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결과

조회 수 1542 추천 수 0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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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타이틀 LUX
제작자목록 Appletree
게시물링크 http://avangs.info/1480079
게임 장르 호러 / 퍼즐 / 추리
플레이타임 2시간
투표종료일 2015-09-30
※ 남은 투표시간 :

※ 투표가 시작되면 게시물을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 신청양식


1. 게임 이름 :  LUX
2. 장   르 : 호러 / 퍼즐 / 추리
3. 제작자이름 : Appletree
└ 여러명일 경우 모두 기입
4. 링   크 : http://avangs.info/1480079
└ 완성작·체험판 게임 게시판 게시물, 파일 업로드 주소에 직접링크 금지
5. 플레이타임 : 90분
└ 1회 클리어 예상시간
6. 설   명 : 화목하고 좋은 가정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 럭스(LUX)는 부모님의 심부름으로 인해 이리저리 떠 돌다가 한 구렁텅이에 빠지게 되고,

     그곳에서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게되는데..


투표양식 (삭제금지)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 추천·기대작 제작자 | 운영·관리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예(+3) | 아니오(-3) | 중도포기(-1)
└ 중도포기 : 게임 내적인 문제로 엔딩까지 플레이하지 못한 경우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 여기부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투표시 주의사항 (삭제금지)


1. 스포일러 금지
└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내용일 경우 '흰색 글씨' 또는 '외부 링크'로 작성. 위반시 자격 박탈
2. 단순 비난 금지
└ 단점에 대한 대안 제시. 장·단점에 대한 균형감 있는 피드백.
3. 비속어, 통신어, 외계어 금지 및 경어 사용

└ 상호 존중하는 글쓰기

4.비공개 작성

└ 비밀글 기능 체크. 위반시 자격 박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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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LDG 2015.09.04 04:26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중도포기(-1)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오른쪽 숫자패드를 이용하는 것 까진 좋았지만 숫자패드가 없는 노트북으로는 진행이 불가능한 게임입니다

    덕분에 겨우 13분 플레이하고 ID 카드 입력 부분에서 막혀버렸지만 그 13분동안 인상깊었던 부분이랑 버그로 보이는 것들이 꽤 보였습니다.

    좋은 인상을 줬던 부분으로는, 주인공이나 오브젝트 등의 세심한 도트, 발랄한 분위기에서 갑작스러운 공포분위기로의 전환, 연출 등이 있었습니다

    버그라고 생각되는 부분으로는, ID카드를 얻는 동굴에서 위의 돌더미를 조사하면 네모 글씨밖에 안뜨는 것, ID카드를 조사하기 전에 그 돌더미를 먼저 조사하면 ID카드가 사라지는 것, ID카드 얻는 맵 바로 전 맵에서 위쪽 맵으로 올라갈때 왼쪽에 약간 치우친 어느 지점으로 올라가면 다음 맵에서 캐릭터가 껴서 못 움직이는 것 등이 있었습니다

    모처럼 날 잡아서 즐길려고 했는데 아쉽네요

    나중에 숫자패드가 있는 컴퓨터로 하게 될 경우 재평가 하겠습니다

  • ?
    appletree 2015.09.06 14:06

    감사합니다 제가 신경썻던 부분에서 칭찬을 주셔서 정말 어떻게 말씀 드려야할지 모를 정도로 기분이 좋습니다.
    노트북 관련 애로사항은 아마 휴가 나와서 고쳐야할 사항 같네요!
    나머지 버그는 고쳤습니다 리포트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여줄가리 2015.09.15 21:55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예(+3)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제 제작 경험은 짧지만 그저 평범한 플레이어 중 한 명으로써 느낀 점을 말씀드릴게요.

    매회 퍼즐이 달라지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쯔꾸르 공포게임 괴물 사상 최고의 추적 AI
    정말 아오오니 따위와는 비교도 안되는, 상당히 무서운 괴물이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맵과 맵 사이 장소 이동이 불편하고
    (돌아다닐 때 어디로 가야 할지 찾기 힘들다는 뜻. 어? 여기는 못가나? 으엥 여긴 가지네?)
    느린 이동속도와 조사할 때 불필요한 그림 표시 등으로 플레이가 약간 답답했던 점.

    이동속도는 플레이하면서 좀 익숙해지기는 했지만..

    키패드로 암호 입력하는 부분

    x가 백스페이스고 c키가 취소 버튼, 그리고 키패드로 입력해야 한다는 걸 설명하지 않으셨는데

    플레이어를 위해 설명해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c키에 대한 설명은 제 기억으로는 없던데, c키를 모르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좀 불편하죠. 그리고 vx ace 게임을 많이 하던 사람들은 아예 c키를 안 쓰니까 더더욱 찾기 힘들었던....


