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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투표시간 :
1. 게임 이름 :Black room
2. 장   르 : 호러
3. 제작자이름 : 존재감
5. 플레이타임 :음.. 다 다르지만.. 내 친구 플레이시간은.. 26분?..
6. 설   명 : 어떤 소년이 산에서 길을 잃어버리고 산장에서 머물기로 했지만 그곳에 갇혀버려 산장을 탈출해야하는 게임..

※ 신청시 주의사항 (반드시 읽어주세요!!)
1. 선정 방식 :
    우수/기대작 게임 선정은 몇몇의 소수 의견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그룹단위 다수결에 의해 선정됩니다.
    투표자들의 평가 기준은 게임 제작자의 기술력이 아니라 게임의 재미 만족도입니다.

    - 선택 입력사항은 어디까지나 제작자에 대한 투표자의 피드백 영역으로 점수에 반영하고 있지 않는 부분입니다.
    - 투표자들의 피드백 내용은 플레이어의 주관적인 내용이므로 제작 의도와 다르더라도 존중해야 합니다.

2. 신청 대상 :
    우수작 선정 신청[완성작 게시판], 기대작 선정 신청[체험판 게시판]에 올라온 작품에 한합니다. 
    우수작/기대작 선정과 무관한 단순한 자작게임의 테스트 베드로의 이용을 금지합니다.

3. 제작자의 피드백(댓글 작성) 가능 범위 :
    게임 제작자 및 투표 신청자는 투표 중 아래와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 선정 신청 게시물에 댓글 작성을 금지합니다.
    - 투표 내용 중 제보된 버그가, 정상 작동하지않는 부분처럼 보이지만, 버그가 아니라 안내가 부족한 의도된 장치인 경우.
    - 투표기간 중 진행 불가의 버그가 해결되어 버그픽스에 대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3번 내용을 참고.)

4. 버그픽스 :

    포기 판정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진행불가 버그의 경우 제작자가 투표기간 중에 패치버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을 업로드 했을 경우 기존 투표자들에게 댓글로 해당 내역을 알리고, 신청 게시물 본문에도 기재해야 합니다.

    새로운 버전의 경우 투표자가 다시 처음부터 플레이 하지 않도록 아래의 내용 하나 이상이 조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문제가 생긴 이전 버전의 세이브 파일로도 정상 진행이 가능하도록 게임을 수정.

    - 문제가 생기는 시점부터 이어할 수 있도록 해당 문제가 해결된 세이브 파일을 제공.


5. 재투표 :
    한 차례 선정 보류를 받은 작품이더라도 재투표를 통해서 우수/기대작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전 투표 기간 종료 이후 1개월 이내에는 재투표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재투표의 경우 게시물 제목에 [재투표]라는 것을 명시하고, 이전 버전 이후의 변경사항들을 본문상에 기재해야 합니다.
    재투표 가능 유효기간은 없지만, 재재투표는 하지 않으므로 신청에 있어 신중한 판단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6. 게시물 삭제 :
    투표 신청한 게시물을 작성자 본인이 삭제한 경우 해당 작품은 자동으로 선정 보류로 분류됩니다.
    본인의 게시물 삭제로 인한 자동 선정 보류 작품은 이전 투표 게시물이 없으므로 재투표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이는 게시물 삭제가 투표에 대한 거부임과 동시에 재투표임에도 이전 투표 게시물과의 연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
    모쟁 2013.04.24 17:54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전문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6분 (26분걸린다고 하더라...는 페이크같습니다)
    c) 게임 재미 만족도 : 10
    d) 신청 통과 여부 : 보류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하
    b) 디자인 : 하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하
    e) 기타 추가 의견 : 솔직히 왜 신청하신건지 모르겠습니다.
    평가가 필요하면 평가 신청하라고 게시판도 생긴 마당에.

    사실 이거에는 이미 평을 했었지만 지우고 재업하셔서 날라갔습니다.
    그때는 우수작신청한것도 아니고 그냥 올린건데~해서 간략하게 적었지만 이번엔 살을 좀 붙여서 얘기하겠습니다.

    이건 제가 눈의마을이랑 섬이야기 했을때도 느낀점이지만
    그냥 괜찮은 게임에서 몇가지 시스템같은거 따와서 베낀 그런 수준입니다.
    그리고 이것도 그냥 흔한 공포게임이라고 하는거에서 전형적인 부분만
    그것도 정말 엉성하게 갖다놓은 별 특징없는 게임이고요.
    그나마 저기있는 만족도 10은 게임 중 나타나는게 아오오니가 아니라는 점에서 쓸 수 있었네요.
    우수작이 될 건덕지나 특색같은건 전혀 없으며 굳이 평을 달자면 평작 이하입니다.

