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전투에 승리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경험치와 아이템을 팝업하는 창을 만드는 스크립트입니다.

그냥 붙여넣기만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한글번역(네이버님의도움 ㄳ)했으니 고치실분은 고쳐쓰셔도 될듯...

 

#==============================================================================
# ★RGSS2
# STR11h_XP결과 윈도우 v1.1 08/01/26
# 서포트:http://otsu.cool.ne.jp/strcatyou/
#
# ·트크르 XP식의 결과(전투 결과)를 재현, 이라고 할까 그대로 이식
#
#------------------------------------------------------------------------------
#
# 갱신 이력
# ◇1.0→1.1
# 아이템 입수시에 효과음을 울릴 수 있게 되었다
# 일부 처리를 재구축
#==============================================================================
# ■ STRRGSS2
#==============================================================================
module STRRGSS2
  STR11H_RSKIP = Input::C # 결과 웨이트의 스킵 버튼
  STR11H_WAIT  = 240      # 결과 웨이트(1/60sec)
  STR11H_NOTW  = false    # 키 입력이 있을 때까지 결과를 다물지 않는다
                          # (결과 웨이트를 무효로 한다)
  STR11H_EXP   = "EXP"    # 결과에 표시하는 경험치의 용어
  # 아이템 입수시의 SE ("파일명", 볼륨, 핏치)
  STR11H_ITEM  = RPG::SE.new("Chime2", 80, 100)
end
#==============================================================================
# ■ Scene_Battle
#==============================================================================
class Scene_Battle < Scene_Base
  #--------------------------------------------------------------------------
  # ★ 앨리어스(alias)
  #--------------------------------------------------------------------------
  # 종료 처리
  alias terminate_str11h terminate
  def terminate
    @result_window.dispose if @result_window != nil
    terminate_str11h
  end
  #--------------------------------------------------------------------------
  # ★ 재정의
  #--------------------------------------------------------------------------
  # 획득한 드롭 아이템의 표시
  # ※드롭 아이템의 배열을 유지할 방법이 없다(?) 모아 두어 어쩔 수 없이 재정의
  def display_drop_items
    drop_items = $game_troop.make_drop_items
    for item in drop_items
      $game_party.gain_item(item, 1)
    end
    exp = $game_troop.exp_total
    gold = $game_troop.gold_total
    @result_window = Window_BattleResult.new(exp, gold, drop_items)
    STRRGSS2::STR11H_ITEM.play if drop_items != []
    w = STRRGSS2::STR11H_WAIT
    # 웨이트
    while w > 0
      update_basic
      w -= 1 unless STRRGSS2::STR11H_NOTW
      break if Input.trigger?(STRRGSS2::STR11H_RSKIP)
    end
  end
end
#==============================================================================
# ■ Window_BattleResult
#==============================================================================
class Window_BattleResult < Window_Base
  #--------------------------------------------------------------------------
  # ● 오브젝트 초기화
  #--------------------------------------------------------------------------
  def initialize(exp, gold, treasures)
    super(0, 0, 320, (treasures.size * WLH) + WLH + 32)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self.x = 272 - width / 2
    self.y = 144 - height / 2
    self.y = 4 if self.y < 4
    refresh(exp, gold, treasures)
  end
  #--------------------------------------------------------------------------
  # ● 리프레쉬
  #--------------------------------------------------------------------------
  def refresh(exp, gold, treasures)
    self.contents.clear
    vocabexp = STRRGSS2::STR11H_EXP
    x = 4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cx = contents.text_size(exp).width
    self.contents.draw_text(x, 0, cx, WLH, exp)
    x += cx + 4
    self.contents.font.color = system_color
    cx = contents.text_size(vocabexp).width
    self.contents.draw_text(x, 0, 64, WLH, vocabexp)
    x += cx + 16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cx = contents.text_size(gold).width
    self.contents.draw_text(x, 0, cx, WLH, gold)
    x += cx + 4
    self.contents.font.color = system_color
    self.contents.draw_text(x, 0, 128, WLH, Vocab::gold)
    y = WLH
    for item in treasures
      draw_item_name(item, 4, y)
      y += WLH
    end
    Graphics.frame_reset
  end
end

 

Untitled-1 copy.jpg

Who's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profile

엘카르디아 제작자 (현재 MV로 리메이크중)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MwirNTR-pOEzJNB0jL3y_g

트위터

https://twitter.com/karsis98

블로그

https://blog.naver.com/karsis98

Comment '18'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44 메뉴 (모그메뉴 풀세트팩 SEL Style.) 유니크급 자료 147 file 할렘 2009.02.07 9558
43 메뉴 Adding Extra Menu in lafia Script 2 Man... 2008.10.29 1574
42 메뉴 CogWheel Style Menu Bars 6 아방스 2008.03.09 2777
41 메뉴 CogWheelBars 시스템. 13 file 할렘 2009.02.20 4362
40 메뉴 Etude87's Menu Editor for VX 25 습작 2015.01.14 1461
39 메뉴 Etude87_Ace_Style_Formation_Change ver.1.01 습작 2014.10.05 758
38 메뉴 Final Fantasy VII Menu System 8 비극ㆍ 2010.04.19 3506
37 메뉴 GuiRPG menu시스템 13 file 할렘 2009.02.07 4849
36 메뉴 kgc 파라미터 배분 09/07/25 13 시트르산 2010.09.24 2327
35 메뉴 KGC - 커스텀 메뉴 커멘드 (번역) 1 듀란테 2015.07.27 1078
34 메뉴 MOG - Scroll Bar for VX file 습작 2014.07.06 1115
33 메뉴 rpg 만들기 vx 정보창에 조금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게 하는 스크립트 28 아방스 2008.01.25 5076
32 메뉴 YERD - 시스템 옵션 5 file 훈덕 2009.11.08 3136
31 메뉴 YERD - 커먼 이벤트 메뉴 4 file 훈덕 2009.11.08 3850
30 메뉴 [자작]명성치 사용 시스템(메뉴 출력) 16 Rainsy 2009.03.22 4360
29 메뉴 기본메인 메뉴 아이콘 추가 10 아방스 2010.12.11 4573
28 메뉴 김태히님이 개조한 모그메뉴 스텟화면 43 file RPGbooster 2008.10.08 6360
27 메뉴 레벨업 시 자세한 정보 나오는 스크립트 23 아방스 2009.01.20 3895
26 메뉴 매우 간단명료한 메뉴. 32 file 비극ㆍ 2010.04.23 6619
25 메뉴 메뉴 배경화면 바꾸는 스크립트 9 독도2005 2008.03.23 452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