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결과

추천작 보류
2015.08.07 18:05

크로노스 트래버 추천작 신청합니다.

조회 수 1639 추천 수 0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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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타이틀 Chronos Traveler
제작자목록 티제이
게시물링크 http://avangs.info/1477460
게임 장르 턴제 RPG
플레이타임 15시간
투표종료일 2015-09-08

※ 투표가 시작되면 게시물을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 신청양식


1. 게임 이름 :  Chronos Traveler
2. 장   르 :  턴제 RPG
3. 제작자이름 :  티제이
└ 여러명일 경우 모두 기입
4. 링   크 :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1477460
└ 완성작·체험판 게임 게시판 게시물, 파일 업로드 주소에 직접링크 금지
5. 플레이타임 : 약 15시간
└ 1회 클리어 예상시간
6. 설   명 :  이번 마지막 업데이트를 통해 총 4명의 캐릭터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고, 각각 다른 전직을 하면서 전형적인 판타지로 게임을 진행하며 스토리 및 ' 백년고개 '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투표양식 (삭제금지)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 추천·기대작 제작자 | 운영·관리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예(+3) | 아니오(-3) | 중도포기(-1)
└ 중도포기 : 게임 내적인 문제로 엔딩까지 플레이하지 못한 경우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 여기부터는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투표시 주의사항 (삭제금지)


1. 스포일러 금지
└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내용일 경우 '흰색 글씨' 또는 '외부 링크'로 작성. 위반시 자격 박탈
2. 단순 비난 금지
└ 단점에 대한 대안 제시. 장·단점에 대한 균형감 있는 피드백.
3. 비속어, 통신어, 외계어 금지 및 경어 사용

└ 상호 존중하는 글쓰기

4.비공개 작성

└ 비밀글 기능 체크. 위반시 자격 박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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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울스프라우트 2015.08.11 09:46

    게임시작시 천기병으로 시작햇는데 전혀 스토리를 찾아볼수없네요
    오른쪽에 캐릭터가 계속떠다니는것도 설정할수있음에도 딱히 알려주지도않고..
    왼쪽 맵으로이동하고 보라색집은 아예 들어가지도 못하네요
    -3

  • profile
    티제이 2015.08.11 11:01

    각 캐릭터마다 npc대사가 다릅니다 천기병의 경우 애초에 카리스가 멜포메네의 딸이 천기병 캐릭터라는 떡밥을 줍니다 그리고 그 멜포메네는 이세상사람이 아니란것 까지도요. 게임 후반부에 모든 결말과함께 천기병이라는게 뭔지도 나옵니다..


    캐릭터 이미지 이동은 이해가안가네요..그냥 스타트지점 바로앞 건물 거기에 말만걸면 되는걸 알려주지않았다고 감점 요소는 좀..그렇습니다. 그것도 일일이 버전을 패치해서 플레이어분들이 만족했던 부분인데..



    보라색집이 들어가지지 않는다는건..게임 진행이 더이상 되지않는 버그입니까 아니면 그냥 집만있는게 마음에 들지 않으신겁니까?
    (혹시나 해서 질문해봅니다, 단순하게 던전 표시창에 있는 그 보라색 지역 부분이 들어가지지 않는다고 마음에 들지 않으신거면...퀘스트 내용에 대놓고 인간이 진입할 수 없는 맹독지역이라고 적혀져 있는데 왜 안들어가지냐고 말하시면 어떡합니까;;)

    평가하심에 뭔가 시스템이 이렇게 개선되어야할걸 알려주셔야 고치고 하는데..이렇게 막막하게 대충대충 말씀하시고 마음에 안든다고 감점 해버리시면 심히 곤란합니다..

  • profile
    정과장 2015.08.12 16:48


    1.일반회원
    2.중도포기 (-1)
    3.

    (이건 언제까지나 제 의견입니다, 읽으시고 너무 분노하거나 노여워하지말아주세요

    물론 이 피드백을 읽으시고 개선 사항을 픽스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게임에 대한 제대로된 평가를 내리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제작자가 RPG라는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부터 의문인 작품입니다.


    일단 평가를 떠나서 게임 플레이를 중도하차 없이 끝까지 하려고 했습니다만


    불가능했습니다.