    게다가 제작자분 행동도 조금 이해가 안가는게,
    이미 한번 신청했다가 여러가지 지적받고 이 게임에서도 문제점이 있다고
    장문의 댓글까지 올라왔는데 별 생각도 안해보고 신청하신 것 같습니다.
    어리신 분인거 알고 있으니 하는 말인데 다른 분들 게임도 좀 해보고
    양산하듯 만들어내지 말고, 한 몇년있다가 이 게임 본인이 직접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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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름인간 2013.04.24 18:04

    투표그룹 : 일반그룹

    플레이 타임 : 약 7분

     

    스토리:하

    디자인:하-

    사운드: 하-

    밸런싱:하-

     

    1)스토리

    호러게임중 흔한 클리셰중 하나인 "어쩌다보니 숲속에 있는집에 들어갔고 그곳에 갇혔으니 난 이제 탈출한다."입니다만...여기까지는 그렇다치더라도 엔딩이 있으면 그에 걸맞는 스토리가 있을법한데, 제일 윗방에서 편지로 떡밥(?)을 던진것말고는 스토리가 딱히 없군요.그래서 "하"로 평가를 해드렸습니다.

     

    2)디자인

    맵배치가 그렇게 좋지는 않은것 같습니다.폐가의 분위기를 살리시려고 맵배치를 하신것 같지만 그게 오히려 역효과를 내서 플레이하는 내내"굳이 이렇게 맵배치를 할필요가 있는가?"라는 생각이 계속들더군요.맵배치를 그렇게 하시는것보다는 폐가분위기가 더 잘사는 맵칩을 쓰시는것이 더 나을것 같습니다.

     

    3)사운드

    사운드는 한 음악만 너무 지루하게 나오고, 그렇게 공포감이드는 분위기도 아니였기에 "하-"라고 평가했습니다.(지난번에 평가해드렸던 내용과 동일합니다.)

     

    4기타의견

    대화가 너무 어눌합니다."어?열쇠네?"라던가  "어어,문이 잠겼어! 으아..어떡해 하지..."등등은 주인공이 처해있는 상황과는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 이겜의 장르가 "공포게임"이 맞는지 의심이 드는군요. 다음부터는 공포게임의 목적을 생각하시면서 공포게임을 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수게임신청하기에는 뭐하나 특별히 우수한것이 없습니다. 다음부터는 다시 생각해주시길...

     

    ---------------------------------------------------------------------------------------------------------------------------

     

    게임재미만족도:0점

    신청통과여부:포기

     

  • ?
    미루 2013.04.24 18:32
    글 댓글로 평가를 달았기에 여기서는 투표만 하겠습니다-

    투표그룹 : 일반그룹
    플레이타임 : 8분
    게임 재미 만족도 : 20
    신청 통과 여부 : 보류

    + 우수작게임/한글판게임에 올라와있는 다른 게임들을 해보면,
    여러가지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profile
    존재감 2013.04.24 18:42
    업데이트 했으니 한번더 해보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ㅎ ㅎ ㅎ
  • ?
    미루 2013.04.24 18:43
    한번 더 해보고나서 평을 달았습니다. ^^;;
    + 버그픽스도 다 안되어 있더군요... 그 부분은 조금 실망했습니다.
  • profile
    존재감 2013.04.24 19:04
    죄송합니다 ;;; 어쨌든 평 남겨주신거 감사합니다ㅠ ㅠ
  • ?
    PengBle 2013.04.24 20:28

    괜찮아요 정안되면 다른 장르의 게임으로 도전해보시는것도 좋을거같네요. 힘내세요!

