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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표시

by 허걱 posted Sep 2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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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를 살짝 줄여보고다 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http://avangs.info/zbxe/658936   이 질문에 대한 답글내용.

 

이벤트->스크립트 에서 $game_system.hero_face = ["??", n]  을 써줄 경우 다음에 쓰는 문장의 표시에서는 전부

설정한 얼굴 그래픽을 표시합니다.  설정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game_system.hero_face = ["",0]  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 부분은 얼굴 그림 파일 이름,  n 부분은 원하는 얼굴 번호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왼쪽 위 == 0)

 

질문에 답달다가 만들었는데 답변으로 남기기 살짝 아까워서 스크립트 게시판에 따로 올려봅니다.

아래쪽 스크립트 복사, 붙여넣기 하세요...   다른 메시지 관련 스크립트와 충돌있을 수 있습니다.

 

class Game_System < Game_System
  attr_accessor :hero_face
  def initialize
    super
    @hero_face = ["",0]  # [얼굴그림 이름, 인덱스]
  end
end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Message
  def start_message
    super
    if $game_system.hero_face[0] != ""
      draw_face($game_system.hero_face[0], $game_system.hero_face[1], 0, 0)
      @contents_x = 112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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