    애초에 이 게임에 "진행"이라는게 무엇인지 나타나 있지도 않고


    심지어 플레이어들에게 납득갈만한 세계관이라든가 이야기는 언급도 안되어 있고


    그저 직업고르고 NPC와 얘기하는 것 뿐인


    말그대로 플레이어가 제작자의 입맛에 맞게 길들여지기를 원하는 듯한 기분 나쁜 게임이었습니다.


    이건 오히려 "게임"이 아닙니다.


    "게임"이라기 보단 제작자 당신이 하고 싶은걸 그냥 공책에다 순서없이 아무렇게나 적은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다시말해


    이 게임이 정말로 쯔꾸르 RPG라면 적어도 듀토리얼 형식이든 스토리 텔링이든 어느정도의 "프롤로그"를 삽입해서 이 게임의 목적을 상기,유도하는 것이 있어야할 텐데 그런게 전혀 없습니다.


    이건 그저 온라인게임을 따라하기식으로 배낀 것에 불과합니다.


    그렇다 한들 온라인 게임에도 역시 프롤로그가 있고 그에 맞게 자연스럽게 스토리를 설명하게 되는데


    이 작품은 어떠한 스토리 설명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토리가 표면적으로 나와있지도 않았습니다.

    (결론은 스토리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이 게임은 복잡하거나 큰 스토리가 없이도 던전을 오고가는 플레이의 게임으로도 가능할텐데

    (EX: Hero & Daughter // [한글번역] http://yanaginagi.tistory.com/462)


    이 게임은 던전플레이에 필요한 플레이어와 피드백 할 수 있는 그 어떠한 기능도 존재 하지 않습니다.

    (예컨데 대화창으로 ~부터 어떠 어떠하면 ~된다라든가 던전이 어디라든가)



    그렇다고 마냥 깍아 내리긴 힘드니까 이 게임에 장점을 찾아보려하니


    잘 모르겠습니다.


    특히 일러스트는


    진짜 이런 얘기 하고 싶지 않았는데


    어느 분의 댓글과 다를바없이 <눈깔 괴물>입니다.


    이 게임에서 그나마라도 강조하고 있는 게 제작자가 그린 일러스트입니다만


    그 강조라고 하는 일러스트마저 결코 마음에 와닿지가 않았습니다.
     

    말그대로 열심히 그린, 열심히 그린 것뿐인 그림과도 같았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정말 이런말 하고 싶지 않은데, 진짜 이렇게까지 언급하고 싶지 않았습니다만)


    그리고 게임 시스템에 대해서 말인데요, 정말 성의없고 이해가 안간다고 느껴집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직업 설정>은 왜 "직업 설정"인지 모르겠습니다.


    직업을 선택하는데 왜 "캐릭터"가 바뀌는 거지요?


    이럴 때는 직업 설정이라기 보단 <캐릭터 설정>으로 표기 하는게 더 적절한 시스템 네임아닌가요


    또 게임 플레이시에 표시되는 스탠딩CG는 왜 고정되어 있는 건가요


    딱히 애니메이션이라든가 캐릭터의 상태가 바뀔 때 마다 표정이 바뀌는 것도 아닌데


    구지 이런걸 넣어야 할 필요가 있었나 싶었구요


    게다가 이걸, 시스템 메뉴도 아니라


    무려 <상점>에서 ON/OFF할 수 있다는게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ON/OFF할 시스템이면 차라리 없애는게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여기 까지 피드백입니다.



    위에 있는 피드백, 이건 기필코 수정해야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제 글을 전부 읽으시고 개선하신 다음에 다시 투표소에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그때는 정말로 추천하겠습니다)


    제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P.S 아 Chronos Traveler는 크로노스 트래버가 아니라 크로노스 트래벨러입니다.


  • profile
    습작 2015.08.14 18:40

    <버그패치의 권리>


    - 게임진행이 불가한 버그의 발생으로 포기판정이 나올 경우, 투표기간 중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패치버전을 업로드한 후 기존투표자들에게 댓글로 패치내역을 알리고, 신청게시물 본문에도 기재해야 합니다.

    - 투표자들이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하는 일이 없도록 아래의 내용 중 하나 이상의 조치를 해야 합니다.