    (힘내요)

  • profile
    존재감 2013.04.24 20:30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
    PengBle 2013.04.24 20:38
    저도 호러 한번 도전해볼까하는데(아는 후배가 호러게임좋아해서)
    서로 정보 교환어때요?
    괜찮으신가요?
  • profile
    존재감 2013.04.24 21:16
    네 괜찮습니다 ㅎㅎ
  • ?
    PengBle 2013.04.25 20:39
    http://cafe.naver.com/kalro
    카페채팅방 대문에 있는데요.. 네이버 쪽지나 메일도 괸찮은데
    gjs27@naver.com 이에요 호러게임은 생각해보니까 안될거같고 카페오시면 뭐만들고있는지 아실거에요. 그럼 이만..
  • profile
    JACKY 2013.06.04 11:38
    이런 방법 써가면서 까지 홍보를 하다니 님은 정말 치졸하다는 말밖에 안나오네요
  • profile
    존재감 2013.06.04 17:34
    근까여말이에요
    ㅠㅠ 기대했는데ㅠㅠ
  • ?
    PengBle 2013.06.04 19:33
    이때는 진짜 호러게임 같이만들어보고싶었는데... 생각해보니 별로일거같아서;; 죄송합니다.
  • ?
    Roam 2013.04.24 20:43

    투표그룹 : 전문 그룹

     

    ━━━━━━━━━━━━━━━━━━━━━━━━━━━━━━━━━━━━━━━━━━

     

    그냥 즐길 수는 있는 게임이었지만,
    특별한 재미와 감동은 없었습니다. 매우 평범하고 특색이 없는 방탈출 게임이었습니다.

    연출적인 면에서 약간 공이 들어간 것 같지만
    소개글에 "정말 성의 들여서 만든거니 꼭 해주세요ㅠ"라고 쓰신 것 정도는 아닌 것 같네요.
    이런 게임은 맘잡고 만들면 누구나 하루만에 만들 수 있습니다.
    짧은 게임인데도 버그가 있긴 했지만, 다행히 진행에는 문제가 없는 버그였습니다.

     

    습작용으로나 볼 수 있는 게임이었고, 우수작이 되기엔 많이 부족합니다.
    게임에 자신만이 가진 메세지를 넣거나
    다른 게임들과는 다른 개성을 추구할 방법을 강구해보세요.
    우수작으로 선정된 게임들은 모두 일반적인 게임들과는 차별화되는 요소들을 갖고 있습니다.

     

    ━━━━━━━━━━━━━━━━━━━━━━━━━━━━━━━━━━━━━━━━━━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20분 (일반엔딩, 트루엔딩 봄)

     

    스토리 : 하
    디자인 : 하
    밸런싱 : 하
    사운드 : 중

    ━━━━━━━━━━━━━━━━━━━━━━━━━━━━━━━━━━━━━━━━━━

     

    게임 재미 만족도 : 20
    신청 통과 여부 : 보류

  • profile
    습작 2013.04.25 12:04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관리자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약 10분(일반+트루엔딩)
        c) 게임 재미 만족도 : 26

    100 ~ 76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75 ~ 51

    신청작이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50 ~ 26

    신청작이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25 ~  0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d) 신청 통과 여부 : 보류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b) 디자인 : 중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중
        e) 기타 추가 의견 : 
    i. 첫인상
      블랙룸을 한글로 하면 검은방, 동명의 방탈출 모바일 게임이 생각이 났습니다만 시작과 끝은 아오오니가 생각납니다. 이것이 나쁘다거나 하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제목이 제목인만큼 동명의 대작을 즐겨본 이들의 관심을 이끌어낸 대가로 그것과 비교되는 것은 피할 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ii. 게임플레이
      이 게임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아이템 사용을 통한 퍼즐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생각보다 매끄럽지 않습니다. 아이템 사용이 다소 작위적일 뿐만 아니라, 쓸데없는 진행이 많습니다. TV를 켜기 위해서 리모컨을 찾고 배터리를 끼우고 난리를 피우더니 결국 직접 손가락으로 켜는 듯한 진행이 반복됩니다. 그 손가락 어디 다른곳에서 얻어온 것 아니라면 진작에 그냥 켜지 그랬냐는 불만처럼 플레이어에게 다소 납득하기 어려운 전개가 게임에 대한 몰입을 방해합니다.

