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스크립터: BigEd781

보통 게임을 만들 때, 이벤트의 위치가 이동을 할 때가 있죠.

하지만 그 위치가 다른 맵에 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처음에 지정되어 있던 위치로

다시 바껴있는 경우가 허다해, 스위치를 이용해 새 이벤트를 만들어야만 했던

귀찮았던 때가 있었죠.

이제 이 스크립트로 그 문제를 해결하세요!! (무슨 홈쇼핑 광고 같다...)

그렇다고 이 스크립트는 무작정 이벤트의 위치가 전에 있던 것으로 옮겨주는 건 아니고...

이 스크립트에 해당되는 스위치를 켜야 활성화가 됩니다.

한마디로 필요하지 않을 땐 그냥 스위치를 끄면 간단하게 OK!!

또 이벤트에다 주석으로 'no mem'이라고 적으면 그 이벤트 역시 그 장소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놀랍네요!)

스위치 지정은

alias :eds_old_pre_mem_setup :setup
  def setup(map_id)    
    sav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ds_old_pre_mem_setup(map_id)    
    restor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nd

이 부분을 찾으셔서

$game_switches[1] 라고 적혀 있는 곳에 있는 [ ]  안에

원하는 스위치 id를 지정하세요. (참고로 두부분이 있고, 두부분 모두 바꿔줘야 합니다..)

설명 끝 -0-;


#-----------------------------------------------------------------------
#                       Memorize Event Positions
#                               BigEd781
#-----------------------------------------------------------------------
class Game_System
  
  alias :eds_old_pre_mem_in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eds_old_pre_mem_intialize
    @event_pos_data = {}    
  end
  
  def save_event_position_data(map_id, data)
    @event_pos_data[map_id] = data
  end
  
  def get_event_position_data(map_id)
    return @event_pos_data[map_id].nil? ? [] : @event_pos_data[map_id]
  end
  
end

class Game_Event < Game_Character

  def comment?(comment)
    unless @list.nil?
      @list.each { |line|
        next if line.code != 108                              
        return true if line.parameters[0].upcase == comment.upcase }      
    end    
    return false
  end  
  
end

class Game_Map
  #스위치 지정하는 곳
  alias :eds_old_pre_mem_setup :setup
  def setup(map_id)    
    sav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ds_old_pre_mem_setup(map_id)    
    restore_positions  if $game_switches[1]
  end
  
  def save_positions
    return if @events.nil? || @events == { }        
    data = []
    @events.values.each { |event| data += [[ event.id, event.x, event.y, event.direction ]] }      
    $game_system.save_event_position_data(@map_id, data)    
  end
  
  def restore_positions    
    return if @events.nil? || @events == { }        
    $game_system.get_event_position_data(@map_id).each { |data|  
    event = @events[data[0]]  
      unless event.nil? || event.comment?('no mem')
        x, y, direction = data[1], data[2], data[3]
        event.moveto(x, y) unless event.pos?(x, y)
        event.set_direction(direction)
      end
    }    
  end
  
end


출처: rpgrevolution.com

Who's Tofuman

?
WE ARE!? PENN STATE!!!!!
Comment '10'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130 기타 게임 해상도를 조절 하는 스크립트 19 아방스 2008.01.21 4780
129 기타 VX에서 포그 그래픽을 사용하자 16 아방스 2008.01.31 3895
128 기타 텍스트 파일 읽어 오는 스크립트 11 아방스 2008.03.04 2877
127 기타 간단한 스크립트의 사용법 6 아방스 2008.03.09 4552
126 기타 rpg vx 렉 줄이는 스크립트 34 아방스 2008.03.09 4813
125 기타 2 Players Engine 11 레이니케 2008.03.28 2294
124 기타 [VX] Anti-Lag 1.2c by Anaryu[예제첨부] 3 file WMN 2008.04.06 2371
123 기타 빛 이펙트 71 file DEVIL<Li Patanis Roni Kraudus> 2008.06.06 5860
122 기타 [KGC]한계돌파 9 방콕족의생활 2008.06.13 3599
121 기타 RPG 2000이나 RPG 2003처럼 전체화면으로 나오게 하는 스크립트(대박) 21 Man... 2008.10.28 4821
120 기타 TagNote v2.0 5 Man... 2008.10.28 1996
119 기타 Crissaegrim Farm BETA 1.0.0 10 Man... 2008.11.22 3093
118 기타 디스크 체인져 VX!! (업데이트..) 30 file Tofuman 2008.12.02 3168
» 기타 이벤트 위치 저장 스크립트 10 Tofuman 2008.12.11 2096
116 기타 책 읽기 스크립트. 19 허걱 2009.01.31 4490
115 기타 Staff Roll 13 file 허걱 2009.01.31 3523
114 기타 VX서비스팩1 6 훈덕 2009.02.03 2806
113 기타 작은 게이지바 표시 스크립트 44 file 허걱 2009.02.05 5979
112 기타 Base Project 15 아방스 2009.02.05 3063
111 기타 라이트 이펙트 스크립트 12 file 아방스 2009.02.07 326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