     ㄴ패치 전 버전의 세이브파일로도 정상진행이 가능하도록 게임을 수정

     ㄴ버그가 발생한 시점무터 이어서 할 수 있도록 버그가 패치된 버전의 세이브파일 제공


    ※ 투표중 게임 게시물 자체를 지워버리고 다시 작성하시는 경우는 저도 처음이라 놀랐습니다만, 일단 투표하러 오셔서 링크가 잘렸다고 민원이 들어오므로 대신 안내해 드립니다. 새버전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1479151

  • profile
    티제이 2015.08.14 20:43

    아이고;; 죄송합니다.. 여기 글을 전혀 생각 못했네요..
    수고를 하게 해서 정말로 죄송합니다;;

  • ?
    말라야 2015.08.23 16:36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아니오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요인
    그럭저럭 짜여진 세계관
    뺄 게 없는 맵
    섬세한 이벤트 처리
    몰입하기에 좋은 전개
    드레스샵

    -요인
    온라인게임같아서 되려 어색해진 전개
    심각할 정도로 느린 전투
    적들은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아무것도 안한다
    드문드문 존재하는 노가다 퀘스트
    스토리는 그 때 그 때 생각해서 넣는 것 같다
    게임 전체적으로 세계관을 제공하는 요소가 너무 적으니 그 때 그 때 짠 것 같다는 의심을 지울수가 없음
    모든 캐릭터들에겐 scg가 있으나 감정이 없다
    맵은 너무 피카소틱해서 봐주기 힘들다
    너무 많은 물...이 아니라 맵의 공백
    기본 맵칩 & 기본 브금(XP브금도 섞여있는 것 같습니다만 어쨌든)을 적절하게 쓰지 못함
    무쌍형 전투지만 턴제이기에 템포가 부족함
    문장 구성에 있어서 오해의 우려가 많고 '끄덕'을 발음한다던가 하는 오류나 오타, 오자가 번번이 발견된다
    스토리 던전은 사실상 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무기는 단일에, 호칭은 그냥 스토리 따라가다보면 받게 되는 걸 갈아끼워주면 되므로 의미가 없다
    드레스샵이 심하게 불편하다
    캐릭터 scg는 너무 커서 맵을 가리는게 살짝 짜증이 날 정도
    플레이어는 선택의 여지가 너무 적다
    비중없는 캐릭터와 통수치는 캐릭터가 너무 많다
    뜬금없는 전개의 정도가 심하다
    가격이 들쑥날쑥한 소모품들
    드문드문 심각하게 오래걸리는 화면 전환때문에 게임이 지겨워진다
    마라톤급 플레이 타임
    비합리적인 스킬 비용
    몇몇 스킬의 비용이 너무 낮게 설정되어있는 것 같은데 이것은 아무래도 오타같음(흡혈 이라던가)
    몹들은 너무 단단하면서도 너무 강하다
    상태이상들은 독을 제외한 대부분이 극강의 사기성을 보여준다
    화염병이 아니면 거의 못잡는 보스들
    엔딩 스탭롤이 없으니 엔딩을 본건지 안본건지 모르겠다

    총평
    이런 식의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만 그래도 할 사람은 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기본 RTP의 요소를 쓰는 것에 대해서는 별로 나쁜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긴 하나, 활용이 좋지 않아 -요인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까진 못하겠네요. 그냥 이런 게임도 있더라 정도
    던전의 구성이 마영전의 요소를 가지고 온 것 같아 미묘한 기분이었는데, 싱글게임에서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어 살짝 의문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투가 느리게 진행되고, 그 전투가 여러번 반복되던 도중에 하나밖에 없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픽하고 쓰러져버리면 동기를 잃게 되기 쉽습니다. 그 점만 조금 다듬었어도 더 낫지 않았을까요?
  • ?
    모쟁 2015.09.07 19:52 Files첨부 (1)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추천·기대작 제작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중도포기(-1)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전체적으로 전형적인 게임이라 따로 추천하거나 그럴 마음은 들지 않습니다...
    몇가지만 적자면 오프닝이 끝나면 갑자기 나타나 화면 일부를 차지하고 사라지지 않는 주인공 SCG,
    한정된 세이브라든가 퀘스트를 위해 맵에 들어가면 도중에 되돌아 올 수 없는 구조 등 납득하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그런 요소는 제작자 자유이긴 하지만 게임을 일찍 종료하는데 한몫했네요.

    앞에서 말한 SCG의 경우, 화면에서 치울 수 있지만 특정 맵에서만 On/Off가 가능하며 버그도 역시 존재합니다.
    제보니까 생겨난 과정을 적자면 일러스트를 없애고 나서 맵에서 기본 옷으로 리셋하면 몸 없이 머리/옷 레이어만 출력됩니다.

    스크린샷.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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