?
#----------------------------------------------------------------------------
# Scene_Map
#----------------------------------------------------------------------------
class Scene_Map < Scene_Base
  alias syn_map_update update
  alias syn_map_start start
  #--------------------------------------------------------------------------
  #Initialize variables
  #-------------------------------------------------------------------------
  def start
    syn_map_start
    @game_character = Game_Character.new
    @sprite_changed = false
  end
  #--------------------------------------------------------------------------
  # Update
  #-------------------------------------------------------------------------
  def update
    #--------------------------------------------------------------------
    # Handles Run Stance
    #--------------------------------------------------------------------
    if Input.press?(Input::A)
      $game_player.move_speed = RUN_MOVE_SPEED if $RUN_ACTIVE == true
      @game_character.change_sprite(RUN_SPRITE_SUFFIX) if @sprite_changed == false and USE_RUN_SPRITE == true
      @sprite_changed = true if USE_RUN_SPRITE == true
    else
    #--------------------------------------------------------------------
    # Handles Idle Stance
    #--------------------------------------------------------------------
    if Input.dir4 == 0
      # Sets Idle Sprite Stance
      @game_character.change_sprite(IDLE_SPRITE_SUFFIX) if @sprite_changed == false and USE_IDLE_SPRITE == true
      @sprite_changed = true if USE_IDLE_SPRITE == true
    else
      @sprite_changed = false if USE_IDLE_SPRITE == true
      @game_character.change_sprite('reset')
    end
      $game_player.move_speed = WALK_MOVE_SPEED
    end
    syn_map_update
  end
end
#---------------------------------------------------------------------------
# Game_Character
#---------------------------------------------------------------------------
class Game_Character
  attr_accessor :character_name
  attr_accessor :move_speed
  def change_sprite(name)
    if name == 'reset'
      $game_player.character_name = @old_character_name
    else
      @old_character_name = $game_player.character_name
      $game_player.character_name += name
    end
  end
end
#------------------------------------------------------------------------
# Requested by Cerulean Sky
#------------------------------------------------------------------------
# Written by Synthesize
# Version 1.00A
#==========================================================================
# Stand/Walk/Run   - RMVX Version
#==========================================================================


사용법.
1. 위의 스크립트를 main섹션 위쪽에 붙여넣는다.
2. 첨부된 2개의 그림을 다운받는다.
3. 소제관리에서 다운받은 2개의 그래픽을 추가한다.
4. 테스트 플레이를 한다. (shift 키를 누르면 달리는 듯한 효과가 나온다.)


주의 사항.
주인고 캐릭터가 Actor1 이라는 그래픽을 사용할때 아래 그래픽을 사용해야된다.
만약 주인공 그래픽이 Actor2라는 그래픽을 사용한다면 당연하 아래 두개의 파일명도 바뀌어야된다.
예) Actor2_idle.png

그래픽도 물론 바껴야겠죠? ^^

제가 해보니까 한가지 문제가...
상태창을 얼고 닫으면 에러가 나는듯....스크립트상에 문제...
Actor_idle_run 파일을 찾는것을 보아....대략 어딘지는 짐작이 가지만 해결은 못한 ^^:

Comment '12'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25 이동 및 탈것 동료가 따라다니게 하는 스크립트 59 file 아방스 2008.01.23 6512
» 이동 및 탈것 달릴때 그래픽을 바꿔주는 스크립트 12 file 아방스 2008.01.24 4097
23 이동 및 탈것 vx 걸을때 소리가 나도도록 하는 스크립트 33 아방스 2008.01.31 3946
22 이동 및 탈것 점프를 제한 하는 스크립트 15 아방스 2008.01.31 4605
21 이동 및 탈것 VX의 기존 대쉬 기능 없애기 8 BAYONET 2008.05.18 2552
20 이동 및 탈것 VX 기차 스크립트 28 아방스 2009.01.13 4467
19 이동 및 탈것 피티원이 따라다니는 스크립트 38 file 아방스 2009.02.05 5024
18 이동 및 탈것 8 방향 이동스크립트 + 스프라이트 효과 12 file 레오 2009.02.06 7557
17 이동 및 탈것 Wachunga님의 XP용 MapLink VX용으로 개조 6 file 허걱 2009.02.13 3039
16 이동 및 탈것 A* 알고리즘을 이용한 길찾기 스크립트 3 file 허걱 2009.04.20 3527
15 이동 및 탈것 대각선 이동 스크립트 17 아방스 2009.05.02 3677
14 이동 및 탈것 달리면 스태미너가 감소하는 스크립트 18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30 2869
13 이동 및 탈것 탈것탑승후 내부로 이동하는 스크립트 16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01 3268
12 이동 및 탈것 대쉬금지의 변경 1 rukan 2009.07.02 1449
11 이동 및 탈것 스위치 on일때 못 움직이게...(이동고정) 6 허걱 2009.07.14 2322
10 이동 및 탈것 화면의 부드러운 스크롤 스크립트 32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17 3817
9 이동 및 탈것 Rei Advanced Movement System 8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2624
8 이동 및 탈것 Paper Mario Walk 7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2697
7 이동 및 탈것 느리게 걷기 5 허걱 2009.08.23 2424
6 이동 및 탈것 자동 이동 시스템 20 file 허걱 2010.04.21 4303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