      Shift키를 누르면 화면의 스크롤이 가능해진다거나 하는 미묘한 기능도 있는 듯 합니다만, 쓸데가 없습니다. 일부 이벤트의 트리거는 플레이어가 밟아야만 작동하는 터라 뒤로 갔다 앞으로 갔다 해줘야 하는 부분들도 있는 듯 하고, 후레시 관련 대사는 매번 들어갈때마다 출력되기도 합니다.

    iii. 그 외
      일반 엔딩과 트루 엔딩에 드는 노력이 동일하며, 드는 노력이 동일한 만큼 서로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되려 트루엔딩이 보다 성의없어 보인다는 점이 다소 아이러니합니다.

    iv. 마치며
      트루엔딩을 보아도 알 수 없는 뽈뽈거리며 돌아다니던 정체불명의 친구들이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에게 공포심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유일한 요소였다고 생각합니다만, 소재 활용이 제대로 되지 못한 부분이 다소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 profile
    존재감 2013.04.25 15:59
    뽈뽈 돌아다니던 녀석의 정체는...
    히든엔딩에서 나옵니다..ㅠㅠ
  • profile
    습작 2013.04.25 16:37
    뽈뽈 돌아다니던 녀석들의 정체를 몰라 아쉬웠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이 친구들이 공포감을 주지 못해서 아쉬웠다는 이야기였답니다.^^;
  • profile
    존재감 2013.04.25 17:18
    ㅠㅠ 죄송합니다 ㅠㅠ
  • profile
    습작 2013.04.25 17:26
    아, 아녜요.^^;;
  • ?
    PengBle 2013.04.25 20:42
    무서운것보다 님은 개그/코믹이 더 잘어울릴거같네요.. 맘에안드신다면
    다른분들이 평가해주시는것을 교훈삼아 호러게임에 다시한번 도전해보는것도
    좋을거같네요... 이런말하는 저도 발전이 필요할거같고요
  • profile
    A.미스릴 2013.04.27 10:05

    진행이 전형적인 일방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일방통행형 게임인 줄 알았는데 일반 엔딩인걸 보고 놀랐습니다
    맵 구성이 괜찮고 조명 효과와 안개 효과를 보면 공을 들였습니다.

    이 게임의 게임성의 수준은
    알만툴 카페에서 입문자분들이 만드는 메인메뉴 2가지 "몬스터 피하기"와 "방탈출" 중의 방탈출 게임들이랑 플래시 사이트에서 입문자들이 만드는 메인메뉴 2가지 "인생살기"와 "방탈출" 중의 방탈출 게임들 수준입니다. 예를 들면
    http://flash365.dreamx.com/game/zboard.php?id=author&page=1&sn1=on&divpage=1&sn=on&ss=off&sc=off&keyword=%B3%D7%B8%F0%BB%F3%C0%DA&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9797
    이런거.

    차이라면 그래픽이 조명덕에 좀더 비까뻔쩍하다는것?

    한마디 더 하자면 위의 링크 게임을 만드신 네모누리님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처녀작들을 만듬으로써 상승한 개발 실력으로 불세출의 명작을 만드셨습니다.
    존재감님도 이 게임보다는 좀더 차별화되고 발전된 게임으로 도전하는게 맞다고 판단하므로 보류를 내리겠습니다 :)
    아니면 연출쪽으로만 파시고 싶으시면 다른 쪽으로 특출난 분이랑 같이 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투표그룹 : 전문 그룹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20분
    게임 재미 만족도 : 50

    신청 통과 여부 : 보류

    스토리 : 중
    디자인 : 하 / 상
    밸런싱 : -
    사운드 : 상

  • profile
    존재감 2013.04.27 11:10
    많이 재미있게 하신건 아닌거 같은데 높은점수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 profile
    혜인 2013.04.28 18:36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일반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10분 정도 (3가지 엔딩 모두 봤습니다)
    c) 게임 재미 만족도 : 15

    d) 신청 통과 여부 : 보류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하
    b) 디자인 : 하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중
    e) 기타 추가 의견 :

    - 스토리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오프닝이나 윗방의 쪽지 외에 스토리와
    관련된 이벤트를 찾기 어렵습니다. 엔딩을 보면 결말이 나와야 하는데, 일반 엔딩 외에는
    주인공이 그 뒤에 어떻게 되었는지조차 잘 모르겠습니다. 제대로 된 설명도 안 해놓고
    그냥 '추리하세요' 라고 해놓기만 하면 스토리에 의문이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 '공포게임' 이라고 하셨는데, 공포를 주는 요소가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게임상에 '시체'라고 뜨는 이벤트 역시 처음 본 후에 공포감이 있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이게 뭐지?' 하다가 조사해 본 후에나 무엇인지 알았습니다.
    돌아다니는 검은색 이벤트나 엔딩에 뜨는 사진들을 조금 더 잘 활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 어두컴컴하다고 무조건 무서운 느낌 드는 것이 아닙니다. 윗방에서 어두운 정도를
    조금 줄여 주시거나, 캐릭터가 실제로 플래시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방은 어둡게 하되
    캐릭터 주변만 밝은 시야 효과를 적용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두워서 아무것도 안 보이면 공포 요소든 뭐든 다 보이지 않습니다.