    그리고 스토리 전달이 많이 아쉬웠어요.
    전 몇번을 봐도 잘 모르겠더군요.
    아마 저만 이해를 못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작자는 설명한다고 여기저기 떡밥을 뿌리고 단서도 남겨두지만
    제작자가 기대하는 것과는 달리 플레이어는 좀처럼 스토리를 잘 이해해주지 않습니다.
    제작자가 자신이 만든 스토리, 세계관이 머릿속에 들어있는 것과는 달리
    플레이어는 전혀 모르는 이야기잖아요?
    그 둘 사이의 괴리감 때문에 스토리 전달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내용을 좀 더 친절히 설명하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괴물 때문에 꽤 무서웠던 공포게임이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느냐 마느냐 둘 중 하난데
    아니라고 하기엔 좀 아깝네요.
    강력 추천은 아니지만 추천할 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gxvUB-oy8
    이름 전혀 없는 실황자이지만 실황을 해봤습니다.
    BJ 한 분이 실황하셨죠. 제작자 분도 아실텐데 별 얘기가 없으니 저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해서 실황을 유튜브에 공개했습니다.
    허락해주시면 아방스에도 올리겠습니다.

    군대 계셔서 여러모로 불편한 점도 많으시고 시간도 여유롭지 않으시겠지만,
    실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 82분 정도입니다.

    군인 화이팅입니다!

  • ?
    appletree 2015.09.17 19:48

    저도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스토리 부분이었습니다.
    가장 많은 피드백을 받은 곳도 스토리였구요. 다음 휴가 때나 기회가 있을 때 스토리텔링을 더 분명하게 하겠습니다.

    불친절하고 불편한 UI도 꽤나 얘기가 많이 나온 것같아 아쉽습니다. 나름 신경썻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컴퓨터 부분은 제가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깜빡하고 안 넣었던 부분이라 정말 죄송합니다..

    긴 글 정말 감사드린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가슴에 비수가 꽂히는 그런 심정을 오랜만에 맞이 하게 되서 정말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 ?
    모쟁 2015.09.15 22:39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추천·기대작 제작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중도포기(-1)

  • ?
    appletree 2015.09.17 19:56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플레이해주신 점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버전에선 꼭 중도포기 안할수 있도록하겠습니다.

  • profile
    부초 2015.09.15 23:53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아니오(-3)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ㄱ) 완성성
    * 자주 발생하는 통항불가 버그
    * 여러번 먹어지는 아이템
    * 이동방향의 불편함
    * 소리 버그

    ㄴ) 시스템
    * 몬스터의 회피기준을 모름
    * 추적 이외 속도가 너무 느림
    * 세이브 배치가 너무 안좋음

    ㄷ) 재미성
    *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보다 제작자를 위한 게임.
    * 이런 게임같은 경우 플레이어에게 좀 더 배려를 해줘야함
    * 게임플레이하면서 플레이어에게 재미를 선사해줘야하는데 실황하는 내내 시청자들도 플레이어도 고통 받음

    ㄹ) 독창성
    * 양산형 탈출게임하고 다른 느낌의 게임성
    * 독특한 퍼즐

    ㅁ) 적절성
    * 스토리: 짜임새가 매우 허술했다. 갑작스러운 전개로 상황이해가 매우 힘들었음
    * 사운드: 배치는 괜찮으나 부담스러운 곡이 종종 자주 들려서 플레이하기 부담을 줌
    * 그래픽: 구석구석을 이동해야하는데 어디가 통행설정이 되어있는지 전혀모르겠다.

    ㅂ) 균형성
    * 추격시 어디로 회피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다.
    * 어디로 이동해야 되는지 전혀 모르겠다.
    * 3개 색을 맞추는 퍼즐은 파악도 힘들고 파악했다 하더라도 순발력이 필요했다.
    * 하나씩 조사해야하는 플레이.
    * 그외 퍼즐 벨런스는 괜찮았다.

    그 외 (심사평에 안들어감)
    * 괴물이 귀여웠다.
    * 울프툴이라 신선했다.
    * 실행법이 너무 번거로워서 플레이전부터 힘이 들었다.
    * 페이크 엔딩이라도 다른 엔딩이 있다는 암시라도 넣었으면 좋겠다.

  • ?
    appletree 2015.09.17 19:54

    부초님의 피드백을 읽어보니 전체적으로 너무 제 위주로 게임을 만들었다는게 느껴지고 그게 후회되네요.
    플레이어가 어디서 무얼하고 재미를 느낄지에 대한 생각을 너무 안했던 것같습니다. 너무 안이하게 생각했구요.
    스토리 관련해선 스토리텔링에서 손을 정말 봐야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그리고 어디서부터 손 봐야될지 몰랐었습니다. 결국 스토리 관련해서 봇물터지고 나니까 정말 할말도 없었습니다.
    스토리텔링 관련해서 좀 더 단서를 부여하고 의미부여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걸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가슴 속에 뭔가 비수가 꽂히고, 생각이 많아지는 피드백이었습니다. 긴 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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