    - 위쪽에 써 둔 저 내용은 제 주관적인 평가인 걸 알려 드리며,
    다음번에는 조금 더 발전하신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

  • profile
    존재감 2013.04.28 20:06
    네 ㅎㅎ 심사 삼사합니다 ㅎㅎ ㅠ
  • ?
    z4카카 2013.05.03 21:45
    투표그룹 : 일반그룹
    플레이 타임 : 8분

    게임 재미 만족도 : 8

    스토리 : 하
    디자인 : 하
    밸런싱 : 하
    사운드 : 중하

    평가를 마음먹었을때 다른분들의 평가를보고 재밌을거라는생각은 들지않았지만
    혹시하는 마음에 플레이를 해봤지만 역시는역시더군요
    처음시작할때 분위기는 좋았으나 스토리가 없습니다.
    있는 스토리라고는 소풍갔다가 긿잃어서 산장에들어가서 탈출하는것뿐..
    흔하디 흔한 스토리이며 스토리진행도 뻔한 스토리진행,
    하다가 뻔한스토리진행때문에 포기할뻔했습니다.

    디자인조차 지극히 평범하며, 도대체 왜 이렇게 배치를 했는지가 궁금할정도로
    사운드는 그나마 선택을 잘한것같아 중하를 줬습니다.
    하지만 공포감을 조성하기에는 맞지않았던것같습니다.(노래는 좋더군요 허허)

    게임을 만들 때
    평가를 하고 지적을 해준사람들을 보고 고치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보이지않군요
    ( 제가 못본것일수도 있지만 ;; )
    게임은 물론 제작자로써의 도리조차도 해내지못했습니다
    먼저 제작자로써 플레이어에대한 배려는 갖추셔야하는게 먼저지 싶습니다.

    p.s 우수작에 내보기전에 자신이 먼저 해보고 우수작게임과 비교해보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

    신청 통과 여부 : 포기
  • profile
    2013.05.05 22:09
    - 선택 작성 항목 -
    스토리 - 하 : 몰입도 : 오우 노 / 재미 : 하 / 기승전결밸런스 : 하
    그냥 집을 나가
    왜 집을 뒤지죠
    왜 집에 그런게 살죠
    상식적으로 그런 집에 들어가면 그냥 주인없으면 나와요...

    그래픽 - 하 : 도트 / 맵 / 일러스트
    그냥 기본칩, 화면 쓸데없이 시커멓고 어둡게 안한건 다행이네요
    엔딩에서 나오는 쓸데없음은 무슨 의미?

    밸런싱 - 하 : 전체 / 전투 / 기타(미니게임 등)
    사망요소 없고 그냥 지나가면서 조사 - 조사 - 조사 - 끝 ㅇ?
    트루엔딩 의미는 있었나요? 스토리도 문제지만 밸런싱 최하를 주고싶습니다
    퍼즐 난이도도 별 볼일 없었던 수준이니 플레이 타임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운드 - 하 : 상황과의합치수준 / BGM자체 / SE
    그냥 저냥 별 뭐 존재감 없었음, 엔딩에서 나오는 쓸데없는 끼야아 같은건 오히려 역효과

    시스템 - 하 : 메뉴창 / 구현력 / 기타(액알 등)
    별로 뭐 특별한것도 없었는데 우수작이라는 커트라인을 보자면 하

    뭔가 그래요, 나름 뭐 양산게임 만드는데 노력은 하셨는데. 다른 우수작 좀 해보세요.
    본인이 몇년 지난 뒤에 이 게임을 만들었단 사실을 되새기신다면 재밌긴 하겠네요.

    게임 제작의 꿈나무라는 어떤 뭐 기대는 합니다. 제작하신 노력이랑 성의, 인정합니다.
    저는 국내에서 게임 제작하는 분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까요.
    그런데 이건 우수작 감이 아니예요. 복붙하는데, 다른 우수작 좀 해보세요.

    - 필수 작성 항목 -
    a) 투표그룹 : 일반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8분 이내 (노멀 엔딩 + 트루 엔딩)
    c) 게임 재미 만족도 : 8분걸렸으니까 0.8점
    d) 신청 통과 여부 :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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